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비트코인이 아닌 다른 코인(알트코인)에만 투자하는게 가능한가요?

in #coinkorea7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런 질문 글을 올려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얼마전부터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기위해 글들을 읽어보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그런데 궁금한것이 어디에 물어봐도(?..) 해소가 안되네요. 음..

업비트라는 거래소를 기준으로 문의 드리면,
제가 "스팀"을 매수했다고 예를 드리면 "스팀"가격은 그대로여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움직이면 수익률이 움직이더라구요.
"스팀"을 매수할때 비트코인을 통해서 매수를 했기 때문같기는 한데요.
설사 한화로 직접 "스팀"을 매수했다고 해도 여전히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에 따라 "스팀"의 등락이 결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제가 투자하려고 하는 코인만의 상승/하락 보다는 그에 엮인(?) 비트코인의 등락의 영향을 받게되는 것처럼 이해가 됩니다.
즉, 제가 매수한 코인이 아무리 올라도 만약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제가 매수한 코인의 상승은 무의미하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이해한게 맞고 그게 이 시장의 기본 원리라면...
제목에 질문드린것처럼 "스팀"이라는 코인에 온전히 투자하는게 불가능한게 아닌가... 하는 의문이 생겨서 질문을 드립니다.

스팀잇 사이트에 이런 글을 올려되 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제가 잘못 글을 올리거면 바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

Sort:  

말씀하신게 맞구요. 비트코인을 기축으로 사용해서 영향을 받습니다. 반대로 비트 상승 알트 상승시에는 수익도 높아집니다.

무턱대고 드린 질문에 설명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이해했습니다. ^^

https://www.snek.ai/alpha/article/109269 이 글을 보시면 암호화폐간의 상관관계는 +로서 즉,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방향성이 비슷합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주신 링크는 잘 읽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으로 거래하는 거래소들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영향으로 다른 알트코인들도 등락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이낸스등 거래소들이 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을 이용하여 알트코인들의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시세 변동에 의한 가격 등락은 앞으로 적어질거라 예상합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 ^^
도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시장 전체의 신뢰도가 비트코인에 걸려있기 때문에 ㅎㅎ;; 모진 풍파를 견디며 꿋꿋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비트코인 +_+ ㅎㅎ;

Congratulations @sea0902!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847.35
ETH 2464.1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