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부와 버블, 그리고 붕괴] 5) 버블, 그라운드 제로로의 회귀 (Bubble, Returning to Ground-Zero)

in #coinkorea7 years ago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제가 잘 몰라서 궁금한 점이 생겼네요. 현재 한국만 버블이 높게 나타나고 있고, 그 버블이 지금 줄고 있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나 버블이 있듯이 암호화폐에도 버블은 없어지진 않을거라고 보고 기회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한국만 버블이 높은 점은 유지될거라고 보시는지. 아니면 해외와 맞춰질거라고 생각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하네요. 해외와 맞춰지면 높은 김치프리미엄이 어떻게 맞춰지게 될지도 궁금합니다. 전 예측이 안가서.. 김치프리미엄만 버블이 더 높아지지않을까. 그럼 계속 위험한 상태일텐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글내용에 이부분에 대해 작성하신게 있는데 제가 파악을 못했을수도 있습니다..ㅠㅠㅠㅠ 아직 잘모르는 초보가 용기내서 질문드립니다.!!

Sort:  

어느정도 맞춰지겠지만, 당장은 아닐겁니다. 이것이 당장 외국인에게 시장을 개방하지 못하는 이유이자 하드볼과 소프트볼을 번갈아 던지면서 간을 보고 시장을 위축시키면서 프리미엄을 빼는 단계인 것입니다.

기다리시면 개방이 찾아올 것입니다. 큰 시류는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최대한 연착륙 시키면서 외인을 부르겠다는 이번 정부의 정말 정도에 가깝지만 치밀한 작전에 저는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어느정도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는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치밀한 작전이라는 말을 들으니,
아하! 하면서 신기하게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되기도 하네요. 선생님 글로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53.97
ETH 3448.7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