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nd Japan Weekly News] 한주간 일본의 주요 가상화폐관련 소식(4월 2주차)

in #coinkorea6 years ago

japan news.jpg

안녕하세요. 어제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일이 있어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지난주 일본의 닛케이신문 일면기사와 블록체인 관련 기사를 중심으로 일본소식을 전해드리는 코너 하루늦게 오늘 포스팅합니다. 이번한주도 지난주처럼 스팀가격상승을 기대하며 좋은한주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4/8 Sunday

4E64F2AB-0FFA-4729-8A6F-C8B01782F167.jpeg

일본인의 꿈에 관힌 재미있는 광고성 글이 있어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꿈에관한 복권의 광고성 리서치) 일본인의 꿈에 관한 의식조사로 결과를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 일본인 전체 50%이상이 꿈을 가지고 있네요. 꿈의 내용은 1) 건강한 삶 2) 좋아하는 취미생활 3) MY Home 일본도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아보입니다. 한국은 마이홈이 1위일까요?

  • 일본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하느냐? 에 대한 답변으로 20대가 61.8%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개인적으로 30대가 가장높을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젊을 수록 꿈이 많고 긍정적인가 봅니다.

  • 신입사원은 몇 %정도 꿈을 가지고 있을까요? 69.3%가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사회생활을 첫발을 내 딛는 만큼 희망과 꿈이 넘쳐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 꿈을 가진 사람과 없는 사람간의 삶의 만족도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꿈을 가진사람은 68.5%가 만족하고 있다고 하고, 없는 사람은 53%로 나타났습니다. 즉 꿈이 없는사람의 삶의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결과이네요.

  • 그리고 새로운꿈의 설정주기는 약 10년으로 나타났습니다.

  • 마지막으로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긍정적인 Mind를 가지고 있는 비율은 97.7%로 나타났네요.

그런데 이 모든 데이터가 바로 복권의 광고기사였답니다. 일본에서는 점보복권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의 주택복권에 해당되는 복권인데요. 광고도 요즘은 이렇게 똑똑해지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복권을 자주 사진 않지만 복권이 꿈과 희망인 분들도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나쁘다고 볼 수 도 없구요. 암튼 꿈과 희망을 가지는 것이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부정할 수 없어 보입니다. 스팀잇이 저에게 희망이고 꿈이듯이 말이죠.

3BB6CF71-4772-4F2C-9081-5A6C4E5037CB.jpeg

다음기사는 바로 일본경제관련 기사입니다. 일본은 현재 경기회복기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사상초유의 일손부족에 외국인관광객 증가 그리고 올림픽 특수등으로 호경기가 유지되고 있는데요. 미국을 주도로한 보호무역주의와 급속한 엔고에 따른 경기후퇴등을 이유로 향후 전망이 불투명하다는 기사이네요. 개인적으로는 2020년까지 일본경제는 호경기가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4/09 MONDAY

D2C183ED-22B3-4026-A835-05D7ABDE072C.jpeg

일본소식은 아닙니다만 세계적인 M&A증가에 대한 소식이 4월 9일 일면을 장식했습니다. 현재전 세계 기업 인수 및 합병시장은 전분기 대비 47%가 증가한 약 1180조원 규모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는 소식입니다. 주요 요인으로는 미국 및 유럽을 비롯한 세계주요중앙은행들이 금리 인상을 단행했거나 단행을 앞당기고 있다는 상황으로 더욱더 금리가 오르기전에 금융시스템의 메릿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세계적인 산업재편움직임과도 타이밍이 맞아 떨어지면서 사상최대의 기업 인수 및 합병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지난주 가상화폐관련 시장 분석 포스팅을 통해서도 알려드렸지만 현재 가상화폐시장은 금융시스템 전반에 걸쳐 작은 하나의 요인으로도 영향을 크게 받는 규모면에서 너무나 미미한 시장으로 향후 거시경제의 움직임과 가상화폐가격의 움직임도 주의깊게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04/10 Tuseday

6165A502-ADD3-416C-80B6-1C354F756D5A.jpeg

Cashless사회를 향해 일본의 현재 주소와 함께 다양한 인프라 개선과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기사입니다. 일본에 여행을 오신적이 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아직도 현금만 받는 가게나 음식점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전체 결제 산업분야에서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비율이 일본은 약 20%로 주요국가중에서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신문 기사를 보시면 한국은 1위이네요. 그만큼 현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사회적인 인프라와 인식개선이 이루어진 국가라는 의미입니다. 중국의 경우 워낙 위조지폐가 많다보니 알리페이등 전자결제가 급속히 침투되고 이용되고 있는 상황이라 중국도 향후 Cashless사회의 전형적인 국가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이 가상화폐 관련 산업과도 연계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앞으로 일본에서도 Cashless가 더욱더 진전이 되도록 정책적인 개선이 필요해 보이네요.

