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바이트볼로 인한 엄청난 손실

in #coinkorea4 years ago (edited)

메인.png

특정 알트코인으로 불과 몇일만에 4~5비트가량의 손실을 봤습니다.

가장 큰 잘못은 정확하게 파악하지않고 투자한 저의 잘못이겠지요.

여러분들은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길 바라면서 포스팅합니다.

그 코인의 이름은...

끔찍한 악몽.. Byteball 입니다

첫번째.png

마켓랭킹 35위이며, 아직까지 총 배포량의 절반밖에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악몽의 시작

바이트볼.png

누군가의 추천으로 알게된 바이트볼..
대충 알아보기에는 너무나도 매력적이었습니다.

  1. Gbyte 현재까지의 발행량 50만개. 총 발행량 100만개.
    상당히 적은 양의 발행량

  2. 가진 지분의 20%를 매달 추가지급.

  3. BCC사태로 인해 930 달러에서 600달러까지 하락한 상태며 세일로 보였다는점.

가치투자가 아닌 표면적인 것만 확인된 상태로 투기가 되었습니다.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그리고 폴로에서 9비트를 전송하여 Bittrex에서 구입했습니다.
반나절 정도는 9비트에서 9.65비트로 상승했습니다. 여기서 매도가 이루어져야했는데..

꿀잠자고나니..8.6비트가 되었고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8.3..8.1..7.6..쭉쭉 떨어지게됩니다.

결국 무료배포가 이루어진 날....대참사가 발생합니다.

무려 0.1 사토시까지 하락하게됩니다.(구입 당시 0.23비트)

배포의 방식은 이렇습니다.

보유한 바이트볼의 20%를 추가지급합니다.
연동해논 비트코인의 0.06배수를 바이트볼,블랙바이트볼로 추가지급합니다.

고로 매달마다 발행량의 20% 이상이 풀리게됩니다.(다음 배포부터는 변경되었음)
이것만봐도 당연히 가치하락되는게 맞는데... 20%배포라는 점에 눈이 멀어서 분석없이 들어가버렸네요.
9비트->4비트까지 떨어지기까지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기술적 투자든 가치투자든 장기투자를 하신다면 가급적 거르시길 당부드립니다.


가격 분석

두번째표.png

장기투자를 걸러야하는 이유입니다.

  1. 가격 유지가되려면 보유한 바이트볼+20% 한 가격이 유지가 되어야합니다.
    하지만, 이 배포시스템은 보유한 바이트볼 뿐만이아니라 보유한 비트코인에 비례해서도 지급을 하기때문에, 더 심한 가격 하락이 발생합니다.

  2. 7월 배포당시 0.36 사토시였습니다. 배포 이후 최고 고점은 0.25 사토시입니다.

배포전 100개를 가지고있었을 경우 배포 후 120개의 바이트볼을 가지게 됩니다.
배포전 가격은 0.36 (x) 100 = 36비트입니다. 배포 후 0.25 (x) 120 = 30비트입니다.

Jul 배포 당시 0.16 사토시였습니다. 배포 이후 최고 고점은 0.13입니다.
배포전 가격은 0.16100= 16비트입니다. 배포 후 0.13120 = 15.6 비트입니다.

거래 물량도 많지않은 비트렉스에서 배포 후 최고 고점에 전량을 매도하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이 선택하고 본인이 책임져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본인에게 바이트볼을 추천해준 사람을 원망하지는 않습니다만..

초창기에 바이트볼 들어간 사람들을 제외하고, 수익을 보고있는 사람이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단타가아니라면 차트상 절대 수익이 나올 수 없는 상태로 보입니다.

만약 투자를 원한다면... 배포가 마무리되어가는 시점을 노려보는게 맞을듯 합니다.

바이트볼이 최악이다!가 아니라, 맹목적으로 홍보되는 좋은 점만 보는것보다는 현실적인 면 또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ort:  

사실 무료배포 코인인만큼 바이트볼처럼 되는게 정상이죠. BCC가 비정상.....

그렇죠...결과론적이지만...BCC는 인생에 다시오기 힘든 기회였어요..
스냅샷 2~3중으로 받기까지했다면 더더욱요.. 저는 0개

그렇죠 저도 엄청난 후회를 하고있습니다 ㅠㅠ

'Giga' Byteball 이니 배포량이 적다고 보기엔 ㅎㅎ

그건그렇긴하죠. 다만 거래되는 단위가 Gbyte니...ㅎㅎ..

