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라틴 아메리카의 경제사: 칠레 재무장관과의 대화; 잃어버린 기회 Latin America

in #coinkorea6 years ago

잘 봤습니다, 멕시코에 오랫동안 살고 있고 또 라틴 아메리카에 관심이 많다보니, 흥미롭네요.
저는 조금 더 미국 탓을 해왔는데, 이 글은 조금 다른 관점이네요.
80년대 이후 주저 앉은 라틴 아메리카 경제가 도통 회복할 기미가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멕시코는 세계 7위 자동차 생산국입니다. 6위까지 순서 무시하고 미국, 인도, 중국, 독일, 한국, 일본이 있지요. 곧 한국을 물리치고 6위로 올라선다고 합니다.

아 이제 한국은 선진국인가요? 늘 후진국도 선진국도 아니고 애매한 위치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왔는데 이제 선진국 반열에 꼈나 보네요....?

Sort:  

말씀대로 월가 투기 자본과 미국의 금리 정책이 라틴 아메리카 위기에 결정적 원인이라고 하네요
저도 번역하면서 이 분이 한국을 선진국으로 분류해준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멕시코에 살고 계셧군요 와~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516.28
ETH 2315.44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