04/11 Wednesday

862CB740-BFB6-42A8-A5E4-E99A34FDB1A2.jpeg

오랜만에 가상화폐 관련한 주요기사가 수요일에 나왔습니다. 바로 가상화폐관련 새로운규제/소비자 보호안을 마련하겠다는 일본정부의 의지를 다룬 기사로 아래와 같은 내용이 주요 신설 규제 및 보호안으로 설정될것으로 예상됩니다.

  • FX거래소와 마찬가지로 레버러지 신용거래에 대한 금액제한안 추진
  • 보안관련 공동대책 추진
  • ICO관련 추가 규제 추진(철저한 정보 오픈과 더불어 리스크관련 정보의 철저한 오픈)

하지만 주요규제안 추진에 있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가상화폐시장에 대해 실질적인 법과 제도의 정비안이 늦어지고 있다는 현실적인 문제인식과 함께 과도한 제한으로 관련산업이 위축되거나 차별적인 시장규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돈세탁과 관련된 부정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철저한 규제와 대책이 이루어져야 겠지만 가치경제를 실현하는 주요수단으로서의 가상화폐분야에 대한 과도한 규제가 되지 않도록 관련 업계와 투자자 인식등이 함께 개선되길 기대해 봅니다.

현재 전세계가 일본의 규제와 정책방향에 대해 주목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일본정부는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더 신중히 결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하기 바랍니다.

04/12 Thursday

2706F426-8221-4C70-AEF9-20414FAFCA19.jpeg

지난주 미국사회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었던 페이스북의 개인정보 유출문제에 대한 기사입니다. 지난주 미 상원의회의 공청회에 출석한 최고경영자 저크버그씨의 대응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페이스북의 대책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SNS의 유료화등에 대한이슈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EU에서 실시한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ule)실시에 따른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등의 문제와 이용자 검색시스템에 대한 개선과 정비등 많은 과제들이 산적해 있음을 지적하고 있는데요. 영원한 강자 영원한 비지니스모델의 영속이 힘들듯이 이번 개인정보문제와 SNS간의 수익모델 그리고 보안관련해서 스팀잇과 같은 플랫폼이 과연 해결책이 될 수 있는지 어떤점이 좋은지 다양한 각도에서 한번쯤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690F0C5-30B6-4FDC-BA2D-E757912A40AE.jpeg

다음소식으로는 일본내에서는 가장 안전하고 법규를 잘 지키고 있을것으로 예상되었던 일본최대거래소 비트플라이어사 관련 기사입니다. 결론적으로 본인확인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약 30일간 가상화폐거래가 가능한 상태였음이 밝혀졌다는 내용으로 자금세탁의 염려등을 우려해 일본정부가 개선명령을 내렸다는 소식입니다.

향후 이러한 거래소의 위험을 없애기 위해 현재 DEX(Decentralized Exchange)관련된 움직임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가상화폐관련업계의 커버넌스와 보안 관련 대책은 앞으로도 중요 리스크요인으로 대두될 것으로 보이네요.

04/13 FRIDAY

17C5B193-6D16-4CD0-BBBE-2EE0A36E5535.jpeg

닛케이신문에서는 드물게도 블록체인관련 플랫폼인 Omisego를 소개하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등 주요 블록체인기술의 처리능력문제는 작년부터 크게 이슈화 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7건/초당, 이더리움이 15건/초당인것을 감안하면 비자나 마스터카드등의 처리능력인 약 5000건/초당도 상당히 처리속도가 많은 편임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처리능력 확대를 위해 비트코인에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 이더리움의 경우 Plasma,Plasma Cash등의 기술등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Omisego의 경우 초당 수백만건을 처리가능한 기술로 향후 다양한 분야에 적용을 위해 현재 다국적엔지니어가 함께 개발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실제 이 오미세고 블록체인기술에 대해서는 더욱더 지켜보고 확인이 필요하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04/14 SATURDAY

2018-04-14 11.57.40.jpg

마지막으로 처음소개하는 일본의 메이져리그 스타선수 쇼헤이 오오타니 관련 기사를 소개합니다. 약 2주간 일본은 올해 메이져 리거가된 오오타니 선수의 활약관련 소식으로 거의 도베가 되다시피 난리 입니다.

