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EtherWallet 가입하고 ETC 에어드랍 받아보자~

in #coinkorea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밋 뉴비 @kunastory입니다.
지난 포스팅 혹시 ETC가 왜 올라가는 건지 아시는 분??에서 ETC의 에어드랍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른 코인대비 상승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의 코인원 계좌의 ETC를 ClassicEtherWallet으로 보내 에어드랍을 받아볼 계획입니다. 정보에 의하면 ETC 5,500,000 블록에서 Callisto(CLO) Coin을 1:1로 에어드랍 한다는 내용입니다. Callisto(CLO) 코인도 좋다고 하니 당분간 보유할 계획이구요.

4.jpg
저의 코인원 계좌입니다. 약 8.8ETC가 있습니다. 이걸 다 클래식 이더 월렛으로 보내겠습니다. IOTA는 뭐...............................................ㅠㅠ

9.jpg
https://ethereumproject.github.io/etherwallet 이 주소로 들어가 ETC 지갑을 생성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마이 이더 월렛 사용법과 같아서 이더리움 지갑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쉽겠네요;;;

8.jpg
UTC 파일을 다운 받아 잘 보관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붉은색 Continue를 버튼을 클릭합니다.

77.jpg

Private Key를 복사하여 잘 보관해 둡니다. Private Key를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하면 큰일 나기 때문에 잘 백업해 두어야 합니다. UTC파일+비밀번호 조합 방식의 로그인과 더불어 Private Key가 로그인할 수 있는 Key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5.jpg
상단 메뉴의 "View Wallet Info"를 클릭하여 지갑에 접근합니다. 앞서 말한 두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갑에 로그인 합니다.

3.jpg
그리고 코인원 계좌에서 개설한 클래식 이더 월렛 주소로 ETC를 입금하면 되는데요. 혹시 모르니 처음에 0.1ETC를 보낸 다음 나머지 금액을 모두 보냈습니다.

2.jpg
ETC가 모두 지갑에 잘 안착한 걸 확인했습니다. 이제 Callisto 에어드랍을 기다리면 됩니다 ^^

1.jpg
이건 "Action Coin"이라고 회원가입만 하면 1,000코인을 주네요. 나중을 위해 잘 모셔 두면 되겠습니다 ㅎㅎ

스팀잇을 하다가 주어 들은게 많은데 EOS도 에어드랍을 한다고 해서 기존 빗썸 계좌의 EOS를 모두 마이 이더 월렛 지갑으로 보냈습니다. 그런데 EOS ERC20 토큰 등록하는 과정이 좀 힘들었네요. 이 등록하는 과정(컨트랙트)에서도 수수료(가스)가 든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인터넷 찾아서 따라 해봤지만 등록이 계속 안되다가 가스가 없어서 안된다는 걸 확인하고 업비트로 이더리움을 사서 입금하니 비로소 등록이 되네요. ㅎㅎㅎ 참 코인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말에 애들보랴 정신없는 하루였지만 난생 처음 에어드랍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네요ㅎㅎ 스미티언님들 모두들 편안한 주말 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가스가 수수료군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네~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댓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검색을 해 보시면 잘 아실 수 있을거에요 ^^

아직 잘모르는게많아요! 배우러오겠습니다.
좋은글 많이 올려주세요!
DQmNpkf6eitQEZNjEL87pkHDq2xp2nEgeKE94KN4CdnpU1Z.gif

네~ 저도 배우면서 많이 공유하겠습니다^^

나중에 질문드릴께요 ! 즐거운한주되세요

그러고보니 슬 에어드랍 날짜도 다가오고있었네요 까묵고있었는데 ㅎㅎ

그렇네요~^^;;

이제 봄날씨네요.
^^가볍게 스트레칭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9.46
ETH 2562.5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