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를 참여하기 위한 기초 1강 my ether wallet 개설하기

in #coinkorea7 years ago

ICO가 무엇인지 배웠지만(?) ICO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기초학개념인 마이이더월렛
흔히mew라고 부르는 계정을 생성하는 법을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이글을 보기앞서 ICO에 대해서 알고싶으시다면?
🔗ICO란 무엇일까? ICO에 대해서 알아보자!

하지만 몇가지 주의사항들이 필요합니다
이게 개인이더리움 지갑이기 때문에...
해킹유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한번털리면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참여한 erc20 토큰
즉 이더리움기반의 토큰들까지 싸그리다 털리기 때문에

손해가 수억 수십억도 될 수 있습니다
막 myetherwallet 이 원래주소라면 myethorwallet
이라던지 한글자만바뀐
도메인주소로 이리저리 유입시킬려고합니다
절대로.. 마이이더월렛주소를 반드시 외워두시길 바랍니다

🔗 https://www.myetherwallet.com/
검색해서 들어가도 똑같이 만드는 스캠사이트가 많습니다.
왠만해서 본인이 직접 치고 들어가는것을 강추합니다

또한 마이이더월렛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있는데
가짜이니 다운받지 마십시오. 내용에 나와있지만
마이이더월렛의 공식적인 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https://www.androidauthority.com/watch-fake-google-play-apps-will-steal-ethereum-holders-832845/

자 이제 마이이더월렛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와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상단 enter a password 칸에 본인의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create new wallet 을 클릭

키스톤파일이라고 생성을 해줍니다 이걸 잘 보관하시구요

프라이빗키도 줍니다 반드시 복사해두시구요

이러면 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로그인은
빨간색박스로 keystone/json file을 선택하시구
select wallet file은 계정생성시에 받은 키스톤파일과
계정생성시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물론 주의사항은 절대로 노출시키면안됩니다.
유사사이트 들어가는것도 반드시 확인하시구요!

여기까지가 마이이더월렛을 개설하기까지 입니다
다음화에는 마이이더월렛을 활용한 ICO참여법에 대해서
가스와 참여한 코인의전송법까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팔로우와 댓글은 엄청난 동기를 부여하게 해줍니다 (__)

Sort:  

보안이 상당히 중요하군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오늘 처음으로 마이 이더 월렛 가입했어요. ^^
로그인 방식이 보안 때문인 것 같은데 독특하네요. 개인키 말고도 어떤 파일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다니 신기하네요. 아무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이이더월렛 저도 하나 갖고 싶단 생각 들었었는데.
오늘부터 이제 계속 따라서 한번 해봐야겠네요. 사용법까지 잘 이끌어주세요^^

깔끔하게 잘 정리해주셨네요. 구글검색해도 스캠사이트가 많은 건가요? 하긴.. 한탕만 제대로 해먹어도 은퇴하고 중동으로 할랄라~! 날아갈 수 있으니, 시장규모가 크니 지갑도 스캠이 판치나보군요.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꼬이지 않는 법이죠!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_+

진짜 어마어마한정도였습니다.. 슬랙 사진들이 다삭제되서그렇지..
하루에도 7 8번씩 마이이더월렛에 문제가생겼으니빨리로그인해라고 링크엄청쐈져...

진짜 메일 어디서 듣도보도 못한곳에서 겁나날라왔는데 ㅋㅋㅋㅋㅋㅋ

ICO를 아직 한번도 참여해 본 적이 없어서... 대충 이렇게 하는 구나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네요...
다음편 기대해보겠습니다...^^

你是个和尚。好消息,谢谢。

저한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ㅋㅋ 다음편도 기다릴께요!

오~ 드디어 ICO 강좌를 위해 기초부터 시작하시는 겁니까?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59.95
ETH 2677.49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