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란 무엇일까? ICO에 대해서 알아보자!(부제:좋은 ICO를 구분하는방법)

in #coinkorea7 years ago

병아리를 키워보신적 있나요?

c0018369_5453911be772c.jpg

저는 초딩때 병아리를많이 키웠습니다
네.. 많이죽였죠 -_-

미안하다 병아리야ㅠㅠ

많은 분들이 병아리를 키우면서 죽여(?)본
기억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병아리를보면 말이져
unnamed.jpg
이처럼 무슨 병아리가 건강한지
알기가 어렵죠

초딩때 친구가 병아리키워서 닭까지
키운걸보고 충격을 먹었었는데...

저는 그게 ICO랑 같다고봅니다


ICO의 철자는 Initial coin offering

예를 들어서
A라는 회사가 코인을 개발합니다
응 우린 이런코인만들거야!
백서도 만들고 로드맵도 만듭니다
좋아 우리코인 이럴건데 살래?
이거 몇일날 판매함!!
이러면 참여하면 ICO에 참여했다는게됩니다

그렇게 모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회사의 자금을 충당하고 개발인력을 뽑아서
회사를 운영합니다.
15_28_39_1.jpg
하지만 ICO에는 스캠이라고 표현하는
흔히 말하는 개발하겠다고 해놓고 먹튀하는
사기코인들도 있고

또 개발하다가 힘들다고 먹튀하는 코인들도 많습니다
현재 시장에 나오는 코인들이 얼마나 유망한지는
아무도 저 병아리들처럼 알수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ICO에 대한
금지 방안들이 발생되고 있지만
유망한 코인들의 ICO는 정말.... 신의 축복이죠

전 글에서 적은것처럼 트론 천만원들어간게
18억이 된다던지... 아이콘 150만원이 2억이된다던지

전설같은 이야기의 주인공들은 다 ICO입니다.

만약에 말입니다

내가 이더리움 ICO를 들어갔다면..?
IOTA ICO를 했다면..?
스트라티스를 했다면..?

스트라티스.png

이런 전설같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수있습니다.

결론= 여기저기 씨뿌리기 해두면 하나가 대박날수 있다는거!

ICO의 두번째 좋은점!!

트레이딩 자금캡이 점점 커지시는 분들은
느끼신 압박이 있습니다.

더 이상 시장이 내자금캡을 쉽게 소화못할때

에이다가 미친듯이 오를것같다!!
개당 15원이다!! 난 2억치사고싶다!?
15원에 2억을 시장에서 받아줄리가...?

무려 13,333,333개수준인데
25,927,070,538 ADA 총 갯수중에
업비트에 1300만개를 15원에 끍을려면
얼마까지 올려야될까요?

아마 아무리못해도...
에이다.png

혼자서 몇십%는 올려야될듯 하겠네요 -_-
그런면에서 ICO는 좋습니다!!!

자 이제 ICO도 내캡을 소화못한다!!
인기많은 코인들은 ICO해도...
인당캡 5이더!! 이러기 때문에...

난 1억씩드가고 싶다!!!!
이러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PRE SALE 이나 프라이빗판매 루트를 찾습니다

아 이게 근데 참 애매한데요.
보통 presale은 회사가 진행하지만
프라이빗판매는 기관이 진행합니다.

그말은 프라이빗을 들어갈려면 먹튀리스크가 크다!

라는 말과 같은말이라는거죠
믿을수 있는 기관을 찾는것도 힘이듭니다.
워낙 큰돈이 모이고 이더리움월렛같은걸로
모으는지라.. 해킹당하면 못찾는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프리세일이나 프라이빗물량의 경우
갯수제한이 거의 무제한에 가깝습니다.
단점은 들어갈려면 최소 수량이 엄청난것이 많구요

기본 5천~1억이상 프라이빗은 억대의금액들이 많습니다.
대신ICO의 시간에 제발제발 하면서 안해도 되고
코인마다 다르지만 프리세일처럼 대량구매의 경우
회사에서 보너스 %를 지급해줍니다.

1eth당 ICO가격의 30%를 더준다던지요

좋은ICO를 구분하는 방법

워낙 많은 ICO가 존재하기 때문에
저만의 주관적인 방법으로 ICO를 구분할때는

  • 1 먼저 코인의 팀원입니다.

개발진이 유망하고 경력있는 개발자이거나
네오/큐텀댑이라던지 기반코인들입니다
서포터가 누구인지 투자자가누구인지 보세요

  • 2 백서입니다.

무엇을 만들고자하는 코인인지
실제로 실현가능한 기술들인지
백서에 적어놨습니다.

  • 3 로드맵입니다.

언제 어떻게 진행할지
로드맵은 코인에게 참중요한 역활입니다.

  • 4 코인의 발행량과 하드캡입니다.

코인갯수가 수십억개가되는데 1개당 가격을
몇백원씩 받아버리면 답이 안나옵니다..
대표적으로 테*스같은 읍읍...

여하튼 장투할만한 가치있는 코인을
공부하고 파고들어서 ICO나
프리세일에 참여하는것도 고려해볼만합니다!!

다들 부자되는 그날까지!!!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co도 시간내서 계속 살펴봐야 하는데 요샌 트레이딩과 스팀잇을 하고 나면 하루가 다 가네요.ㅠㅠ

사실 살펴보는게 참 어렵긴하져 ㅜ

스타트업 기업에 펀딩하는 느낌인가요? 재밌고 쉽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그 병아리가자라서 봉황이되는게 스트라티스!

개발진과 코인의 발행량, 하드캡은 유심히 봐야겠군요!

네 그것만보셔도ㅎㅎ 반은먹고들어가지만 그래도망할가능성이..

좋은 정보 잘 보고갑니다~꼭 잘 알아보고 해야겠어요^^

좋은하루되시길바랍니다^^ 대박가즈아~~~

힐링스님은 참가중인 좋은 Ico 있나요?? ㅎㅎ

네 제가 전망좋게보는것들도 하나씩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도 그래서 최근에 ICO에 관심갖는 중입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네 양계장가즈아~~

꿀같은 글이네요ㅎㅎㅎ 설명을 정말 잘해주신 듯

부족한데 감사합니다 ㅎㅎ

ico 들어간 거수중에 아지구제대로 재미를 본게 하나도 없긴 하지만... 진짜 대박의 꿈은 ico 만한게 없더라구요. 작년 초중반 ico 황금기때 들어갔어야 했는데 말이죠. 진짜 옥석을 가려내는거 너무 힘들더라구요.흑흑

저도 ico드간게폭망인줄알았는데 존버하면 승리하더라구요 ㅋㅋ

잘 보고갑니다.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699.39
ETH 2655.06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