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근황과 정보 정리 upbit news and information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낸드( @nand ) 입니다.

업비트 근황에 관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해당 기사:
http://www.fnnews.com/news/201712291144362034

해당 기사만으로 알아낸 업비트의 정보를 정리하면서, 제 의견도 달아 봤습니다.


규모

서비스 오픈 2개월 만에 국내 1위, 세계 1위
회원수 120만명,
일평균 이용자 100만명,
동시접속자 30만명,
일 최대 거래액 10조원,
12월 기준 일평균 거래액 5조원

(의견: 최근 신규 회원을 막은 것을 생각하면, 일평균과 동접자 수가 생각보다도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업비트 자율규제 방안

최근 한국블록체인협회에서 발표한 모든 안

  • 투자자 예치자산 보호 장치 마련,
  • 신규 코인 상장 프로세스 강화,
  • 본인인증 및 가상계좌 발급 시스템 강화,
  • 오프라인 민원센터 의무화 등

추가 안

  • 미성년자 거래 금지,
  • 보안 강화,
  • 고객센터 대규모 확장,
  • 내부 통제 강화 등

(의견: 빗썸, 코인원, 코빗이 가입되어 있는 블록체인협회가 자율규제안을 냈었는데요. 업비트는 가입이 안되어 있는 상황이죠. 따라서 자체적인 자율규제안을 토대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자기자본

  • 자기자본 역시 200억 원 이상으로 업계에서 최소 기준으로 논의한 20억원을 이미 초과
  • 자기자본 수준에 맞추어 자본금을 늘리는 작업도 1월 중 진행 예정

미성년자 거래

  • 지난 11월 말부터 신규 가입을 제한해 왔으며,
  • 1월부터는 기존 미성년 고객 거래 중지

보안

  • 이미 비트렉스(Bittrex), 티오리(Theory) 등 글로벌 및 국내 보안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보안 기술을 확보
  • 정보보호책임자(CISO)와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를 새롭게 영입 완료
  • 내년부터 필수사항이 되는 ISMS 인증을 준비 중

(의견: Theory와 ISMS 가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보안에 신경 쓰고 있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부통제

  • 두나무 임직원은 업비트 거래를 전면 금지하며 위반시 해고 사유에 해당되는 것으로 사규 항목에 추가

(의견: 이것도 내부자거래나 통정매매 등 각종 의혹을 차단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보입니다.)

고객센터

  •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발 맞춰 대규모 증원
  • 1월 중 통화 가능 회선 대폭 확대
  • 2월에는 대형 규모의 오프라인 공간

(의견: 코인원, 빗썸에 이어 오프라인 공간이 생기는 군요. 궁금해집니다.)

공식 통계 사이트 등재

  • 1월 중 확인 가능할 전망

(의견: 아마 코인마켓캡, 코인힐스 등에서 확인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이석우 두나무 신임 사장

  • ‘카톡 신화’로 잘 알려진 전 카카오 이석우 대표가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신임 사장으로 내정
  • 이석우 대표가 이끄는 업비트는 오늘(29일)부터 새롭게 시작

(의견: 신임사장 이후 행보가 궁금합니다. 규모가 점점 커지게 될 것은 분명한데, 어떤 방향으로 갈지 궁금해집니다.)




구독하시려면 위 마크를 눌러서 Follow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nand 였습니다.

아이디 마크는 @inhigh님 작품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내부자 거래 적발시 해고는 정말 최고인거같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강력한 조치네요

업비트에 대해서 한 눈에 알 수 있는 글이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ㅎㅎ

오오... 업비트 요즘 신뢰가 안갔었는데 여러모로 시스템정비가 있나보네요 :) 앞으로 더 잘 운영되길 기대해봅니다! 스팀 지갑도 좀 만들어주었으면... ㅠ

스팀 지갑이 열릴 그날이 기대됩니다

업비트 신규회원 가입문제때문에 빗썸 사용했었는데 갈아탈 준비를 해야겠네요 ㅋㅋ

일단은 여러개 가입 해놓는게 좋은 것 같아요.

자정작용이 일어나고 잇네요 ㅎㅎㅎ건강한 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시장이 더욱 투명하고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오! 참 궁금했던 정보를 잘 올려주셨네요. 고맙습니다.^^

그럴거 같아서 올렸죠 ㅎㅎ 감사합니다~

오프라인 공간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런 상직적인 행동도 암호화폐에선 중요하게 보는듯..

재밌을거 같아요. 어디에 생길지 궁금합니다

우와 완전 잘 정리해주셨네요... 이석우씨가 신임사장으로 온다니... 뭔가 규모의 경제면에서 기대가 되는군요. 수수료면에서도 조금의 기대를 가져봅니다^^

큰 그림이 그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 넘 좋으네요. 개인적으로는 이석우 대표가 업비트를 어떻게 이끌지 무척 기대됩니다 :)

이미 1위 규모이지만, 업비트는 이제 시작이라고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94.30
ETH 2644.7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