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셀프트래블 블라디보스토크 히바롭스크 이르쿠츠크 리뷰😀

in #busy6 years ago (edited)

20180317_144334.jpg

책을 다 읽고 후기를 써보렵니다~😊

여행책이 많지 않아 선택권이 별로 없게 골랐지만 이 책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다음 여행도 셀프트래블 시리즈를 사서 보고 싶단 생각이 들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교통, 시베리아횡단열차, 음식, 문화, 쇼핑, 관광, 숙소, 간단한 러시아어, 영어 표현 등이 있어요.

특히 맘에 드는건~ 요즘 사람들이 핫하게 사는 물건들이랑 식당 소개였어요.
최신 블로그에서 구경해보던게 쭉 나와 있어 놀랬어요. 오 이건 진짜 최근 데이터네! 하였죠. (혹은 가볼데가 여기뿐인 작은 도시여서 겹치는건가 하는 생각도..?😞? ㅎㅎ 의심병 ㅋㅋㅋㅋ)
마치 여행다녀온 아는 언니가 여기 괜찮아~ 하고 여기 가봐~ 하고 찍어주는 느낌이랄까 요.ㅎㅎ

20180317_145150.jpg
(출처 셀프트래블)

온니 블라디보스톡 킹크랩만 생각하며 여행을 책을 펼쳤는데요~

하바롭스크
'아시아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는 타이틀은 블라디보스크보다 하바롭스크에 더 걸맞다. 굽이굽이 흐르는 아무르 강변의 산책로를 거닐고 언덕 위의 예쁜 정교회에서 사진을 찍으며, 유럽식 건물들이 늘어선 번화가를 지니 레닌 동상이 우뚝 선 광장에서 구소련의 흔적을 발견하면서 진정한 러시아를 느낄 수 있는 여행!

오 !! 이 문구를 보니 넘나 가고픈거에요.
아무르 강은 세계에서 10번째로 길고 8번째로 크다고 하고, 러시아 내전 중에도 파괴되지 않은 19세기 유럽풍 건축물도 있다고 하구요.
그러나 기차타고 14시간...

띠로리~😂

지도에선 얼마 안되보였는데 시간 보고 대한민국 지도랑 비교해보니 ..응 .. 그래... 멀구나 ㅋㅋㅋㅋ여기 러시아지.. ㅋㅋ
포기!
공항도 따로 있어서 나중에 시간이 되면 비행기로 가보는게 좋을 듯 하다 생각하고 마음을 접습니다. (바이칼 호수가 있는 이르쿠츠크도 마찬가지에요. 하바롭스크에서 기차 60시간.. ㅎㄷㄷ)

시베리아 횡단열차에 대한 로망이 있으신가요? ㅋㅋ

네 저는 없어요. 하하하하. 그렇게 오래는 못타겠어요. 😅😅

기차시간에 마음이 정해지니 사실 뒷 부분에 있는 하바롭스크나 이르쿠츠크 편은 눈에 잘 안들어와요.
블라디보스토크만 초 집중 모드였답니다.

PicsArt_03-17-04.33.05.png

마음에 드는 항목을 쭉 적어내려갑니다.
오타도 나고 쓰다만 글자도 있네요. ㅋㅋ
나만 알아보면 되는 거겠지요~
어릴적 사회시간에 그리던 지도 그림시간을 떠올리며 모양을 본따 지도를 그려봅니다. 네~ 비율이 엄청 꽝이네요. ㅋㅋㅋ
역시 나만 알아보면 되는 거겠지요~😉

구글 지도에 하나하나 치며 위치를 파악해 표시합니다. 음.. 오키나와 갈 때랑은 다르게 한글로만 치니 대한민국으로 넘어오는 곳들이 있네요.. 이힝 ㅜ
책을 펼쳐 영문으로 된 이름을 찾아 검색합니다. 나오네요~ 두번 일 하네요~!

