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이후 컨텐츠 수정은 언제 가능한가

in #coinkorea6 years ago

엊그제 인터뷰한 데일리토큰 기사 내용에 대한 부연설명입니다.

7일 이후 컨텐츠 수정은 작년 0.17.0 버전부터 제안되어왔고 제가 아는바로는 실제로 코드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근데 보기좋게 버그가... 발생했죠.

그래서 Appbase를 적용한 0.19.10 버전에서 다시 고쳤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스팀잇 사이트에서 적용이 안 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증인들 버전이 두 가지거든요.

하나는 0.19.6 입니다. 이건 예전부터 사용되던 안정적인 버전이죠.
다른 하나는 0.19.12입니다. 이건 0.19.10 버전의 업데이트판입니다. 약간 실험적인 버전이어서 실제로 소소한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안정성을 더 중시해서 0.19.6 버전을 돌리고 있습니다. 현재 20명 상위 증인 중 8명이 0.19.6이고요.

이렇게 버전이 갈리는 경우 스팀잇에 바로 7일 이후 수정을 적용하기엔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트랜잭션을 날렸는데 때마침 0.19.6 증인한테 걸리면 취소되어버리니까요. 관련해서 깃허브에서도 토론이 있었죠.

그럼 언제 되느냐... 0.20.0 버전에서는 무조건 됩니다. 왜냐하면 0.20.0 버전은 Appbase 를 사용하는 0.19.10 버전의 후속작이거든요. 다음달 말쯤 하드포크가 완료되면 곧 스팀잇에서도 7일 이후 포스팅 수정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상 정리를 마쳤습니다 ^^
근데... 수정이 가능해봤자 블록체인 뒤져보면 다 나와서... ;;; 늘 신중해야 합니다...

지난주에 감기가 들었는데 여름감기 독해요. 몸 조심하세요~

Sort:  

좋은 소식이네요. 그렇다면 보상도 영구적으로 가능해지는건가요?

아하. 안정성 때문에 늦어지는 것이었군요.
저는 증인들이 게을러서 방치하는 줄로만 알고 있었네요.ㅋㅋ
좋은 주말 보내세요! ^--^

오 최근에 비슷한 주제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통했나요?ㅋㅋㅋ
결국 증인의 노드에 따라서 성공할수도 실패할수도 있다는 얘기인데... 근데 수정이 된경우에는 문제가 없는건가요?? 아니면 수정된것처럼 보였다가 안보였다가 하는건가요?

수정되면 문제 없을꺼에요. 블록체인이 갈라지지 않는한...ㅎ

쉬지도 못하고 고생하시네요
쭈말에는 풋 쉬시길 바랍니다^^

우와!! 그런 기능이 생기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포스팅에 대한 보상 기간이 늘어났으면 좋겠지만 >< 먼저 수정기간을 늘리는게 더 먼저인것같아요!! ㅎㅎ

크... 좋네요. 페이 아웃 제한 기간도 좀 더 여유가 생겼으면 하지만 계속 개선이 되겠지요? :)

바라던 기능인데 곧 적용된다니
기대됩니다. ^^

여름 감기 조심하세요~~

이미 걸렸습니다... 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항상 고생하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8077.92
ETH 2457.08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