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꾸미 다이어리👩🏻‍🍳 (오래된 겉절이&파김치 편) & 넋두리

in #cooksteem7 years ago (edited)

요리꿈나무 요꾸미 다이어리😆 신농입니다-
어느 날 냉장고를 열었더니 파김치가 터져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ㅎㅎ
좀 시간이 됐더니 발효되서 공기가 찼나봐요 하하
그리고 더 이상 겉절이가 아닌 익은 김치가 된 겉절이를 소생시킬 요리법을 검색하고 실행해보았습니다!


KakaoTalk_20180208_183538628_Easy-Resize.com.jpg

일단 물로 김치를 씻어줍니다.
물로 씻으면 묵은지, 파김치, 겉절이 등의 김치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1. 묵은지 김치볶음 + 김치콩나물죽

KakaoTalk_20180208_183602531_Easy-Resize.com.jpg

뒤에 있는 김치볶음이 들기름만 넣고 겉절이를 볶아준 건데 넘 맛있어요 ㅠㅠ-
그리고 저의 소울푸드 김치콩나물죽! ㅎㅎ
콩나물국에 김치를 넣어 김치콩나물국을 만들고 죽을 만들어먹는건데요.
김치 대신 물에 씻은 겉절이를 넣어서 만들어봤어요.
색은 빨갛지 않지만, 맛은 굿굿!

2. 파김치 고등어조림

KakaoTalk_20180208_183601874_Easy-Resize.com.jpg

고등어조림을 할 때 파김치를 씻어넣으면 맛있다는 정보 입수!
사실 고기찜을 할 때 넣어도 맛있다고 하지만
마침 냉동실에 있던 고등어를 꺼내 준비를 해줍니다.

KakaoTalk_20180208_183602020_Easy-Resize.com.jpg

다시마로 육수를 내고 무와 씻은 파김치를 넣고
고등어와 양념장을 올려 끓여주면

KakaoTalk_20180208_183602181_Easy-Resize.com.jpg

짠! 맛있는 고등어조림 완성!


요즘 계속되는 하락하락하락 또 하락장에
오히려 마음은 굉장히 차분하고 시니컬해지며
'아. 나 어른 다됐다'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흐흐

전에 쓴 글의 보상이 점점 줄어 페이아웃 되는 걸 보고 있자니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만 ㅎ.ㅎ
그럴 수록! 지금 열심히 글을 써야 7일 후 페이아웃 될 시점엔
지금보다 올라서 보상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으쌰으쌰 꾸준한 포스팅을 다짐해봅니다 😋

스팀잇을 하면서 매일 글을 써보기도 하고
글의 수를 줄여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생각과 여러가지 활동을 해왔지만
항상 꾸준히 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많은 동기부여를 받는 것 같아요 :)

많은 분들이 댓글을 남겨주시는 덕에 대댓글을 달고
그 분들의 포스팅에도 보팅과 댓글을 달고나면-
정말 홈에 뜨는 피드는 못보는 날이 더 많아요 😭

며칠이 지나서야 부랴부랴 평소 좋아하시는 분들의 글을 한꺼번에 쫘악 읽으며
보팅하고 댓글을 달 때도 있고, 아예 놓치는 경우도 있어
스팀잇에 투자하는 시간을 늘려야지! 하고 다짐을 하다가도
눈 빠지게 핸드폰과 노트북으로 글을 읽으면 허무감과 회의감이 들어
스팀잇과 잠깐 멀어져야겠다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요-

그래도 그 동안 꽤 정이 들어 애정할 수 밖에 없는 스팀잇이란 공간에 있을 수 있어
항상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많은 좋은 글이 계속 올라오고 그 때 그 때 챙겨읽을 수 없는 점에 죄송한 마음이 참 많아요!
계속 소통해요! ㅎㅎ 좋은 저녁 되세요 :)

Sort:  

파김치 양념 잘 씻어서 육수와 함께 된장에 졸이면 최강!! 흐아~김치와 푸른등생선을 참 잘어울리는듯...꽁치도 그렇고 고등어도 그렇구요

오! 된장!! 바로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

실패확률 높아요ㅜㅠ 보통 나이드신분들이 잘해요ㅎ 시래기만든다는 느낌으로 해보세요ㅋㅋ성공만 하면 밥도둑이거든요

저도 신농님과 같은 생각을 요즘 하고 있습니다.
이심전심이네요 ^-^
파김치 고등어 조림은 정말이지 맛있어 보입니다.
캬... 밥 도둑 ♡♡

흐흐 반님과 같은 생각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스팀동지애(?)가 느껴져 좋습니당😍

good food and appetizing

맛있는 김치 하나면 모든게 다 되죠!
집 김치가 그립네요ㅠ

씬농님 ! 그래요 ! 우리 함께 !!!ㅋㅋㅋ저는 씬농님 ㅋㅋ 포스팅을 기다립니닼ㅋ 오늘 어쩌면 일등으로 댓글을 달 수 도???ㅎㅎㅎ
현재까지는 아무도 댓글을 안달아서...ㅋㅋ 뭔가 지금 조바심이 나네요 일등을 못할까???ㅎㅎㅎ뭐 괜찮습니다 ㅎㅎ
씬농님 요리포스팅에서..저의 요리포스팅의 냄새났어요...(칭찬입니다)ㅋㅋㅋ그까이꺼 대충~ 난 전문가 내가 함 다 맛있어!ㅋㅋㅋ이런 느낌?ㅎㅎ하락장...잠시 신경 꺼두시면...가즈아~!!

ㅋㅋㅋㅋ루돌프님 덕분에 또 힘이나네요😍😆
ㅋㅋㅋㅋ하락장 신경안쓰고 가즈앗!!

씬농님, 저 여기서 막 떠들고 노는 수가 있어요!!! 포스팅 너저분해지게!!! 댓글달러 왔는데 ㅋㅋ 배고파지네요 ㅠㅠ 고등어..맛있어 보여영..진짜 맛있을거 같아요 저건...

파김치 고등어조림은 아주 일품같네요, 제가 참 좋아하는 고등어네요.

파김치를 넣으니 깊은 맛이 더해지더라고요 ㅎㅎ!

안녕하세요^^
저도 요리의 꿈나무기는 한데...저랑 레벨이 다르시군요 ㅎㅎㅎ
저는 그냥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해야할듯하네요 히히
저 콩나물국좋아해서 자주먹는데, 죽도 도전해 봐야겠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당^^

반갑습니다!! :)

Maybe someday I will try to taste the food.
I think that its delicious food
looks very tasty and delicious food ..greetings and have a nice weekend
Thank you for your post.

고등어와 파김치 조화 어떤가요?비주얼은 최고👍군침돌아요ㅋㅋㅋ김치들어가면 다맛있는것 같아요!!

만약 당신이 레스토랑을 열고 당신은 아주 많이 한 번 방문자 것입니다 cheff 되 고, 실제로 @xinnong 요리를 영리 하 고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60535.47
ETH 2656.26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