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오스 이야기] 새로운 에어드랍 소식 PATREOS?

in #coinkorea6 years ago

내용과는 별개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오스의 BP 투표율이 40%라는 말은 40%의 이오스가 홀딩되었다는 뜻인가요?

Sort:  

네 BP투표율이 40%라는 뜻은 전체 물량의 40%가 스테이킹 되었다는 뜻입니다 :D 일종의 스팀파워처럼 되어 있다는 뜻입니당! 지금 36%정도 되네요

180809 bpvoting.png

아하! 그러면 투표를 철회할 경우에는 즉시 거래(송금)이 가능한가요?

한손님께서 스팀잇 전문가시니까, 스팀잇에 비유해서 설명을 드릴께요 ㅎㅎ

  • 스팀에서 "스팀파워업" = 이오스에서 "스테이킹"
  • 스팀에서 "증인 투표" = 이오스에서 "BP투표"
  • 스팀에서 "스팀파워다운" = 이오스에서 "언스테이킹"

이오스에서 BP투표에 참여할려면 스테이킹을 하고 투표를 해야되고, 언스테이킹을 하는 순간 BP투표도 철회가 됩니다. 다만 스팀파워다운을 해서 스팀파워가 스팀으로 전환될때까지 13주 동안 1주 단위로 전환이 되는 것처럼, 이오스에서는 언스테이킹을 하면 3일 동안 refund라는 계정에 머물러 있다가 정확히 72시간이 지나는 순간 언스테이킹이라는 계정으로 옮겨지면서 즉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D

스팀과 많이 비슷하네요! 빠르고 정확한 답변 감사합니다. :D

아무래도 스팀이랑 이오스 모두 댄 라리머가 그 아키텍쳐를 만들었기 때문에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한손님 :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3531.33
ETH 3512.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