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nd GRIT X Steemit] GRIT은 깡다구! 스팀잇성공의 Key Success Factor 입니다.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KR] 일본어/영어는 별도 포스팅하겠습니다. この記事は日本語と英語で改めて投稿いたします。。I will post about Steemit x GRIT concept in English.

70283B1C-5C32-4296-9D80-58892E11A945.jpeg

GRIT 을 꺼내든 이유?

작년에 책이 나오자마자 영어 실력도 없는 제가 읽었던 GRIT이라는 책입니다. 미국의 펜실베니아 대학 심리학과 교수인 안젤라씨가 다년간에 걸쳐 성공한 사람들을 조사해 그 성공의 근원적인 원동력이 무엇인지 조사하여 그 중심에 있는 그릿이라는 개념을 이야기하며 일약 유명세를 탔는데요.

스팀잇에서의 뉴비들뿐만 아니라 스티미언 모두에게 지금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해서 오늘 포스팅주제로 Grit x Steemit 으로 잡아보았습니다.

최근 가상화폐폭락장과 함께 스팀과 스팀달러도 상당히 가격이 내려앉게 되었습니다. 이부분을 보면 분명 최근 높은가격대에서 이루어지던 스팀달러가 하락하여 웬만한 보상으로는 성에 안차시는 분들도 있으실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예전 1달러 시절과 비교하면 3-4배가격에서 추이되고 있으니 그리 실망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왜 갑자기 어디서 영어책인 GRIT 을 소개하는 것일까요? 그건바로 최근 하락장에서 가장 영향을 받을 나라가 바로 한국일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한국커뮤니티를 더욱더 커져가길 그리고 스팀잇을 리드하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AD6F0BF8-3CEF-4AAE-B703-E08CC1FB13A1.jpeg

이 자료는 제가 이전에 일본신문사와 취재를 받을때 준비한 자료였는데요. 여기에 보시면 #kr 태그 포스팅수는 스팀의 가격과 비례해서 증감되는 반면 #japanese 태그는 꾸준히 증가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일본스팀유저에 비해 한국 스팀유저의 스팀(스달포함)가격 탄력성이 크다는 것이죠. 좋게이야기하면 민첨한것이고 안좋게 이야기하면 냄비근성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전 한국을 폄하하는것이 아닙니다. 한번쯤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는 측면에서 부정적인 단어를 쓴것뿐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전 맞고 안맞고가 아니라우리가 스팀잇을 하면서 어떻게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본인은 열심히 쓰는데 왜 보상이 없지? 누군 사진한장으로..저렇게나 많이 ...등등 제가 이야기 하지 않더라도 스팀잇에서는 이런 저런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아무리 이야기해도 현실은 바뀌지 않지만 자신은 바꿀 수 있습니다.

그때 꼭 이 GRIT이라는 개념을 본인의 상황과 의지에 대입해보십시요. 그럼 확실한 방향과 스팀잇에서 돈을 벌고가 아닌 더 큰 자신의 방향이 보이실겁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이구요.

GRIT(그릿)이란

그릿이란 인내와 열정의 힘으로 똘똘뭉친 깡다구 입니다. 실제 주위의 성공한 사람은 재능이나 스킬보다는 그 정렬적인 노력에 의해 성공을 만들어 낸 것이라는것을 Grit의 저자인 안젤라더그워스 교수의 연구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성공 = 재능 x 노력²

‘그릿’은 자신이 꼭 이루겠다는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힘으로 아무리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성공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능력과 노력의 결정체입니다. 스팀잇에서의 성공도 스팀가격 및 타인, 환경,시스템 등의 외부적인 요인보다는 자신의 의지와 노력 즉 자신의 열정과 인내의 깊이 ‘그릿’이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GRIT x Steemit

우리는 스팀잇에서 그릿을 유지한다면 보수는 물론 명성 그리고 가장중요한 성공체험을 할 수있습니다.(Earning+Reputation+Experience of success processing.)

아래 GRIT을 대표하는 도표는 여러분을 위한 응원과 저의 다짐을 표현하는 의미에서 메모해 보았습니다.

우리에게 스팀잇은 보상 그이상 GRIT이라는 것을 알게해주고 훈련시켜주기에 우린 인생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성공시킬 수 있는 원동력을 배양시켜줄 수 있는 멋진 플랫폼입니다. @steemitjp는 여러분과 함께 GRIT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과 제 자신을 응원합니다.

0F964270-72F5-4A5A-9AA8-4EE856B91901.jpeg

Sort:  

음.. 예전에 서점에서 읽으면서 저 그릿이란 단어를
한글로 1:1매칭한다면 뭐가 가장 적절할까? 란 고민을
했었는데, 오늘에서야 찾은 것 같습니다. '깡다구' ㅋㅋ
스팀잇과 코인판 모두에서 그릿이 필요한 시기네요^^

스텔라님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 깡다구란 말이 제일 잘 들어 맞는 거 같더라구요 좋은하루되세요

맞아요 처음 스팀잇을 시작할때 200만원만 벌었음 좋겠다 했는데 그 금액이 커지다 보니 천만원이 넘는 금액인거죠 점점 기대만 부풀어 있었다가 푹 꺼지니깐 기운이 빠진거죠
뭐 적은 금액이 아닌데 갑자기 적어진 기분이랄까요
지금 딱 적절하네요 ^^

예 누구나 같은마음일것입니다. 앞으로도 쉽진 않겠지만 모두 그릿입니다.

정말 steemitjp님에게 딱 어울리는 말인 거 같은데요 GRIT!
항상 열정적으로 스팀잇에 임하시는 모습이 넘 보기 좋습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 스팀잇 가즈아~~

항상 열심히 글 쓰고 계신 모습 잘 보고 있습니다.몸소 그릿을 실천하시고 계신 분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함께 화이팅

흐음 어느 정도 예상하긴 했지만 역시 수익따라 열기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분위기였군요. 앞으로는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 스팀잇이 아니더라도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 그릿과 노력이 중요한것 같아여

요즘 미래를 그려볼때 부의 축적으로만 다가가면 감정이 소용돌이 치는데, 지식+성장+내공+그 이후 얻는 종합적인 인생의 보상으로 접근해서 생각하면 오히려 차분해지고 좋은거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장기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이면에 있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그런 통찰력이 필요한 시대인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256.67
ETH 2327.64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