장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는 4대 필수 요소steemCreated with Sketch.

  1. 중국 : 크립토 마켓 재개

사실상 작년 great dip을 만들었던 가장 큰 요소였습니다. 믿기지 않는 부분이었고, 인민은행에서 디지털화폐를 발행하니 기존 크립토마켓은 다 닫아버리겠다던 얘기도 3년째 나오던 얘기였어서 무시했는데, 추석 즈음의 당 대회를 전후로 하여 정말로 많은 거래소들이 도망가거나 문을 닫았습니다. 찰리리의 친형인 바비리의 BTCC(BTC China)를 비롯하여, 큐텀을 최초로 상장했던 yunbi(윤비, 연삐) 거래소도 사라졌고 OKcoin도 홍콩으로 이주, 후오비만이 겨우 버티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이랬던 중국 장 재개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고 있습니다. 사실 이 얘기는 제가 1월부터 들은거라 해묵은 떡밥 or 양치기 소년의 늑대 같은 소식이지만 중국쪽 채굴자들과 블록체인 사업자들의 소식을 들어보면 이것이 점점 구체화되고 있고, 실제로 당에서도 블록체인 육성방안에 대한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화 될 경우 작년 후오비의 일진으로 인한 지나친 FUD 해소와 마찬가지로 큰 반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한국 : 신규가입자 원화입급 재개 / 블록체인 육성 가이드라인 명시

우리를 분노하게 했던 원화입금 규제도 곧 풀리고 이에 대한 재개도 곧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이 또한 머지 않은 것으로 얘기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시금 알트들이 살아날 수 있는 계기(한국장 특징인듯!)가 되고 지지부진 했던 하락횡보장 분위기 전환도 가능해집니다. 세력들이 알트를 펌핑하면 개미들이 그 불같은 기세에 동참할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아울러 ICO에 대한 명확한 규제나 지원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어야 할 것인데, 사실상 정부에서나 국회에서나 ICO 규제가 국가에는 손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블록체인 특허가 미국을 초월했을 정도입니다.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부정 여부를 검증해나갈 인프라 구축이 전혀 안 돼있기 때문에 큰 부작용을 take 하느니 아예 제재를 하는 것이 낫다고 여겨 여지까지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신규원화입금 재개와 맞물려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되고, 아울러 거래소 보안과 운영에 대한 명백한 관리감독이 이뤄지길 기대해봅니다.

  1. 일본 : Bitflyer 신규엔화입금 재개

비트플라이어는 국내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경영상의 리스크가 있어 이것이 해결되기 전까진 신규엔화입금이 불가합니다. 사실상 저는 이 부분이 최근 마지막 dip을 만든 요소로 여기고 있습니다. 자금세탁 및 테러리즘 자금 조달에 대한 감시역이 비트플라이어 임원진의 지인으로 밝혀졌고, 부정한 행위 또한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BTC 최대 거래량을 자랑하는 비트플라이어가 신규 엔화입금을 조속히 재개하길 기다려봅니다(이것은 단기에 해결된다고 얘기 들은 바는 없습니다)

  1. 미국 : 더 많은 금융상품으로의 수용

BTC와 ETH의 오랜 과제, ETF가 머지 않았다는 뉴스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ETF 소식 또한 매년 제시되던 거라서^^ 오래 하신 분들은 믿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골드만삭스가 운영하게 된 Circle의 매집신호도 보이고 있고, 미국에서 자산 인덱스 지표에 최근 BTC가 추가된 것은 실질적으로 공식적인 자산가치 인정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의 BTC 차트를 보면 단 몇개 빼고는 매일이 장대 양봉 파티였는데, 그 이면에는 선물/옵션상품 도입이라는 거대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가장 큰 상승폭을 만든 것은 이 이슈였고, 정말 비트가 700만원대에서 1300만원까지 몇번 쉬지도 않고 달렸던 것을 제가 분명히 봤는데, 언제가 될지 모르겠으나 미국 월가의 금융상품으로 더 많이 도입되어 이번에도 그럴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상 4가지 요소를 통해 장 분위기 반전 요소를 적어봤는데요

뭐, 코인판에 계셨다면 다들 알만한 내용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장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요소들이 하나씩 나와주길 기대해봅니다!

