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코인은 한번 더 도약할 수 있을까 ?!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reaculture 입니다.

<그림출처 : https://cointelegraph.com>

오랜만에 라이트코인 에 대한 내용을 써내려가볼려고 합니다.

(1) 현재 Status

어느새 라이트 코인의 Market Cap 7위까지 내려왔습니다.
최근에 'UBER' 에서 라이트 코인을 결제에 받아들이겠다는 루머도 나왔는데 가격움직임은 반응이 쉬원치 않았습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koreaculture/coinmarket-uber

챠트 - 3개월간의 라이트 코인 챠트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BTC 대비 가격이 0.02 에서 0.01가까이까지 떨어졌습니다. (50% 가까이 하락)
마치 시장에서 소외되어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모습입니다.


(2) 난이도 상승 체크

눈에 띄는 점이 보이네요. 6월 11일에 난이도가 상당히( 20% 이상) 떨어졌습니다.
Hash rate7,200GH/S 에서 5,600GH/S 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아마도 그만큼 라이트 코인 채굴에 대한 인기가 없었다는 얘기일 수 있겠네요.

6월 14일 어느정도 회복은 하였지만 아직 예전만큼 돌아오려면 회복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난이도가 꾸준히 상승한다면 6월 말, 7월초 정도는 되어야 정상궤도로 돌아 올 것으로 비춰집니다.


<https://bitcoinwisdom.com/litecoin/difficulty>


(3)개발자 Charile lee

최근에 Coinbase의 일을 그만두고, 이제 Litecoin 개발 업무에 정진 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과연 향후 라이트 코인에 어떤 변화의 모습이 일어날까요?

  • 거시경제의 큰 그림으로 보았을때 저는 모든 가격 결정은 언제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4) 종합적인 결론

. 난이도 상승이 한번 출렁인 후 빠르게 회복이 되고 있다는 점 (조금 더 지켜봐야 할 여지는 있습니다.)
. BTC 대비 가격이 서서히 바닥을 다지고 있다는 점.
. 개발자 또한 Litecoin 개발에 앞으로 힘을 쏟겠다는점.

이러한 사실들을 종합해 봤을떄,
저는 향후 Lite Coin이 다시 한번 도약하지 않을까 조심스래 생각 해 봅니다.
-물론 이는 라이트 코인 자체에 대한 이야기이며, 다른 Coin들과의 상대적인 비교는 다른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투자를 권유하는 이야기가 결코 아닙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Follow & Upvote 부탁드립니다.

follow me!

Sort:  

역시나 짤이 돋보이십니다 ㅎㅎ차곡차곡 저장해두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투자도같이하는입장에서 솔깃합니다(T^T)

너무 솔깃하지는 마세요. 하나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

급등했네요 맞는말인듯요!

라이트 코인에도 다시 관심을 가져봐야겠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비트와의 행보를 같이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조용히 팔로우하고 갈게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도 감사드립니다 ^^

라이트코인 !
저도 가지고 있다가 털었는데, 하드포크이후 별로 코인의 특성도 없고,
이름도 좀 잘못지은거 같고, 아직까지 ???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을거 같네요.
잘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트 코인은 초기 만들어질때부터 특별한 특징은 없었지요. 비트코인 코드를 그대로 카피한 것이니깐요. 개발자가 더욱 나서서 커뮤니티 형성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ATM도 나오고 있고 긍정적인 요소들도 물론 있습니다.

찰리 리는 코인베이스에서 짤렸다는 루머도 있긴 합니다.

와 라이트코인 관심있었는데!! 좋은 정보 잘보고 업봇도 꾹꾹! 누르고가요!! 감사합니다ㅎㅎㅎ^^

라이트코인 상당히 저평가된 코인이 맞죠.. 기술적인 측면에서나 앞으로 향후 가능성을 보았을때 저평가는 확실하고 앞으로 가격상승이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단기트레이딩을 하는 저로써는 아직 매력을 못느끼는 종목중 하나죠!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

비트코인이 건재하다면 라이트 코인은 아마 항상 그 그늘에 가려있을 것입니다만, 비트 코인 수수료가 너무 크다던가, 현재 블록사이즈 문제 논란 들을 잘 해결하지 못하면 라이트 코인이 대안으로 급부상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87.03
ETH 2359.14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