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oLL] 암호화폐 상승장 주요 뉴스 모음 TOP 3
안녕하세요, CNoLL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주요 뉴스를 전달하면서 마지막에 개인적인 생각을 남기기 때문에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1. 코인베이스, 유럽과 호주를 대상으로 e기프트 카드 출시
미국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유럽과 호주 고객들을 위한 e기프트 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유럽에서는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정도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e기프트 카드는 코인베이스에 입금되어 있는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통장이나 체크 카드에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수수료와 몇 일정도 소요가 되는데, e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면 수수료 없이 즉시 암호화폐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구글 플레이, 우버, 나이키, 테스코 등등 실생활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코인베이스에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이며 앞으로 이더리움 클래식까지 상장될 예정입니다. 또한 XLM, ADA, BAT, ZEC, BAT 코인들은 상장 검토 단계에 있죠. 법과 규제를 매우 잘 지키고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는 코인베이스 거래소 이기 때문에 암호화폐가 굳이 개인 지갑에 보관되어 있지 않아도 e기프트 카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암호화폐가 우리 생활에 녹아들어야만 좀 더 큰 시장을 가질수 있는데, 코인베이스의 이러한 서비스는 굉장히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지갑에 보관되어 있는 것이 아닌 거래소에 보관되어 있는 암호화폐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정말 획기적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거래소가 암호화폐 은행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 비체인(VEN), 비체인 토르(VET)로 메인넷 전환 완료 및 에어드랍
비체인(VeChain)은 다양한 물건의 유통과정과 품질을 좀 더 투명성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비체인은 2018년 2월에 VeChain Thor(VET)로 리브랜딩하는 계획을 발표하였고, 현재 메인넷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VEN)이 비체인토르(VET)로 리브랜딩되면서 가장 눈여겨 보아야할 점은 바로 두 가지 토큰을 운영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네오(NEO) 네트워크에서는 NEO와 GAS 토큰이 사용됩니다. NEO는 스마트 계약을 구동하고 네트워크의 영향력을 나타내는 토큰이며, GAS는 블록체인 위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하는 토큰입니다. 또한 NEO 토큰을 가지고 있으면 그 양에 비례에서 GAS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체인도 이제 네오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VET 토큰을 가지고 있으면 그 양에 비례해서 THOR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체인이 네오와 다른 점은 바로 마스터노드(Masternode)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마스터노드가 된다면 일반 사람들보다 좀 더 많은 THOR 토큰을 채굴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현재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100만개의 THOR 토큰을 VET 토큰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을 진행 할 것이라고 합니다. NEO가 10만원이면 GAS는 3~4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는데 과연 THOR도 GAS와 비슷하게 VET 대비 상당한 가치를 가지게 될 지도 궁금해 지네요.
3. 트론 재단 비트토렌트(BitTorrent) 인수 완료
트론(Tron)이 P2P 파일 공유 소프트웨어인 비트토렌트(BitTorrent) 인수 절차를 공식적으로 모두 마쳤다고 합니다. 비트토렌트는 앞으로 트론의 새로운 지사인 샌프랜시스코에서 운영될 것이며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에 기여할 것이라 말을 남겼습니다.
트론은 1억 2000만 달러로 비트토렌트를 인수 했으며, 비트토렌트는 약 1억명의 유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네트워크에 들어오면서 유저들에게 수수료를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비트토렌트는 파일을 공유하는 것에대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채굴에 대한 계획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론의 메인넷이 6월에 성공적으로 런칭되면서 이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그 위에 구축되는 듯 싶습니다. 앞으로 트론이 비트토렌트를 어떻게 활용할지 그리고 또 어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이 생겨날지 기대가됩니다.
글을 계속 보고 싶으시다면 팔로우 & 업보트 부탁드립니다!
CNoLL의 다른 코인 분석글 더 보기
- 비트코인(Bitcoin)은 무엇인가?
- 이더리움(Ethereum)은 무엇인가?
- 이더리움 클래식(ETC)은 무엇인가?
- 리플(Ripple)은 무엇인가?
- 라이트코인(Litecoin)은 무엇인가?
-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는 무엇인가?
- 테더(Tether)는 무엇인가?
- 퀀텀(QTUM)은 무엇인가?
- 모네로(Monero)는 무엇인가?
- 스텔라(Stellar)는 무엇인가?
- 질리카(Zilliqa)는 무엇인가?
- 이오스(EOS)는 무엇인가?
- 네오(NEO)는 무엇인가?
- 온톨로지(Ontology)는 무엇인가?
- 나노(NANO)는 무엇인가?
- 아이오타(IOTA)는 무엇인가?
- 스트라티스(Stratis)는 무엇인가?
- 트론(Tron)은 무엇인가?
- 아이콘(ICON)은 무엇인가?
- 비체인(VeChain)은 무엇인가?
- 네뷸러스(Nebulas)는 무엇인가?
- 오미세고(OmiseGo)는 무엇인가?
- 파퓰러스(Populous)는 무엇인가?
- 골렘(Golem)은 무엇인가?
- 솜(SONM)은 무엇인가?
- 에이다(Cardano)는 무엇인가?
- 대시(Dash)는 무엇인가?
- 지캐시(ZCash)는 무엇인가?
- 이오스트(IOST)는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