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커피아재] 스티밋 '보팅봇은 과연 이득일까?'에 대한 이야기.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떡락장 혼절후에 네오에 남겨둔 아이들만 무관심 속에 방치한 1인 입니다. 커피아재님은 일부 국가에 통제되는 코인은 싫어하시지만 저는 기대보다는 무지속에 무관심입죠.
며칠 저도 봤는데, 보팅봇에 대한 제 개인적 의견은" 말 많은 곳에 가지 말아야지"....여써요. ㅋㅋ 좀 무식한 타입이죠? ㅎㅎ
커피아재님 !!
저는 코인보다는 커피에 관심이 많은데
----매일 같이 앉아서,,,좋은 생두에서 결점두를 성실히 골라내고
..... 태우지 않고 적당히 로스팅해서 내려주는
.....그런 커피점 혹시 많이 아시면 알려주실 수는 없나요?
.....전국적으로요....여행다닐 때 그런 지도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보, 팔오우해요 ^-----^

ㅋ캐릭터가 평창 속사에 있는 명품 커피숍 계방산장 사장님 닮으 셨어요...

Sort:  

반갑습니다~! @raah님.
저도 처음 커피 매장을 시작할 땐 말씀하신 것처럼 생두를 직접 구매하여 로스팅하여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작은 규모의 매장에서는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적은 생두 가격은 로스팅한 원두 가격과 차이가 많이 나지도 않고 저가 커피매장과 경쟁하려면 판매가격도 고려해야 하다 보니(아메리카노 1,500원 기준) 현실적으로 힘들더라구요.

부산 덕천동에 '마비스커피'라는 곳은 덕천동 뒷골목에 아주 작은 가게로 시작하여 현재 대로변 2층 건물로 매장을 확장했는데 이 매장은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대학교 주변에 '커사남'(커피를 사랑한 남자), 송정에 위치한 RBH 카페는 제가 매장을 준비할 때 원두가격이 비싸서 선택하지 못했지만 가격만 맞았으면 선택했을 만큼 좋았던 것 같아요.

저도 떡락장을 안면으로 받아내다 보니 스티밋에 집중하며 무관심 속에 방치하고 있네요^^
서로 힘내서 잘 견뎌보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되시길 바랄게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뵐 수 있게 좋은 포스팅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972.92
ETH 2315.5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