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XRP의 고공행진, 왜 비쌀까요?

in #coinkorea7 years ago

호재라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굉장히 단기적이겠지요.
사고실험을 해 봅시다. XRP가 B2B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그 Low-Cost Transaction때문입니다. 제가 모래성 뺏기 놀이에 비유한 것이 바로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각각에 Lock-up하고 그들이 소모하면 남은 XRP는 분명 희소성을 갖겠죠? 그렇다면 그 가격이 오를거고요. 그러면 남은 XRP 토큰에 대해 Low-Cost Transaction이라는 이점이 있을까요? 저는 장기적으로는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Ripple Network는 환영할지언정 XRP 토큰 자체는 의미가 크게 있지 않다고 보는 것이죠.

Sort:  

루멘의 경우 P2P로 시장통제가 어렵고
사용자가 많아진다는 점에서 low cost transation을 위해 모래성 키우기를 지향해야 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리플은 B2B로 중앙통제가 가능하여 상황에 따라 추가발행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전송량에 따라 시세와 발행량을 조절한다면 좋은 모델이 될수 있지않을까요?
어차피 리플은 탈중앙화 모델이 아니니까요... 초보자의 단순한 생각입니다 ^^
흥미로운 주제 게시해 주셔서 감사하고
성심성의껏 답변 해주셔서 더욱 감사합니다

XRP 백서에는 추가 발행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스텔라 루멘처럼 그런 추가발행이나 신규 프레임웍 론칭이 가능하다면, 저는 xrp의 수명이 길어질 것이라 전망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061.12
ETH 3196.8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