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0 돌파하다] 부제 : 2/15 시장분석 및 단기전망 예측 그리고 스팀-스달 이야기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977928_337751_2704.jpg

에어쇼를 직접 본 적이 있나요? 저는 한 번 본적이 있는데 엄청난 굉음과 함께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합니다.
아슬아슬한 거리에서 스치듯 비행하는 전투기들을 보노라면 어느새 손에 땀이 가득차있습니다.
조종사들이 얼마나 많은 훈련과 연습의 과정을 거쳤는지 알 수 있죠.
세계 각국의 에어쇼를 모두 보아도 단연 가장 높은 수준의 비행은 대한민국 공군의 '블랙이글스'팀이 보여주었던 기억입니다.

블랙이글스가 비상할때 그 굉음과 속도는 인상깊은 장면으로 뇌리에 박혀있습니다.
이제 BTC도 주유를 다 했으면 블랙이글스가 되어 엄청난 파괴력으로 비상해주기를 기대합니다.


  • BTC 4H 차트

스크린샷 2018-02-15 오전 10.26.27.png

BTC는 지난포스팅에서 예측했던바와 같이 세번째 두드림에서 전고점을 뚫고 2차 지지선인 $10000을 향해 비상하고 있습니다.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기대했던대로 어느정도 거래량이 터져주면서 돌파를 했기에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현재 RSI가 65수준으로 이대로 계속 상승하면 과매수 구간에 돌입하여 꽤 깊은 골의 조정이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완만한 조정&횡보 구간을 갖고 우직하게 우상향 해주는 것이 더 안정적인 방향이 될 것 같습니다.

2차 지지선에는 $10000~$10400 수준의 매물대가 있으므로 짧은 조정의 기간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물대가 그렇게 많은 구간은 아니므로 단번에 돌파하는 시나리오도 가능성이 낮지 않습니다.

3차 지지선인 $11000~12000이 관건입니다. 많은 매물대가 존재하고 있는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뇌피셜로는 이 때 강한 재료의 호재 혹은 세력의 드라이브로 이 구간을 돌파해나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따스한 봄이 시작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개나리 꽃봉오리가 개화되는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 스팀-스달 이야기

<SBD 4H 차트>

스크린샷 2018-02-15 오전 10.26.36.png

스달은 5불이라는 단기 전고점을 뚫고, 5.5불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7불 수준에서 많은 매물대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나 세력의 드라이브가 있다면 어렵지 않게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스팀달러의 시총은 규모가 매우 작기 때문이죠.

신규회원 다수유입, 고팍스 거래소 상장, 업비트 지갑 오픈(스팀) 이라는 중단기 호재들이 있으므로 드라이브의 재료는 꽤 두둑히 있는 상황입니다.
스달이 이렇게 열심히 꼬리를 흔들며 스팀의 상승을 유도하는 모습은 투자자로서 아주 바람직해보입니다.


<STEEM 4H 차트>

스크린샷 2018-02-15 오전 10.26.43.png

스팀은 스달대비 상승분이 적어서 아직 단기 전고점인 4.5불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초단기적으로 스달보다는 스팀이 상승가능성은 더 높은 상황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5불, 6불 수준에 매물대가 존재합니다,

스달과 마찬가지로 고팍스 거래소 상장, 업비트 지갑 오픈이라는 호재가 있으며 코인평가에서 B등급(B-~B+) 수준의 평가를 유지하고 있음에도 큰 폭의 가격상승 없이 꾹꾹 눌리는 듯한 기분입니다.
꽤 오랜기간 눌려있기 때문에 어떤 트리거가 작동하면 뻥튀기처럼 튀어 오를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그 트리거는 BTC의 일정가격 회복 혹은 거래소 상장 등의 호재가 될 수 있겠죠)

아무튼 스팀-스달 형제는 걱정이 안되는 녀석들입니다.
중장기적으로 8불 이하면 언제든 매수타이밍이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


  • 단기전망

설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설연휴 끝나고 약 1~2주 뒤부터 봄이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뇌피셜입니다)
개나리의 꽃봉오리를 유심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개나리가 만개했을때, 우리의 잇몸도 만개하여 개나리와 사진을 찍을 수 있을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오늘도 제 소설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능성이 낮은 시나리오들로 행복회로라는 소설을 연재하고 있으며, 보다 신뢰할만한 고견을 보고 싶으시면 차트에는 @haejin님 그리고 시장분석은 @granturismo님과 @noctisk님의 포스팅을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연휴때 3kg 증량을 목표로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멘탈수련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스달 스팀 2만원쯤 가면 원금 회복할 수 있겠네요 ㅋ

꽤 높은 지점에 물려있으시군요. 꼭 원금회복 하시기 바랍니다 :)

차트를 보니 참 다이나믹한 한 달 이었네요 ㅋㅋ
좋은 분석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이나믹했죠 :)

그동안 많이 움츠렀으니, 개나리가 개화하기 시작하면 시장이 다시 개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0^

그렇습니다. 제 포스팅의 포인트를 잘 캐치하셨군요

3월쯤엔 좀 따듯해지고 6월엔 열광하고 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6월의 BTC가격 상상을 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New to Steemit?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23
JST 0.039
BTC 97187.83
ETH 3231.13
SBD 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