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오브 치앙마이?!

in #busy6 years ago

치앙마이에 온 지는 열흘쯤 됐나보다.
난 이제 그냥 앞으로 태그 없이도 자체 가즈아할래. 가즈아 좋아.

1.. 내가 글을 너무 유치하고 발랄하게 쓰나 보다... 아님 내 삶이 넘 철 없어 그러나... 나를 이십대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좀 있다-_- 가만 있었음 그냥 이십대로 묻어가는데.. 왠지 양심상 고백해야 할 것 같아... 저 이십대 아닙니다... 그렇다고 자세히 나이를 묻진 마세요...

2.. 뷰티 오브 치앙마이를 찾고 있다. 치앙마이에 와서 한달 살 집을 구하러 다니다가 최종적으로 구한 집에서 계약서를 쓰고 있는데 이웃이 된 아르헨티나 커플이 치앙마이 정말 좋단다. 너무 잘 왔단다. 걔들 뿐만 아니라 새로 만난 친구들 중 몇명이나 그런 소리를 하네?! 그리고 치앙마이 한달 살기가 유행하고 있는 것만 봐도 치앙마이가 어마어마하게 좋아서 그런 거 아님? 또 노마드리스트라는 디지털 노마드들이 살기 좋은 도시에 순위를 매겨둔 사이트에 가보면 치앙마이가 방콕과 엎치락뒤치락하면서 1-2위를 항상 다투고 있다. 그리고 치앙마이더러 디지털 노마드들의 천국이란다. 그래서 치앙마이에 왔어. 근데 치앙마이의 뷰티를 아직 못 찾고 있다규?!

Screen Shot 2018-07-01 at 23.34.40.png

오 굉장히 자랑스럽게도 대전이 11위다?!

3.. 잠깐 다른 소리: 아, 어제 아르헨티나 축구 경기 하는데 우리 옆집에서 하도 골~~~~~~~골~~~~~~~~~하고 소리를 질러대서 여러 골 들어갔으니 아르헨티나가 이겼는 줄 알았는데 완전 아깝게 졌다며?!?!?! 오늘 걔들 복도에서 마주칠 까봐 쫄았다.

4.. 내가 칸쿤에서 살다 와서 그런 것 같으다. 물가도 사실 크게 차이나지 않고, 칸쿤은 무려 바닷가도 가깝고, 교통체증도 여기보단 좀 낫다.... 공기도 훨씬 훨씬 더 나쁘다... 여기 차들은 막 매연 쏟고 다녀도 규제가 없나?!
그리고 사람들도 그러니까 여기도 매우 친절하지만 친구로 친절한 게 아니라 좀 거리감 있는 친절이다. 로컬 친구 만들기 쉽지 않은 느낌... 그에 반해 멕시코 사람들은 오늘 만나선 친구고 내일 다시 만나면 에르마나(Hermana,언니, 누나, 여동생 등) 에르마나 할 정도로 엄청 오픈마인드인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어렸을 땐 새로 만난 친구들이 서로 막 날 파티에 초대하려고 했었다....ㅋㅋㅋㅋ 눈 찢어져서 신기했나봄... 여긴 좀 뭐랄까... 수줍은 친절이랄까... 게다가 스페인어는 스페인어를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알파벳으로 되어 있으니 읽을 순 있는데 태국어는... 한 알파벳이 어디서 끝나는지도 모르겠어....-_- 1일1팟타이하면서도 아직 팟타이조차 읽을 줄 모르는 건 내 잘못인 거겠지......ㅠㅠ

멕시코에서 몇 년 살았다고 이제 다른 나라 가면 비교를 멕시코랑 한다. 한국이랑 하는 게 아니고 ㅋㅋㅋㅋㅋ 근데 내가 멕시코랑 칸쿤을 너무 좋아하는 건 좀 있어. 여기뿐 아니라 어딜 가나 멕시코랑 비교해ㅋㅋㅋ 그리고 꼭 멕시코로 돌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역시 멕시코야... 하면서 돌아간당 ㅋㅋ

5.. 근데 사실 내가 아직 칸쿤에 콩깍지가 껴있어서 치앙마이의 매력을 잘 못 찾고 있는 걸 수도 ㅋㅋ 아님 치앙마이를 아직 잘 몰라서 하는 헛소리?! 공기 나쁜 거랑 교통체증은 치앙마이에서 가장 번화가에 살아서 그런 걸 수도 있고.. 맨날 집 돌아본다고 요 근처에만 다녔으니.... 모임 같은 것들도 다 요 근처라 먼 데는 아직 안 가봤다. 글고 만난 현지인들은 대부분 고객-서비스직 종사자의 관계로 만난 사람들이고, 친구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요전에 모임에서 만난 딱 한 명...섣불리 판단하기 전에 시간을 가지고 더 만나 봐야겠다... 근데 기본적으로 내가 간 모임에 태국인들이 잘 없었다... 아, 근데 이것도 아마 내가 외국인들이 많이 사는 동네에 살아서 그런 걸 수도... 조금 더 살게 된다면 현지인들이 많은 곳으로 이사가야지.

