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로니엑스의 스팀 동결을 보면서(이것도 까칠한 내용입니다)

in #coinkorea7 years ago

폴로니엑스에서 스팀과 스팀달러의 출입이 중지된지 상당기간이 흘렀다.
그런데 어제 저녁에 이상한 일이 생기기 시작했다.
폴로니엑스와 여타 다른 거래소의 가격차이가 약 20%정도까지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필자는 비트렉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비트렉스를 기준으로 하였다
어제 10시7분경 폴로니엑스는 42587사토시였고
비트렉스는 50140 사토시였다.

그러다가 오늘 아침에는 그 격차가 약 10%정도로 줄었다.
아침 8시 46분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폴로니엑스는 46820사토시였고 비트렉스는 50450이었다.

스팀달러는 스팀과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이제까지 이런 가격차이는 없었다.
폴로니엑스에 비코를 보내서 스팀을 사려고 했으나 지금 비코를 움직이는 것이 불안한 듯해서 그냥 두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일까?
이것이 스팀과 스팀달러의 동결 때문인 것은 분명하다. 다른 알트코인은 지갑별로 크게 가격 차이가 없었다.
비트렉스에서는 스팀이 동결되지 않는데 폴로니엑스에서는 동결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일전에도 필자가 폴로니엑스의 스팀 동결이 폴로니엑스의 의도적인 것 아닌가하는 문제를 제기한 적 있었다.
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s://steemit.com/coinkorea/@oldstone/4czcu9

그 때 기술적인 문제라는 댓글도 있었다.
지금의 상황을 보면서 다음과 같은 의문이 들었다.
만일 그것이 기술적인 문제라면 지금까지 이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폴로니엑스에서는 그것이 스팀의 문제라는 취지의 안내문을 올려놓고 있다.
그럼 스티밋의 개발자들은 모두 먹고 놀고 있는 것인가?
스티밋의 개발자들은 이런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없는 것인가?
만일 그렇다면 우리는 스팀에 잘못투자한 것이다.

스티밋의 개발진들이 이런 문제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한다면 아예 한국의 개발진에게 문제해결을 의뢰하는 것이 낳을 것 같다.

만일 폴로니엑스의 의도적인 동결이라면 스팀 보유자들은 폴로니엑스와의 거래를 전면적으로 재검토 하여야 한다.
일전에 스티밋의 증인중 누군가가 폴로니엑스의 행태를 비난하면서 스팀의 자체 거래소를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을 한 적이 있었다.
만일 폴로니엑스가 스팀을 의도적으로 동결했다면 그것은 남의 재산권 행사를 방해한 범죄적인 행위이다.
자본주의란 재산권을 최상의 권리로 삼고 있다. 만일 의도적인 동결이라면 그것은 엄청난 사유재산권에 대한 침해인 것이다.
필자도 상당수의 스팀이 폴로니엑스에 묶여 있다.
폴로니엑스에 있는 자산을 다 이동시키면 앞으로 폴로니엑스는 지워버릴 것이고 더 이상 거래하지 않을 것이다.

필자는 지금 어떤 상황인지를 모른다. 아마 모두 다 그럴것이다.
분명한 것은 스티밋 개발팀의 무능력이거나 폴로니엑스의 의도적인 사유 재산권 침해 둘중의 하나이다.
스티밋도 입장을 분명하게 밝였으면 좋겠다.

Sort:  

이 게시물을 보는 것은 나를 걱정하게 만듭니다. 와우. 의심스러운 행동처럼 보입니다.
나는 지금 막 암호화 통화에 대해 배우고있다.
이것이 제가 세계 각국에서 일어나는 일을 읽을 수있는 외국어 글을 읽는 이유입니다. 언어 장벽없이 의사 소통하는 것이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번역 아이디어가 좋은지 말해주세요.
내 게시물에 대해 / 내 댓글에 대해
Google 번역으로 전세계 steemit
https://steemit.com/steemit/@goldkey/steemit-worldwide-with-google-translate

Google 번역

Seeing this post causes concern for me. Wow. Looks like some suspicious behaviour.
I am just now learning about crypto currency.
This is why I am reading foreign languages posts to read what is happening world wide. I think it helps to communicate without language barriers.

Please tell me if the translation idea is good.
Please view/comment on my post about
steemit worldwide with Google Translate
https://steemit.com/steemit/@goldkey/steemit-worldwide-with-google-translate

Translated by Google

good translation

Thank you very much

범죄행위가 맞는거 같습니다. 저번에 Zcash때도 아무런 이유없이 지갑에 문제가 생겨서 그랬다는 쌩뚱맞은 답변이..뭔가 석연찮았고요. 무엇인가 모종의 거래가 있는거 같습니다.

전 얼마 안되는 스팀달러를 가지고 있는데 폴로닉스 저번 하드포크 이후에 동결되었고 그 다음에 갑자기 아무 이유없이 동결되어서 그 뒤로 폴로닉스에서 다 빼버렸습니다. 그래서 마음편하게 살고 있었는데 또 동결됐나보네요.

진짜 암걸려서... 짜증나더라고요 이유가 명확하지를 않으니

제는 아직 못 뺐습니다

폴로가 하도 저래서 저도 비렉에 전부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현금이 좀 필요해서 팔아보려고 비렉에 보관중이던 스팀달러를
스팀잇으로 전송 시도중에 또 막혔습니다... 급하게 취소 시키긴 했는데... 자꾸 이러니 답답하네요~살짝 불안하기도 하구요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하고 기다리고는 있지만 여전히 답답합니다

저도 3일전에 비슷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https://steemit.com/ke/@floridasnail/3mci8z-my-cryptocurrency
어제는 특히 그 차이가 크길래, 그냥 묻어놓을 량으로 매수했습니다.

멘탈 짱이십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죠...^^

폴로닉스 요즘 이상하긴함... 비렉으로 다 갈아타는중입니다 ㅠㅠ

저도 아주 수상하게 보고 있습니다.

글쎄 말입니다

저도 비트렉스로 다 옮겨버렸죠ㅎㅎ

한국의 거래소들도 의도적 다운을 의심하게 되는데 포로닉스도 그런가요. 슬프네요.

횡포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번 적으신 글도 , 오늘 적으신 글도.. 공감됩니다.

저는 뼛속까지 문과생이라서....
기술적 내용은 알지 못하지만, 만일 기술적 문제라면 폴로뿐 아니라 비트렉스도 같은 문제를 겪어야 하는거 아닐까요??
당연히 의심스럽습니다. ㅠㅠ

그렇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551.09
ETH 2617.3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