오오타니 선수는 3경기연속 홈런과 동시에 2회연속 승리투수로 활약하고 있는 루키로 일본에서도 니토류라고 해서 타자와 투수가 동시에 가능하도록 훈련해왔고 실제 선수로서 실적을 착실히 쌓아온 인기 야구선수입니다. 실제 메이져리그가 시작함과 동시에 오오타니선수의 예상이상의 활약으로 일본열도는 흥분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야구뿐만 아니라 스팀잇에서도 니토류가 그대로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즉 글도 잘써야 하고 사람들과 의사소통도 잘해야 하는 두가지 능력..스팀잇에서 성공하기 위핸 필수요건이 아닌가 합니다. 암튼 여러분도 저도 한가지만 잘해서는 부족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점에서는 이견이 없겠죠. 이번한주도 스팀잇도 업무도 가족관련 일도 모두 홈런 치시길 기대하며 글을 마칩니다.

Sort:  

누구나 꿈이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가 꿈꿀수 있는 꿈을 못꾸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도 꿈은 희망이며 희망을 노트에 적고 계획을 실행 한다면 현실이 됩니다.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꿈을 꾸고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는 것입니다. 가상화폐 대박을 위하여 외쳐봅니다. "가즈아"

며칠전에 교토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거기서도 신문과 잡지에 온통 오타니 쇼헤이에 관련된 기사들이 있었습니다 :)

일본가서 미도리 사쿠라도 보고 즐거웠습니다 ㅎㅎ

한 주 잘 보내세요 !

ㅎㅎ 맞아요. 중요한 문제가 더 많은데..역시 언론은 돈이되고 사람들이 보고싶어하는 기사를 내보내는것이 만국공통인가봅니다.. 개인적으로 대단한 선수임에는 틀림없어 보이네요..열광할 만한 선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성격까지 좋으니까요..

저한테도스팀잇이꿈이고희망입니다 쑥쑥자라나주길~~^^ㅎ

ㅎㅎ 맞아요..저도 이제 10개월이 되었는데..정말 10개월전에는 상상하지 못한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팀잇도 스팀잇이지만 긍정의 에너지는 삶에 큰 영향을 주는것 같아요.

일본 신문 처음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예..가능한한 매주 주말에 포스팅을 하는데 오늘은 하루 늦었답니다..감사합니다.

지금 미국에서 적지 않은 잡음들이
전국구로 퍼져나가서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지만
갠적으로 이러한 잡음은 선거를 위한 포섭내지
퍼포먼스라고 생각하기에
님의 호경기 유지에 동의합니다.

금리에 관해서는 언제올려도
이상하리만치 만큼은 아니지만
올려야 한다는 분위기가 압도적이기에...
서두르는 모습이 그려지네요..

컨텐츠를 잘 올리는것만큼
그에 걸맞게
컨텐츠를 소비하는것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스팀잇은 참 어려우면서도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잘 보고 가요

저 꿈에관한 리써치가 신빙성있는 내용이라면 일본 젊은 사람들을 상당히 긍정적인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제 개인적으로 약간 질문내용이나 방법등으로 %를 어느정도 조정할 수 있다는게 리서치업계의 정설로 최대한 긍정적인 요소를 끌어올렸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0%이상 오차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10%이상이라는 순전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steemitjp 님 덕에 일본의 소식을 잘 알수 있는거 같아요
복권 산지도 오래 되었네요 복권방에 지날때마다 사야지 하는데 , 지날때마다 현금이 없어서 못샀네요 ㅋㅋㅋㅋ
즐거운 밤 되세요 ^^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는 사고가 높다는게 우리나라와 대조적이네요! 긍정적인식이 다시 증가되는 분위기 부럽습니다. 일본내 가상화페관련 뉴스들 항상 감사해요 ^^항상 글보면 느끼지만 일본 내 관심이 상당하면서도 구체적이네요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투기시선이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3년전 친구가 비트코인에 대해 소개해줄때 했던 말이 섬뜩하게 다가오네요~ 이제 지폐없는 세상이 올것이라는~~

꿈에 대한 기사인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복권 기사라니...ㅋㅋㅋㅋ 뭔가 사기당한 기분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95.57
ETH 2581.60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