6.. 그런데 왜 다들 치앙마이치앙마이하는 줄도 알겠다. 여기 오는 한국분들은 퇴직하시거나 휴가로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사실 그럼 그 자체로 그냥 좋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오랜만의 여유와 한가로움은 그 자체로 좋자낭?! 서울보단 덜 번잡한 것도. 또 서울과 비교하면 물가가 완전 싼 것도 엄청 플러스일 듯. 공기가 한국보단 좋은 것도. 서울 뿐 아니라 다른 대도시랑 비교해도 비슷할 테고.
난 대도시가 아니라 칸쿤이라는 휴양도시랑 비교하니 여기가 덜 파라다이스 같은 거겠지... 난 칸쿤에서도 여기서도 일하는 양은 같은데ㅠ -_- 여기선 적응하고 관광 다니고 집 알아보고 이사하고 생활용품 쇼핑 다니고 새 친구 사귀고 정보 찾고 싼 데 알아보고 등등 한다고 여유가 더 없다....... 글고 뭔가 동남아에선 여기가 가장 덜 더운 것 같길래 여기로 왔는데 일기예보 찾아보니 치앙마이가 칸쿤보다 더 덥네?! 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여름은 칸쿤보다 좀 덜 더운 곳에서 보내고 싶었는데... 어케 사람 일은 맘대로 안된다. 근데 마음 속에서 내가 이사온 걸 합리화하고 싶은지 이상하게도 여기가 덜 덥게 느껴진다. 여기선 차가 없어 걸어다니는데도 생각보다 걸어다닐 만하다. 오히려 많이 걸어다닐 수 있어서 좋아. 근데 그 새 반바지 라인 밑으로 다리가 탔더라.

7.. 투덜대고 있는 것처럼 들리지만 그렇다고 여기가 싫다거나 한 건 아니야. 사실 지낼수록 한달보다 더 살고 싶어진다. 한달 만에 이사하는게 귀찮아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사실 이 번에 렌트한 집이 너무 좋아서 집에만 있어도 너무너무 신난다. 칸쿤에서도 우리 집 참 좋았했었는데 어디서든 내가 좋아하는 집에 살아야 살 맛이 나나보다 ㅋㅋ
글고 음식! 태국 음식 짱이다! 훨 더 싸고 맛있다. 슈퍼에서 사서 해먹으면 그렇지 않은데 이상하게 사먹는 음식은 엄청 싸서, 대충 1-2천원에 한끼를 해결하고 있다. 멕시코에선 팁까지 챙겨줘야 해서 싸게 먹어도 물가가 여기랑 전반적으로 비슷한데도 나가서 사먹는 건 3-4천원은 나온다. 그리고 여긴 음식 나오는 게 엄청 빠르다. 또 길거리 음식 종류도 대단히 많다. 아. 그래도 모든 음식이 싼 건 아니라서 유제품과 빵류는 확실히 여기가 더 비싸다. 아 망고 등의 과일도 여기가 더 비싼 듯. 그래도 한국보다 홍콩보단 훨씬 싸고 종류도 많아.

그리고 이런저런 모임에 나가봤는데 너무너무 좋다. 완전 좋아. 이번 주에 모임 세 개를 다녀왔는데 언어교환, 비트코인 그리고 내가 개최한 스마트캐시 모임을 나갔다. 모임에 나온 사람 중 반 이상이 디지털 노마드야. 진짜 좋다. 칸쿤은 디지털 노마드들이 좋아할 만한 조건을 완벽하게 갖췄는데도 이상하게 디지털 노마드들은 별로 없다. 근데 여긴 진짜 많아.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에 관심 많은 사람들도 많다. 블록체인/암호화폐를 업으로 삼은 사람들도 종종 보이는데, 개발자들 뿐만 아니라 거래소에서 일하거나 코인 가격 조작 업무-_-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있다. 참 세상엔 별일이 다 있지?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서 건축가일을 하다가 그만 두고 방콕에 놀러와서 바에서 술 마시다가 홍콩 이오스 해커톤에서 1등한 프로젝트팀의 UX 디자이너로 스카웃된 친구도 만났어 ㅋㅋ

또 무려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일할 수 있는 '블록스페이스’라는 이름의 코워킹 스페이스가 개업 준비 중이란다!