Sort:  

퍼온 글에는 출처: 누구누구 식으로 글을 남깁니다. 최소한 그렇게 하시면 문제의 소지가 적어질 겁니다. 가져오신 노력도 있지만 "출처:어디"라고 한마디 적는 노력을 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팔로우 & 풀보팅 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뵐게요

정말 이렇게만 될수잇다면 얼마나 좋을까요...소식 항상 감사허게 보고있습니다 보팅은 30분 이후에 누르겟습니다

이 계정의 글들은 모두 불펌글들로 보입니다.

코인판에 올라오는 정보글같은거를 공유하는것도 불펌인가요 ??

정보는 공유하라고 있는건데요 .. 저작권이 있는 뉴스같은 글을 가져온것도아니잖아요!

꼭 뉴스같은 글만 저작권이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이 작성한 글이 아니면 최소한 출처정도는 남기셔야하는거 아닌가요. 이미 스팀잇에도 활동하는 분의 코인판 글을 그대로 복사 붙이기한 것도 있던데요..

이미지 2.jpg

위 글의 원본은 이거죠.
이미지 1.jpg

의도적으로 저자에 대한 내용을 제외하고 그대로 퍼와서 스팀 보상을 받는게 정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이글 저자가 @creamer7 님이신데, 님 포스팅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실까요?


위 제 댓글 보팅 해제 부탁드립니다. 이정도 댓글에 보팅받을만하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그건 굳이 글이 아니더라도 텔레그램으로도 받아볼 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텔레그램으로 메시지 받은 걸 저도 공유한거구요.

텔레그램 메시지로도 발송 된 내용에 저작권이있나요 ?

그러면 그 글을 퍼서 나르는 사람들도 전부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까요?

그냥 공유하는것과 스팀잇 포스팅으로 금전적 보상이 생기는건 다릅니다. 만약 유료방에서 그런 불펌을 한다면 그것도 문제가 되겠죠. 처음부터 보상거부로 올리셨다면 저도 아무상관 안했을겁니다.


그리고 정보 공유가 목적이라면 의도적으로 저자 부분 삭제하고 올리신 의도는 뭔가요?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서 공유하는데에도 시간이 걸립니다. 아무 글이나 그냥 컨트롤 씨브이 하는게 아니고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서 공유하는건데 문제가 될까요?

그러니까 제가 계속 말씀드리지 않나요? 원작자에 대한 부분같은 출처는 남겨야하는것 아니냐고요. 그러면 보팅 적게 받을것 같아서 싫으신가요?

말씀드린것처럼 님이 캡쳐해서 보여준 건 그냥 텔레그램에서도 받아 볼 수 있는 정보이구요. 제가 노드원 크리머는 아니기때문에 위에 노드원 크리머라는 글을 지운겁니다.

노드원은 이오스생태계의 발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는데 텔레그램 알림 안받는분들도있으니 저도 그 내용을 공유 했을뿐인거구요.

텔레그램으로 전송되는 글도 저작권이 있나요 ?

계속 반복이군요..더이상 대화는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 다른분들 생각이 궁금하네요.

정보를 큐레이션해서 모으는 것도 가치가 부가된 것이죠^^

그렇게 모아서 큐레이션 하는 글과 그대로 원문복사/붙이기는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최소한 출처라도 남기는게 맞죠

작성하는글들에 분명 제가 작성하는글도있고 정보를 가져온 글들도 있는데,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에서 모든 글을 자신의 생각만 올려야하나요? 그럼 코인판에서 본 정보글을 가져올땐 코인판 링크를걸어야하나요 ㅎㅎ ?

감사합니다 팔로우했어요 ^_6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998.67
ETH 2405.23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