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리운 음식(이벤트 있음)

in #corn6 years ago (edited)

음식포스팅을 두어개 해봤다.
특별할것 없는 음식을 했는데
많은분들이 공감을 해주시고 심지어는 따라 해보시는 분도 있었다.
콩국은 내가 어머니의 손맛이 그리워 해본 음식이고
양파전은 아무 준비없이 눈에 띄는게 양파라서
즉흥적으로 해본 음식이었다.
사실 내가 할수 있는 음식은 별로 없고 재능도 별로 없다.
단지 군대시절 취사병이어서
고참들에게 두들겨 맞고 배운 칼쓰는 솜씨는 죽지 않아서
아내가 요리에 쓸 재료를 다듬거나 칼로 써는건 내가 전부 도와준다.
대파를 얇게 써는것
양파를 얇게 써는것
무우를 채써는것
생선의 내장을 제거 하는것
닭고기를 먹기 좋게 써는것
나의 이런 칼쓰는 솜씨는 김장할때 주위사람을 놀라게 하기도 한다.
보통주부가 칼쓰는 속도의 2배이상은 빠르니.....

산책을 하면서 오늘은 무슨 포스팅을 할까를 생각하다가
그리운 음식들을 하나둘씩 떠올려 보았다.
추운겨울에
가마솥에 한가득 팥죽을 끓여서
장독대 위에 올려 놓고 살얼음이 언 것을 냄비에 퍼서
화로에 올려 놓고 데워 먹었던 팥죽의 맛
가마솥에 밥을 짓다가 뜸이 들기전에 쫑쫑 썰은 김치와
들기름을 붙고 만든 김치밥을 양념장에 비벼 먹는 맛 .
두부 만들때 간수를 붓고 응고된 순두부를 양념장을 넣어 먹는맛
한겨울 땅속에 파뭍은 김치로 어머님이 만들어 주신
김치비빔국수의 맛도 많이 그리운 맛이다.

이벤트

"내가 그리운 음식" 이라는 소재로 포스팅을 하고 레시피를 공개하시는 분중

1분을 선발하여 30SBD의 상금을 드림

선발기준은 별도로 없으며 주최자가 영입한 심사위원 마음

심사위원은 @holic7 님 이시고 포스팅 기한은 6월 5일 까지임

Sort:  

ㅋㅋㅋㅋ 재밌는 이벤트네요! 내일은 집에서 오랜만에 저녁 해먹으면서 올릴까봐요 ㅋㅋ

도전 기다리겠습니다^^

으악 콘님이 제 댓글 맨 위로 올려버려서 이젠 정말 빼지도 못하겠네요 ㅋㅋㅋㅋ 내일 저녁 도전합니다 🔥🔥 수욜에 후기 기대해주세요 ㅋ👨🏻‍🍳👨🏻‍🍳

ㅋㅋ 넵~
역시 콘님입니다^^
알람 해둬야겠네요 부담팍팍ㅋㅋ

억!! 부럽!
저도 부담 백배 드립니다!!

(콘언니)콘주부님은 심사를 안하시는 건가요..?
경쟁률이 상당할 것 같은데... (낙타가 바늘구멍 들어갈 정도.?)
그래도 삐집고 들어가진 못해도 시도는 해봐야겠죠..??
ㅎㅎ

문득 떠오른 음식은
고슬고슬 흰쌀밥에 간장 조금 넣고 참기름 몇방울 떨어뜨려 비벼 먹던 간장밥인데...
레시피는 이게 다라.. ㅋㅋㅋㅋ

저 깊이 추억 속 어딘가에 있을 다른 레시피도 함 생각해보겠습니다~^^

ㅇㅇ심사는 저에게 패쓰...ㅋ
간장밥ㅋㅋ 문득 떠오르는거 말고 신중히 생각해서 도전~!!
기다리고 있을게요ㅎ

취사병 출신이시군요.^&^
음식을 못해서 레쉬피 공개 이벤트 넘 아쉽네요.ㅋㅋ
멀리서 응원하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아~ 그리운 음식이라니... 왠지 많은 추억이 떠오를것만 같습니다~ ^^

투박하지만 그리운 음식이요
나이별로 세대별로 많이 다를듯 합니다.

로사리아님의 도전이 기대 됩니다~ ^^
콘님의 이벤트에 더 설레이는 1인입니다~ ^^

지나가던길에 글읽고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용ㅋㅋ 옛날에 할머니랑 산적있어서 부쩍 그리운 음식 많았는데 고민해봐야겠어요ㅋㅋ

도전 기다리겠습니다^^

그리운음식이라니 재미있는 이벤트가 될거 같아요 콘님^^
월요일저녁 편안하게 보내세요^^

취사병+_+
제친구도 취사병 출신이라
그 칼질이 얼마나 대단한지 대충은 알고 있습니다!
역시... 이왕갈거면 취사병을 갔더라면...

읔. 어렵겠지만...
준비가 된다면 도전해보겠습니당...

1빠인이유... 홀릭님을 멘션해놔서 ^^

굳이 1빠인 이유를 밝힐 필요가...ㅋㅋ
누가보믄 진짜 스톡스인줄 알지도ㅋㅋ
도전해봐요~1포스팅감임^_____^

넘 빨리와서. 혹 콘주부님이 오해하실까 염려되어 ㅋ

혹시 알고보면 콘 라인인거 아니에요?ㅋㅋ
요즘 오타 풍년ㅋㅋ

운명으로 받아들이겠음 ㅋ
저 진짜로 옥수수 좋아함 ♡♡

운명 으악ㅋ
그럼 옥수수에 대한 추억은 어떠신지요?ㅋ

옥수수 하나 찌고 상금을 어떻게 노려요.. 좀 더 심오한 것을 선보이겠어요 ㅋ
확신은 없지만 ㅋㅋ

오 도전 기다리겠습니다ㅋ

스톡스는 새로나온 보톡스 친구 ㅋ
푸훕~

오늘 이벤트에
흑역사를 한 페이지 남긴 장본인입니다 ㅠㅠㅠ

도전해 보겠습니다 ㅎㅎ

엄마 생각하면서요

도전 기다리겠습니다 ^^

그리운 음식은 아주 많지만, 레시피를 제대로 할 줄 아는 것이 거의 없어서요, ㅠㅠㅠ 슬프군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