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는 가상부동산이다 - by Tiziano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한국이 살기 힘든 이유는 이미 파이 배분이 다 끝났기 때문이다.

어딜가나 이런 식의 빈부격차는 존재하지만 한국의 빈부격차가 일단 힘든 이유가 땅덩이가 좁아서이다.

한국전쟁 직후부터 엄청난 개발 신화를 이룩한 바로 그 시점에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경기도의 땅 배분은 모두 끝났다. 방음도 안 되는 성냥갑같은 아파트 달랑 한채를 사는데 괜찮은 곳을 얻으려면 최소 10억이 든다.

서울같은 경우는 10억은 장난이다. 다 무너져가는 주공아파트도 15억은 그냥 넘어간다.


하지만 땅값대비 임금은 어떠한가? 뉴스에서는 한국 근로자들의 평균 월급이 약 350만원이라는 헛웃음 나오는 말을 하던데 현실적으로 따져봤을 때 약 200만원 가량이다. 

아무리 스펙을 쌓고 똑똑해도 월급쟁이로 살면서 부자되는 것은 산술적으로 불가능하다.

88만원 세대나 3포 세대를 넘어선 4포 세대 이야기가 나오고 고스펙자들이 9급공무원에 줄지어 도전하는 사회라면 말 다 한 것이다. 

조물주 위에 건물주 있는 사회가 바로 한국사회이다.

이렇게 빈부격차가 심하고 개천에서 용 나던 시대까지 다 지나가버린 시점에서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은 딱 몇 가지로만 추려진다.

1. 연예인 

2. 운동선수 

3. 대박 작가 or 웹툰작가

4. 장사 대박

일반인들로는 비현실적인 직업들만 겨우겨우 서울에 부동산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런데 !

이를 비웃듯이 기술의 진보는 가상화폐를 들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꽤 오래전부터 나온 비트코인이 이제서야 각광받기 시작했는데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면서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이 늘어났고 본격적으로 코인투자가 가속화되었다.

탈중앙화는 탈국적과 탈권력 그리고 기존의 빈부격차를 모두 원점으로 되돌려 놓는다.

이에 눈을 뜬 한국의 투자자들은 코인에 열광하기 시작했고 투자광풍이 급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코인이 이미 오를대로 다 올랐다며 회의적인 반응이지만 난 이제 겨우 시작점이라고 본다.

왜냐하면 블록체인과 코인이 실생활에 아직 도입조차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로 벌써부터 코인에 대한 관심을 접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다. 


나는 이런 가상화폐 열풍을 보면서 난생 처음으로 

'아 60~70년대 개발시절에 서울 부동산을 사는 느낌이 바로 이랬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코인들은 아직도 갓 구워져 나온 듯이 따끈따끈하다. 에이다나 리플같은 동전주를 일 년 뒤에도 만원 이하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절대 아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널려있는 코인들을 내가 고르고 선별해서 살 수 있는 정도로 만만한 투자장벽은 감격적이다. 일 년 뒤가 아니라 몇 달 뒤에도 이 가격으로 살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


빈부격차를 그나마 해소할 수 있고 없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기회가 있다면 나는 코인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는 너무 늦었다. 

지금이라도 코인 공부를 열심히 해서 내 나름대로 쌓은 투자철학으로 투자하고 존버를 해야한다.

혹시 아는가? 

오늘의 동전주가 몇 년 후 강남부동산을 물고 제비처럼 날아와줄지?


-by Tiziano

Sort:  

저도 소소하게 넣고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의 한 가운데에 서 있는거라고 생각해요.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 부동산이었다면..
제 세대는 당연 암호화 화폐, 코인 인듯 하네요..
저도 시작한지 1년이 되지는 않았지만...
우리 세대에 온 또 하나의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닥치고 존버합시다!!!! 강남 건물주의 그날까지 홧팅이요!!!!

갓 스팀잇과 코인투자를 시작한 저에게는 강남 건물주의 신기루가 보입니다

이게 신기루일지 현실이 될지는 가봐야 알겠죠 :)

basharnara님 함께 가즈아ㅏㅏㅏㅏ!

Gazua to the moon !!!

강남 건물주 말고 강북 건물주 하시면 되죠!!
가즈아!!!!!! :)

좋은말씀입니다 이런걸 왜 자꾸 규제하려할까요

간단합니다ㅎㅎ

비트코인은 정부가 발행하는 화폐가 아니라서 세금을 뗄 수가 없고

또 좋은 건 남들 주기 싫은거죠ㅎㅎ

실체가 없는 것에 대한 투자가 과열되어서 규제한다고 한다면 '그럼 주식 공매도는?'이라는 의문점이 남습니다ㅎㅎ

어쨋거나 저는 가상화폐 투자를 계속할 생각입니다 :)

저두 투자는 멈추지않을생각입니다 ㅎㅎ

realgr님 성투 기원드립니다 :)

부동산과 같다는 생각은 못해봤네요.
그럴수도...^^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서울집값과도 같이 미친듯이 상승할겁니다ㅎㅎ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함께 건물을 올리고 있는 중이죠. +_+

그렇습니다ㅎㅎ

우리는 가상의 노른자땅에 건물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저도 비슷한 주제의 글을 준비중인데, 다음에 놀러와주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기대하겠습니다 경아님 :)

우리의 영원한 부동산 스팀과 스팀달러!! 가즈아~!!!!

스팀형제 가즈아 !!!!!!!

ㅎㅎㅎ~재미있는 글 이였어요^^
말씀처럼 코인이 신흥 부자들을 만들어 주고 있는 시대이니 그 기회를 잘 잡아보고 싶습니다.^^

스팀잇에 들어오신 이상 기회의 80%는 잡은 겁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728.87
ETH 2661.8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