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초보의 투자일기] 코인투자 저점 잡기만 제대로 해도 반은 성공!

in #coinkorea6 years ago

저점 잡기만 제대로 해도 반은 성공!

"도일아, 코인투자해서 돈을 벌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음! 쉬운 문제네."
"엥! 쉽다구.. 무슨 좋은 방법이라도 있는 거야?"
"당연히 있지...."
"뭔데. 빨리 가르쳐주라."
"뭐냐하면... 술 사줄거냐.."
"아놔! 이 알코올 파괴자 같으니.. 알았다 오늘 저녁에 한턱 쏜다."
"무르기 없기다."
"뜸들이지 말고 빨리 가르쳐줘!"
"방법이 뭐냐하면... 쌀때 사서 비쌀때 파는거야."

'...퍼억...' , '으으윽~~~'

"아놔! 이 쓰뎅~~"

돈을 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쌀때 사서 비쌀때 팔면되지!'
남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해서 조금이라도 더 비싸게 팔면 그만큼의 차익이 다 이익이 되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투자방법이 아닐수 없다.
하지만 단순하다고 해서 모든 이들이 성공하지는 못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을 알면서도 언제 사는게 저렴하게 사는 것인지 흐름을 파악하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코인시장도 마찬가지다. 가격이 내렸을때 매수해서 올랐을때 매도하면 되는 단순한 이치지만, 실상 이 방법으로 성공했다는 사람을 찾아보기는 힘들다.
그만큼 저점 잡기가 힘들고 또 저점을 잡았다고 해도 그게 상승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지난 주말 포스팅까지 거르며 수많은 시도를 했지만, 겨우 실마리만 잡았을 뿐 실제 성공한 경우는 두어차례뿐이라는 사실이 이를 증명해주는 듯 하다.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그래도 나름 잘 안다고 생각하는 코인하나를 가지고 저점 잡기에 도전해 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반은 성공 반은 실패였다.
스팀잇에서 생활하다보니 스팀에 익숙하고 그러다보니 다른 코인들보다 애정이 많이 가는 코인이기에 스팀을 가지고 수차례에 걸쳐 저점잡기에 도전했다.

저점잡기.png

방법은 차트 설정을 30분 주기로 설정한뒤 5분 이평선의 흐름을 주목하는 단순한 것이었다.
5분 이평선의 흐름을 보고 하락할때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가 어느정도 하락한 다음 완만한 모습을 보이면 매수하는 식의 단순한 방법이었지만 그 타이밍이 맞을 경우 일시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 다만 지난 주말 같은 경우 스팀이 지속적인 하락세로 이어졌기 때문에 완만한 곡선을 그렸음에도 이후 추가 하락으로 이어져 손절을 하고 빠져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만약 상승장이었다면 꽤 재미를 보았을 법했지만, 하락세가 지속되었기 때문에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또한 이 방법의 문제점은 장시간 차트를 주시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제약만 없다면 한번 쯤 더 도전해 보고 싶은 방법이기에 일단 일기에 기록을 남겨둔다.


지난 주말 저점을 잡기 위해 수많은 시도를 했지만, 실제 성공한 것은 두어 차례. 나머지는 모두 추가하락으로 이어져 5%가까운 손해를 보았습니다. (또 눈물이 ㅜ.ㅜ)
뭐 나름 재미난 하루였던것 같긴 하지만, 하루 종일 모니터만 붙잡고 있을수는 없는 일이기에 지속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Sort:  

주말에는 비록 실패하셨지만 자신만의 트레이딩 기법을 만들어 가시면 언젠가는 성공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파이팅

감사합니다.^^ 언젠가는 성공할 날이 있겠죠..
그때까지 열심히 달려보렵니다.~~

저도 해보고 있는데 어렵더라구요ㅠㅡㅠ 그래서 관련 카페등에서 정보를 얻으면서 조금씩 하고 있어요

실험해 봤는데, 저점을 잡았다고 생각하는데도 하락하는데는 방법이 없더군요.^^;;

60분 단위로 차트를 보면 좀 쉬웠어요. 대신 계속 주시해야하지만요ㅠㅡㅠ

투자에 있어 저점 찾기란 쉬운일이 아니죠! 주식에서도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란 말이 있듯....
투자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오랜시간 경험을 쌓지 않는 이상은...
저점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죠! 도일님도 성투하세요~

네! 여러가지 실험해보면서 조금씩 개선해 나가려고 합니다. ^^
독거님도 성투하세요~~^^

저점을 예상하는 것 이게 정말 어렵네요.
오늘도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갔다가 망했습니다. ㅜㅜ

그나마 손절하고 나와서 크게 손해 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ㅜ.ㅜ

스팀의 장점이...물려버리면 파워업을 해버릴수 있다는 -_-;;;

스팀으로 저점잡기 시도해서 2개 늘였습니다^^;;

ㅎㅎㅎㅎ2개...
축하드립니다^^

오! 저에게도 이런 행운이~~
역시 여신님을 믿으면 행운이 따르네요.^^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도 즐겁게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저점잡기...이론으로는 쉬워도 실제로는 정말어려운..!! 잘 읽고 갑니다!

네 너무 어려워요.
오탁님 글 보는데도 머리가 나빠서 이해가 잘 안되네요^^;;

정말 어느정도 그래프만 보신다면 자기기준이 생기지요..
어느정도 에사서 어느정도에 팔고 다시 어느정도에 사야지 라는 기준이요
그런 기준만 잘 생긴다면 정말 첫 이야기처럼 쌀때사고 비싸게 파는게 현실이 될텐데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더 많이 공부해야 겠네요.^^

ㅎㅎ 천천히 하시면되지요~ 항상 너무 조급하면 안되더라구요..ㅎㅎ
편하게 마음 먹으시고~ㅎㅎ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언젠가는 비율이 올라가겠지요^^
화이팅합니다.
전 차트나 이런거 하나도 몰라서 투자는 전혀 못해요^^

가격만을 가지고 저점을 잡는것은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거라 생각됩니다. 가격과 거래량을 같이보시면 천재의 영역에 도전할수 있읍니다. 가격+거래량+각종지표를 같이보시면 더 나은 확률을 가질수 있읍니다. 각종지표는 자기가 가장 잘 다룰수 있는, 가장 잘 원리를 아는 지표여만 승률이 더 올라갈수 있읍니다. 좋은 글 잘읽었읍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아직 머리속에 있는 것과 실전에서의 차이가 있어 적용하기가 어렵네요..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900.86
ETH 3250.8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