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코인단] 첫 방송 - 트론 슈퍼대표 투표 완전 정복

in coinkorea •  last year 

<톱니 바퀴를 눌러 품질을 1080HD로 바꾸시면 고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은 혹시 실시간 방송에 함께 해주셨던 트로닉스 여러분이 계신다면 소통에 미흡했던 점 죄송합니다.
그리고 귀한 시간 할애하여 만나러 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_ _)

정신 없었던 첫 방송을 끝내고 잠자리에 들기 전 차분하게 방송을 리뷰해 보니 여기저기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였습니다.

일단 음향은 제가 방송이 처음이고 긴장을 하다보니 입이 바짝바짝 말라서 나중에는 목소리까지 잠기더라구요.
방송 도중에 목소리가 작다고 지적해주신 분들이 계셨는데 아마 목소리가 잠겨서 더 작게 들렸던거 같습니다.
컵 가득 물을 준비해 놨는데 나중에는 아예 옆에다 물병을 두고 방송을 해야할거 같아요.
다음 방송 전에는 목도 잘 풀어두겠습니다!

소통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변명을 하자면 메인 컴퓨터 화면은 키노트(PPT)가 실행되면 화면이 키노트로 꽉 차기 때문에 채팅창이 가려집니다ㅠ_ㅠ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따로 노트북에 채팅창을 띄워뒀는데 아무래도 옆에 있다보니 자꾸 확인하는걸 까먹게 되더라구요.
앞으로도 키노트를 시각 자료로 이용할 예정이라 이 부분은 제가 방송에 더 익숙해지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을거 같습니다.
다음 방송부터는 중간중간 쉬면서 채팅창 열심히 읽고 소통에 더 집중하겠습니다!!!!

스크린샷 2018-08-14 오전 12.02.37.png
<목.. 목이 너무 아파요>

그리고 화면은 제가 현재 방송에 이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이 27인치 아이맥인데 모니터 상단에 달려있는 내장 카메라가 제 눈 위치 보다 최소 한뼘은 더 높이 자리해 있습니다.
그래서 시청자분들과 시선을 맞추려고 70분 내내 올려다 봤더니 시선도 불안하고 방송 끝나고 나서는 어깨랑 허리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방송 전에는 마이크가 필요한거 아닌가 싶었는데 막상 방송을 하고 보니 웹캠이 더 절실하네요.
일단은 제 목 건강과 자연스러운 시선 맞춤을 위해서 가성비 괜찮은 웹캠부터 마련해야겠습니다.

이 외에도 전달력이라든지 진행면에서 여전히 개선 사항은 있지만 그래도 첫 방송 치고는 큰 사고 없이 잘 마무리 한거 같습니다!
다음 방송은 더 나아진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참고로 다음 방송에서는 선거가 시행된 이후, 많은 분들이 질문 하셨던 내용을 20개로 추려서 답변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 중 조금 더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질문의 경우 한국 슈퍼 대표이신 '스카이피플'에서 기술적 자문을 맡아주시기로 했습니다.
슈퍼 대표 투표에 대한 트로닉스 여러분의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다들 내일 광복절 휴일 잘 보내시고 다음주 방송에서 뵙겠습니다^^

QRCodeImg-3.jpg

2번째 방송 안내

주제 : 트론 슈퍼 대표 투표 FAQ(자주 묻는 질문)
일시 : 2018년 8월 20일 밤 9시
실시간 방송 링크 : https://www.youtube.com/BUBUCOINDAN
(부부코인단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시면 실시간 방송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론 코리아 커뮤니티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트론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활발한 교류의 장입니다.
트론을 알고 싶으신 분, 생각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은 트론 코리아 커뮤니티를 방문해주세요!
한국 유일의 코어 트로닉스인 부부코인단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언제나 큰 응원과 지지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보팅팔로우가 글 연재에 큰 힘이 됩니다:D

@bubucoindan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실시간으로 보지는 못했어도 찾아가서 봤습니다. 스팀에서는 유튜브 외부 영상 재생을 막아놓으셔서 재생이 안되네요 ^^;

첫방송에 긴장하셔서인지 목소리가 많이 갈라지시고 힘드셨겠네요.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이런 방송도 하시다 보면 금방 전문가 수준 되실 것 같네요.

하락장에서도 실시간 방송 봐주신 트로너분들이 고맙네요 ^^ 부부코인단 화이팅~!
(그러고 보면 여기서 댓글 놀이는 저 혼자서 하는듯요. ㅋㅋ.)

방송 중에는 제 모습을 볼 수가 없어서 다 끝난뒤에 리뷰 했는데 첨엔 낯 부끄러워서 못보겠더라구요;
이제는 목소리 갈라지고 입이 바짝바짝 마르는 현상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방송 컨텐츠로 준비한 내용 다 전달한 뒤에 트로닉스 여러분과 갖는 소통 시간이 넘 즐겁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