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비가 보는 스팀잇 공부 ] 2. 스팀파워(steempower) & 스팀달러(SBD) 개념이해

in #coinkorea7 years ago


스팀파워 (Steem Power)

스팀파워는 스팀잇 사이트안에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이나 댓글에 보팅을 통해 가치를 주는 것입니다.

스팀파워가 많을 수록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는 뜻이죠.


스팀파워를 얻는 방법

일반적으로는 자신도 글을 작성하면서, 회원들간의 소통이나 공감을 통해

보트를 받아내는 것입니다. 자기가 받는 수익에 50%는 스팀파워로 전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조금이라도 더욱 많은 스팀파워를 보유해서 스팀잇 안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싶다면

나머지 50%로 받은 스팀달러로 스팀코인으로 변환 후 스팀파워를 올리거나,

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화폐를 통해 돈을 지불하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스팀파워는

스팀파워가 적은 유저보다 더욱 많은 스팀달러를 보팅을 통해 생산합니다.

그리고 "Power Down"을 할 경우에는 보유하고 있는 스팀파워를 약 13주를 거쳐

일정 비율로 스팀코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류 처럼 채굴장비없이 

스팀잇이라는 SNS활동을 통해  스팀파워라는 개념으로

스팀코인을 직접  "채굴"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팀달러 (Steem Dollars )

1달러짜리에 고정 될 수 있도록 설계된 화폐이지만, 

이것 역시 스팀의 공급과 수요에 의해 결정이 되기때문에 

상황이나 조건에 따라 1달러와 크지 않은 영역내에서 많거나 적은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스팀달러 시세보는 곳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steem-dollars/

오늘 2017.8.23일 기준


스팀달러의 용도

현금화 시킬 수 있고,

스팀파워를 올리기 위해 스팀코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스팀잇이 가지고 있는 회원들간의 스팀달러 전송기능을 통해

후원이나 마켓같은 상업 또는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글을 작성하고 회원들간의 소통을 통해서 얻는 수익의 75%에

5:5비율로 스팀달러와 스팀파워를 얻게 되는데,

스팀파워는 스팀코인을 채굴하고 있구나 하는 개념으로,

스팀달러는 회원들간의 콘텐츠를 즐기거나 ,

스팀잇이 주는 보너스라 생각하고 즐기면 되겠습니다.



Sort:  

와우!! 알기 쉽게 깔끔한 정리 대단하세요 >_<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좋은 밤 되세요 ^^

감사합니다. 아랑님 ^^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 이따 찾아뵐꼐용~~

글을쓸때 리워드를 파워100%로 설정할수도있어요!ㅎㅎ 그럼 글제목옆에 스팀마크가 생긴답니다ㅎㅎ

글 제목에 간혹 스팀마크가 그래서 있는 거였군요.ㅇㅅㅇ+

오홋~ 혜란님 이런 팁 완전 감사드립니다 ^^
공부하는데 있어 많은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완전 감사드려용!!ㅋㅋ

이런 깔끔한 정리가 있다뇨! 정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당~~

그동안 여기저기서 주워(?) 듣던걸 정리하는 기분으로 봤습니다ㅎ 75%의 비율이 딱 정해진건 아니고 포스팅 후 보팅 시점에 따라 조금 달라진다고 알고 있어요ㅎㅎ대충 75%라고 하는게 맞긴하죠ㅎ팔로우합니다.

넵 여러가지요소로 변동되더라구요 ^^!!
대충 큰 틀만 이해하려구요 ㅋㅋ 너무 깊숙이 이해하기에는 제 영어실력이 ㅠㅠ

오늘도 열심히 채굴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
cjsdns님 글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아는게 저보다도 엄청 많아요^^역쉬 짱이십니다ㅋ

에이 ㅋㅋㅋㅋㅋ
가이드에 나와있는거 정리하면서 공부하는건데요 뭘~ㅎㅎ

스스로 배워가는 것을 포스팅 한다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뭘 쓰던 자신이 쓰고 싶은 것을 쓰면 되는것이고
내 기록이 블럭체인에 남는 다는 것도 뜻깊은 일이네요^^

좋은 글이네요. 뉴비들에게 도움이 많이 돌거 같아요 ^^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공부해서
자취를 남겨야 겠습니다 ㅎㅎ

꾸준히 모아서 얼른 좀 더 큰 보팅 해보고 싶어요.ㅎㅎㅎ

저도 돈좀 있으면 아예 스팀을 구매하고 싶네여 ㅋㅋㅋ

역시 리치노벨님 ~ 지니어스한 느낌이 글에서 뿜뿜 나오시는거 같아요 !
같은 뉴빈데...뉴무룩.....

핑크레빗님이 글 더 재미나게 잘쓰시면서 왜이러세염
ㅋㅋㅋㅋ 우리는 먼지같은 존재!! 꾸준히 열심히 해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6902.20
ETH 3248.4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