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의 가두리양식과 수익인증 글들에 대하여...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잠자는강아지.jpg

안녕하세요~ 편안한 투자를 지향하는 @moonm00n 입니다. 코인시장이 어느새 완연한 상승장이네요. 3~4개월간의 점진적 대하락장이 언제였었는지 싶을 정도로 시장상황이 좋습니다. 이 시점에서 예전에 올렸던 대하락장에서의 그물치기와 관련된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하락장에서의 '그물치기' 그 후?! 성공적??


스팀잇을 통해 가능성을 알게 된 EOS(이오스)는 어느덧 2만원을 넘어가 버렸네요...!! 대하락장에서 그물을쳐서(분할매수를하여) 얻은 수익률이 어마무시하지만 아직도 여력이 있어 보여 이오스는 매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상승장이 시작된 이후로 수익인증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네요. 수익인증글들을 보면서 그 글에서 알려주는 매매기법들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공부도 하고 있지만... 기분이 썩 유쾌하지는 않음을 깨달았습니다. 나름 수익을 올리고 있는 제가 그렇게 느낄 정도면 손실을 보고 있는 분들은 더욱더 그렇겠지요. 돈이 연관된 모든 시장이 그러하듯 누군가가 따면... 누군가는 잃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최초 스팀잇 가입당시 소개글에도 적었듯이 편안한 투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역설적이게도...) 코인판에 들어와서 할 수 있는 건 다 해봤습니다. 비트부터 메이져 알트, 그리고 개잡코인까지... 그리고 코인판에서도 금기시하는 비트멕스 마진까지...!! 그렇지만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적절한 수준의 '선'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넘어 서 버리게 되면 일상생활이 무너져 버리는 '선'!! 그게 누군가에게는 투자금일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거래방법일수도 있으며, 누군가에게는 투자방법이 될수도 있을 겁니다.

아직까지 코인투자에 익숙하지 못하신분들이 그러한 투자수익인증글에 이끌려서 상대적박탈감을 이기지 못해 활활타오르는 모닥불에 눈먼 나방처럼 뛰어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창 이러저러한 코인에 투자를 하던 어느 날... 어느 대학생의 암호화폐투자 실패로 인한 자살기사를 접하였습니다. 얼마나 많은 고민과 심한 우울감을 겪었을지 기사를 접하는 내내 참담한 심경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조금 격한 표현들이 섞여버리게 되었는데... 이런글을 적으면서 저도 이오스의 수익을 얘기하고 있다는게 우습게 보일지도 모릅니다. 수익인증의 글이 나쁘다는 뜻도 아닙니다!! 민주주의 국가에서 표현의 자유... 자랑의 자유는 반드시 보장되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생과사를 좌지우지할수도 있는 '돈'이란게 결부되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가치투자자든, 단기투자자, 스윙러든 스캘퍼든 스스로를 지킬수 있는 '선'이란 범위내에서 즐거운 암호화폐, 코인의 투자 또는 생활을 영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사회... 어찌보면 말도 안되는 이상주의 같지만... 스스로 적절한 선만 지켜나간다면 불가능할 것 같지도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매수를 할때 일단... 말도 안되는 가격대에 분할로 걸어 놓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마인드가 '안걸리면 말지' 입니다. 반드시 내 매수주문을 찍고 올라가야 된다. 라는 욕심을 가지지 않는 것입니다. 이게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욕심을 조금만 줄인다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투자할 때 가장 큰 적은 내안의 조바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조바심에 사로잡히지 않게 스스로가 정해 놓은 '선'을 반드시 지키면서 즐거운 암호화폐, 코인 투자 생활을 영위하기를 바랍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Sort:  

인생에서 선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원만한 대인관계와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서 지켜야할 선이 있지요..ㅎㅎ
좋은 전략인거 같아 저도 참고 하겠습니다~~

대인관계도 일상생활도 다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스라밸이 너무 어렵네요~~ 선을 넘으려ㄴ...

넘지않도록 마인드컨트롤 잘하세요~~~ㅎㅎㅎ

안 주면 말고 공략법 저도 가끔 쓰네요. 아주 효과적이죠.
화폐 투자금은 날려도 부담없는 돈으로만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맞습니다! 반드시 여유자금으로~

좋은 말이네요

선을 지키면서 즐겁게 투자하기!! 명심하겠습니다.

즐겁게 같이 하시죠~~ㅋㅋ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걸리면 내꺼 아니다 마인드가 굉장히 중요하죠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보내주는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그렇네요

수익인증글이 위험한 면이 있지요.
저도 작년에 그런 글들 보고 마음이 왔다 갔다 하는걸 많이 느꼈어요.
무리하게 투자해 보기도 하구요.

본인만의 투자노하우를 찾는것이 중요할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이벤트여신님... 이런곳까지...ㅋㅋㅋㅋ 화이팅입니다~

이런곳이라니요.ㅋㅋㅋㅋㅋㅋ
왜이러세요.ㅋㅋㅋㅋ

조금 손발이 오그라드는글이라서ㅋㅋ 암튼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1스달도 감사히 잘 받았답니다ㅋㅋ

리스크 관리에는 좋아보이네요^^~ 성공하시길ㅋ

같이 성공하시죠!!

0.1$고정보팅 완료!! 오늘 시험이 끝났습니다!ㅎㅎ 앞으로 멋진 포스팅과 소통 자주 할게요>_< 언제나 뉴비를 응원합니다!

와~ 축하드려요~!! 좋은 결과나오길~

조바심을 내지 않으며 내 선을 지키는 것이 가장 이로운 투자 방법이었군요! :-) 스달이 오르기를 오매불망 기다리다가- 다시 또 기다림의 시간이 찾아왔어요. ㅎㅎㅎㅎ 문문님 말대로 조바심 내지 않으며 기다릴게요. :-) 그나저나 제 안의 '선'은 어떻게 찾는 것이 좋을까요? ㅎㅎㅎ

저도 기다리고있답니다!! 언젠가는 오겠죠... 걸어놓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저는 그럴생각입니다!! '선'을 찾는방법이라... 아무래도 이것저것 많이 해보는 방법이 가장 빠른것 같더라구요... 제 경우에는~

저점매수가 중요한데 항상 폭등 폭락을 보면 그 사이를 못참고 매수를 걸고, 또 매도를 하는게 문제인 것 같아요. 기다리면 되는데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