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DAX 상장 예정 코인 3종 세트 : GTO, EOS, KNC 살펴보기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tmkor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암호화폐 얘기를 간략하게 전달할까 합니다.

CPDAX는 코인플러그에서 운영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입니다. 거래소 특징으로는.. 입금/출금이 칼같이 되는데, 아직 사람들 사이에 잘 알려지지 않아 거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오늘 서버 점검을 하더니 3종의 암호화폐(GTO, EOS, KNC)가 상장 예정이 되었습니다.

입출금은 지금도 가능하며, 거래 시작은 (화) 오후 4시부터 입니다.

1. 기프토 (GTO)

  • 코인마캣캡 기준 191위에 위치한 코인입니다.
  • 기프토는 별풍선처럼 콘텐츠 저작자에게 선물하는 용도의 코인으로 보입니다.

  • 허나.. 깃헙 저장소를 보면 올라온 코드가 없습니다. -_-;;
  • 이건 근무 태만이 아니라, 근無 입니다.
  • 저라면 건들지도 않을 코인이지만.. 보통 제가 안좋아하면 사람들이 잘 사더군요..

2. 이오스 (EOS)

  • 코인마켓캡 기준 14위 입니다.
  • 이더리움과 유사한 플랫폼 코인입니다. 스팀잇과 동일한 DPOS 방식의 블록체인으로, 비동기, 권한, 코드 실행 부분을 보강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돌릴 수 있습니다. 현재 플랫폼 코인 중 performance 측면에서 가장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 개발력 하나를 놓고보자면 EOS를 이길만한 코인은 거의 없습니다.
  • 이미 빗썸에도 상장되어 있는 튼실한 코인입죠.
  •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코인인데 정작 저는 하나도 가지지못한.. 애증의 코인입니다. ;ㅅ;)

3. 카이버 네트워크 (KNC)

  • 코인마캣캡 기준 62위입니다.
  • 탈중앙화 거래소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다르다면 댓글로 지적 바랍니다!

  • 개발이 진행중입니다. 주로 개발되고 있는 것은 2가지로 web wallet과 smart contract입니다. web wallet은 교환 트랜잭션을 만드는 도구로~ 블록트레이드와 유사한 형태이네요.
  • 현재 이더리움 smart contract단에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POC(Proof-of-concept)단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구현되려면 low latency + low fee를 가지는 블록체인이 필요하겠네요. 현재 기술 개발 단계를 볼 때 리플이나 스텔라루멘과 같은 private blockchain에 가까운 형태가 되어야 그나마 가능성이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CPDAX 에 상장 예정인 코인 3종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몇몇 코인은 제가 잘 살펴보지 않은 것이라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Sort:  

유일하게 이오스 하나 알고 있네요..ㅋㅋㅋㅋ

이오스 좋은 코인입니다. 가지고 있진 않지만 응원하고 있습니다. :D

안녕하세요! @tmkor님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https://steemit.com/kr/@yellowboy1010/2018

제가 소원을 말해봐 글쓰기 운동으로 @tmkor 님 지목해드렸습니다! 한해 소원 차분히 생각해보시고 보팅받으세요!!!
tellmeurwish 태그 다시고 글쓰시면 됩니다 ^^

오호라- 이런 좋은 기회가! 댓글 감사드립니다.
한해의 소원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