맞아, 사실 여기 온 이유는 그거였다. 비슷한 사람들이랑 만나고 싶었고, 다른 사람들은 무슨 일하면서 디지털 노마딩하는지 궁금했어. 그래서 덜 더운 러시아 말고 여기를 선택했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 앞으로도 더 많이 만나고 더 많이 배워 가야지......라고 쓰면서 서둘러 마무리... 글도 너무 길어졌고 밤도 늦어졌다.... 별 거 아닌 글인데도 난 문학적 변비가 있어서 오래 걸렸어.... ㅠㅜ

8.. 아, 번호 붙여가면서 쓰니까 엄청 좋네 이거. 뭔가 일관성이 없어도 용서받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늘 감사합니당 :)

유키님은 정말 자유롭고 재미있게 살으시는것 같아요. 치앙마이 를 유키님 덕에 간접 경험을 했네요.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형아 뭔가 정말 자유로워 보여!!

히히 그런가 난 그냥 일상이라 그런지 잘 몰랐는데! 자유에 감사하고 살아야겠당 히히

방문 감사행 :) 댓글동 ㅎ

대전이 11위인데 대구는 9위야 !!!!!!!!!!!!!!!!!! 이럴수가 ㅋㅋㅋㅋ 우리나라 솨롸있네 ㅋㅋㅋ

뜬금없지만 나도 멕시코 좋아해 +_+ 로스카보스 !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아 ㅠㅠ 친구들이랑 슝 뱅기타고 로스카보스 가서 내일은 없는 것처럼 놀때가 그리워 ㅠㅠㅠㅠ 진정한 파라다이스 !

난 이런글 너무 좋아
앉아서 치앙마이 정보가 쏙쏙 들어오네
그런데 치앙마이 집값은 어떻게 되지?

ㅋㅋ 재밌게 잘봤엉!

자체 가즈아 너무 잘 어울려. 감히 신의 한수라고 말해주고 싶어! 그리고 자체 가즈아니까 나도 편하게 댓글 달 수 있어서 더 좋아 ㅋㅋㅋㅋ 예전에 나랑 서든어택이라는 총쏘는 게임 같이 하던 형 아이디가 '챵마이'였어. "형 대체 아이디가 그게 뭐야" 물었더니 자기가 치앙마이에서 어릴 때부터 살다가 스무살 되서 한국에 왔는데 치앙마이가 너무 그리워서 모든 닉네임을 그걸로 한다는거야. 그 형 말에 의하면 치앙마이는 천국이었어. 내가 그 정보를 접했을 때가 2007년이었으니 지금은 아마 훨씬 도시화가 진행 되었을 듯한 막연한 추측이 있지만, 원래 천국이었던 곳이니까 꽤 좋은 곳일 거라는 생각이 들어. 나도 언젠가 꼭 가보고 싶어~~ 이왕이면 yuky가 있을 때 가면 좋겠지만 오래 머무를 생각은 아니라고 하니까..나중에 치앙마이를 못 잊어서 yuky가 그 곳에 다시 가서 머무를 때 나도 가봐야겠다~~ ㅋㅋㅋ

ps. 내가 자주 글을 번호 붙여서 쓰는 이유가 그거야. 연결이 잘 되면 더 좋지만, 안 되도 사람들이 번호가 다르니까 그럴 거라고 이해해 줄 것 같거든..! ㅋㅋㅋㅋ 글은 여전히 재미써 재밌어 재미썽~~~ㅋㅋㅋ

자유로운 글 좋아!
자유롭게 사는 영혼이 부러워서 유키를 잘 모르면서도 글을 그리워 했는지도 몰라.
나에게도 디노의 피가 흐를지도.ㅋㅋㅋ
넘 넘 재밌게 잘 읽었어.
다음엔 문학적 변비 말고 문학적 설X에 걸리길 바래본다.

자체 가즈아ㅋㅋ 왕초형@happylazar이 현지인 다 돼서 머무르고 있는 치앙마이에 있네!

크... 제가 10년만 젊었더라면 도전해보고 싶네요. 유키님의 삶을요. 사실 핑계이지요. 부럽기도하고 구차니즘 습성으로 도전의식 제로인 저는 이렇게 포스팅을 보면서 간접적으로 체험합니다.

가즈아는어색해서 못하겠삼. 유키형,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