으아... 1비트도 아니고 8비트라니...
비싼 수업료 내셨네요 ㅠㅠ

그래도 100%잃은건아니니 5비트손실이었스비다ㅠㅠ

투자는 항상 조심히................ㅠㅠ 저도 날린돈을 겨우겨우 회수중이네요 ㅠㅎ

뭐에 씌였는지..9비트가 남아있었는데 그걸 다 박고 반토막까지 일주일이 안걸렸네요ㅎㅎ..

분석이 어려워 패스한 코인인데 다행이네요... 분석 감사합니다.

옙 선민님 제가 한창 트레이딩 봇 알아볼때 팔로우했었는데.. 세팅이 어려워서 보류한 상태입니다. 혹시 수익률 관련해서 정보좀 얻을 수 있을까요?

암호화폐의 세계는 너무나 다양하고 예측이 참 어렵네요 ㅠㅠ

그러게요....한치앞을 알수가없네요..

[ COKIKI ] MMORPG 게임의 전체지형에 대하여 이글 봤는데 거의 예술수준인데요 예전 4leaf 생각이 납니다

@OriginalWorks Mention Bot activated by @marcovanhassel. The @OriginalWorks bot has determined this post by @tosintosin to be original material and upvoted it!

To call @OriginalWorks, simply reply to any post with @originalworks or !originalworks in your message!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배당 후에 배당락이 있듯이 배포 후의 급락은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다만, 몇 번의 분배일정이 더 남았고, 이번 급락은 앞으로 바이트볼 분배율이 20%→10%로 바뀌었기 때문에 더 심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분배가 끝나면 급락하지만 분배시점이 다가오면 가격이 급등하는 부분은 간과하시는 것 같습니다. 돈을 잃으신 부분은 안타깝지만 앞으로 바이트볼이 어떻게 될 지는 모르는 거니까요! 응원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글을 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조금 드네요. 그래도 현재 분배가 끝나면 바이트볼 가격이 어떻게 될 지에 대한 점은 짚어주신 점은 감사합니다.

가격 급등을 고려하여 배포전, 배포 후로 가격책정해서 손익계산을 했으며 Qtum 또는 Neo, ETH에 비하면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으로 보입니다. 배포때문에 가격이 하락한다고 보기도하는데, 바이트볼이 배포가 끝난다면...? 다른 코인에비해 어떤 이점을 가질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 보기도했구요.

바이트볼에대해 좋은글들은 많으나, 비판적인 글도 필요할 것 같아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추가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많을텐데 리스크를 안고서라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면 어떤 부분이 있는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Byteball 가지고 있는데 ㅠ
정보 및 분석 감사합니다

아깝네요..쩝.. 1500이면..ㅠㅠ

5달 전부터 (2차 or 3차배포였나요) Wallet 연결은 시켜 놓았는데 바볼을 우습게 봐서인지 너무나 소량만 분배
받아서 혜택을 거의 못봤네요.. 이제와서 보니 좋은 기회였는데 놓친 느낌입니다. 5월말전에 들어가서 묵혀뒀으면 가격은 회귀했지만 수량이 많이 늘어서 엄청 이득이였을텐데요..

2~3차배포때면.. 2~3비트 투자하고 묵혔으면 어마하게 벌었을것 같네요ㅎㅎ
다만 지금은 아닌거같네요ㅠ

안녕하세요 tosintosin님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이런 코인 경험담은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투자는 결국 자신의 선택이지만 실패 경험 공유가 좋은 정보가
될 듯 하네요.. 좋은 소식을 함께 기다려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투자는 냉철해야했는데 순간 이성을 잃고 투자해버렸네요.

1500가량..수업료 냈다고 생각해야죠ㅎㅎ

아 다시 좋은 소식이 있으시길 바랄게요~~

Congratulations @tosintos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KR 일일 Top10 랭크 2위에 랭크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오 감사합니다! 이런것도 있었군요..

저평가...씁쓸합니다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8
TRX 0.06
JST 0.041
BTC 34364.86
ETH 2162.95
USDT 1.00
SBD 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