20180317_175113.jpg

이런데! 한글로 검색안되요!! 영어로도 같이 적어 놓으시면 한번에 할 수 있겠어요. (찡긋)

지도에 그리고 나니 대충 루트가 그려집니다~!! 관광지는 2일이면 되겠는데 음식점은 3박4일로 부족하겠다는...생각이.. 드네요.
1일 5끼를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
이제 친구만 만나서 예산과 계획표를 짜면 될 거 같아요~^^

아! 그리고 이건 친구가 다운받으라고 어플을 추천해주었는데 좋은거같아요! 트라비포켓이에요. 여행 경비를 딱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듯 합니다.

Screenshot_20180317-174420.jpg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누가 '그때 비행기 얼마였어?', '경비가 얼마정도 들었어?'라고 물으면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또 여행비 산출할때도 저번에 얼마쯤 썼더라~ 하며 가물가물한데 예쁘게 정리가 딱 되니까 좋을거같아요.
여행지마다 되고, 원화랑 각 나라 화폐단위 설정도 같이 되니 좋네요.
원래 이런 꼼꼼과는 거리가 멀지만.. 😂
한번 해보려구요... 하하.

이상으로 여행책에 대한 리뷰와 저의 소소한 여행 계획 팁이었습니닷. 히히
스파씨바~ 다스비다니야~^^

20180307_145124.png

Sort:  

배틀트립에 블라디보스톡 나왔는데.. 그것도 한번 보시면 재미있을거에요 ㅎㅎ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찾아봐야겠어용!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감사합니다! 딸기청 싱그럽네요^^

책보고 메모까지 세밀하게 정리하셨군요~
꼼꼼하십니다~^^ 알찬 여행될거같네요

감사합니다^^* 네 알차게 다녀와야죵.
도보로 가능한 곳이 많아서 저랑 친구같은 뚜벅이 여행족에게도 좋아보여요.

서울에서 부산가는 기차도 어려운 저에게 시베이라 횡단열차는 죽음일거 같습니다..

영화 몇편을 챙겨가야하는거죠..? ㅠㅠ

마자요. ㅋㅋ 의자가 아닌 침대 형식이라긴 하지만.. 14시간 60시간은 진짜 힘들듯요 ㅋㅋ 모스크바까지 가려면 ㅎㄷㄷ 합니다.

그래 멀구나... 여기 러시아지... 에서 완전 빵터졌습니다.
역시... 스케일이 다르군요...

ㅋㅋ네 국토면적순위 1위 나라 러시아.
한국 109위더라구요 ㅋㅋㅋ
저 뭣도 모르고 친구한테 하루는 기차타고 낮에 잠깐 하바롭스크갔다올까? 라고 했거든요.책 다 읽고 그 말 취소했죠.ㅎㅎㅎ

러시아는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중 하나에요 ㅠ

네~ 가깝고 비수기때는 비행기도 가격 괜찮더라구요! ^^ 사실 성수기때도 요 근방중엔 가격이 비교적 싼 듯해요.

트라비포켓!! 완소어플이에요 바로 다운 ㅎㅎ

ㅎㅎ 잘만들었더라구요~ 여행가서 어서 써보고파요.

꼼꼼하게 여행 준비를 하셨네요. 1일 5끼 식사 메뉴를 포함 여행후기도 기대됩니다^^

다 먹진 못하겠지만 최대한 먹어볼거에요 ㅋㅋ
수영선수 정다래님의 위장만 하면 좋겠어요. 다먹어볼텐데 말이죠 ㅎㅎ

Congratulations @sunny1124!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정말 가까운 여행지중에 몬가 외국에 와있단 느낌을 밧을수 있는 곳같아요 ㅎㅎㅎㅎ 블라디보스톡 갓다온 친구한테 들으면 값싸게 킹크랩을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 킹크랩 먹방 ?ㅎㅎ

네 1일 1크랩을 목표로 하고 있슴돠! 하하하!^^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2.78
ETH 3014.9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