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캐리어 에어컨 vs 삼성에어컨 이야기 (2018-05-30)

in #busy6 years ago

일상이야기 new.jpg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지난 주말에 주문했던 제습기, 안방 공기청정기, 옷방 선풍기가 배송이 되어 퇴근 후에 박스 뜯고 조립하고 설치하느라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블록체인 뉴스를 하루 쉬려고 합니다. 대신에 에어컨 이야기를 준비하였습니다. ^^ 저의 경우에 어릴 때부터 주택에 살아서 제가 생활하는 공간에서는 장마철에 습하더라도 에어컨 제습으로 쾌적하게 생활이 가능하여 제습기가 필요없었는데, 아파트에서는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다보니 제습기가 필수일 것 같아 주문하였네요.

  본가에서 제가 생활하는 공간에서는 아래처럼 생긴 캐리어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좁은 공간이라 그런지 정말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습도 잘되고 냉방도 엄청 빵빵하더라구요. 군대있을 때 여름에는 더위에 지쳐 외박을 기다리며 꿈꾸던 것이 에어컨 틀어놓고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덮고 자는 것이었는데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아요. 그러면 이불 끝에 삐져나온 부위만 시원하기 때문에 따뜻함과 시원함을 이불로 컨트롤 가능하죠. ㅎㅎ (얼마나 더우면 저랬을까라고 이해해주세요. 저 돌+I 아닙니다.ㅎㅎ)

  작년에 11월에 결혼을 해서 에어컨을 구매하지 않아서 지난 달에 에어컨을 사러 다녀왔습니다. 본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델을 2in1으로 사려고 했는데, 마눌님이 삼성 무풍에어컨의 디자인에 마음이 흔들리는 것을 눈치채버렸습니다.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에어컨이 거기서 거기겠지.'라는 안일한 마음으로 작년에 무풍에어컨 곰팡이 이슈가 있었던 것을 알면서도 2018년에 생산되는 에어컨은 자동청소 기능이 추가되어 곰팡이 문제를 해결했다는 판매사원의 말을 믿고 구매하였습니다.

  지난 주말에 처음 사용할 때에도 뭔가 덜 시원하고 쿰쿰한 냄새를 어렴풋이 느꼈지만 '처음이니까 그렇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선풍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설치를 하는데 더워서 전원을 켰는데 성능이 영 시원찮고..쿰쿰한 냄새가 저를 자극하네요. 저도 그렇고 마눌님도 냄새에 엄청 민감한 편인데.. 걱정이네요.

  본가로 돌아와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곰팡이 냄새 때문에 a/s를 받았던 분의 블로그에 삼성 에어컨 기사가 송풍을 가장한 자동청소(건조) 기능은 10분인데 10분으로 부족하니 30분정도 하는 것이 좋고, 웬만하면 냉방, 제습 모드가 아닌 스마트쾌적 모드를 이용하라고 했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살짝 깝깝해지네요. 안방에 벽걸이 에어컨은 지난 주말에 시험운전삼아 사용해봤는데 쾌적하고 만족스러웠는데, 거실에어컨은 조금 걱정이 앞서네요.

  냉방해야하는 면적이 본가에서 제가 생활하는 공간이 아파트보다 좁아서 그럴 수 있겠지만 캐리어 에어컨은 정말 30분 이내로 추워서 끄게 되는데, 삼성 에어컨은 아까 전에 박스, 스티로폼 등 쓰레기 버리러 밖에 나갔다가 실내로 들어와도 '와, 시원하다. 쾌적하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서 현재로서는 완전 불만족입니다. ㅜ.ㅜ 시간을 되돌리고 싶네요.

  혹시나 여름을 대비하여 에어컨을 새로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LG 휘센이나 캐리어 에어컨으로 추천드립니다. 캐리어 에어컨이 가성비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무풍에어컨이 엔트리 모델이라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이쁜 쓰레기를 구입한 듯한 기분입니다. 흑흑 ㅜ.ㅜ 주말에 가서 송풍 이빠이(!?) 돌려야 겠어요 ㅜ.ㅜ

  장사를 하기 때문에 손님이 매장으로 들어왔을 때 '덥다.'가 아니라 '시원하다. 쾌적하다.'를 느끼게 하기 위해서 벌써 에어컨 가동을 시작했네요. 매장 천정형 냉/난방기도 냉방시에는 괜찮은데, 냉방 후 송풍으로 전환을 하면 쿰쿰한 냄새가 나서 꽤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네요. 에어컨 청소업체를 불러서 관리를 받아봐야할 것 같아요. 본가에 부모님 생활하는 공간에 에어컨도 구입하신지 꽤 됐는데 업체를 불러 관리받으신 적이 없는 것 같으니 같이 진행해야할 것 같네요. 포스팅 끝나고 청소업체 몇 군데 검색해서 견적을 받아봐야 겠네요.

  스티미언 여러분도 필터만 세척해서 사용하셨던 분 혹은 필터조차 세척하지 않고 사용하셨던 분은 에어컨 세척을 한 번 고려해 보셔요.^^ 미세먼지가 심해진 이후로 쾌적한 공기의 소중함을 실감하게 되네요.

  오늘은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을 보기 위해 일부러 들러주시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ollow me!

Sort:  

팔로우하고갑니다ㅎ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삼성 에어컨 글 봤네요. 종종 보러 오겠습니다. ㅎㅎ

커피 아재님은 쫒아다니면서 보팅해야지요 ㅋㅋ

앜~ㅎㅎ 감사합니다! 하양이아빠님 블로그에도 자주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제품은 엘지를 추천합니다 ❤
이제 여름시즌이네요 저희도 에어콘 정비를 해야 겠어요

에어컨 제외한 모든 전자제품 엘지로 구매했는데 ㅎㅎ
에어컨은 엔트리 모델 다음 바로 가격이 300으로 뻥~ 튀어서 부담스럽더라구요. ㅎㅎ

저도 작년에 이사오고 나서 에어콘을 새로 샀어요.
전 공간을 차지하는 것은 이뻐야 함으로 ^^ (물론 성능도 봤어요~) LG로 샀어요. 거실 구석에 올빼미 한마리가 두눈을 휘둥그리며 열일을 하고 있답니다. 공기청정기능이 좋아서 거의 사계절 함께하고 있는 것 같아요. 만족만족~
그런데 에어콘청소업체가 따로 있는지 몰랐네요. 방에 에어콘이 요즘 뭔가 청정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고려해봐야겠어요.

씬님의 찜찜함을 날릴 수 있도록 삼성에어콘은 정신차려야겟네요.

나무님 안녕하세요~~ㅎㅎ
이제 덥죠!? 가게안에 있는 모든 기기들이 열을 내뿜는 녀석들이라 더 덥네요. ㅎㅎ
에어컨 청소하는 업체 엄청 많던데 네이버에 검색해보셔요. ㅎㅎ
즐거운 하루되셔요!

캐리어 에어컨 이란것도 있군요 처음 봤읍니다 ㅎㅎ
커피아재님 임대 해즈신 스파를 제가 어떻게 돌려 드려야 하는건가요?
날짜가 임박하니 알아야 할거 같은데
그냥 가만 있으면 아재님이 거둬가시는건지
제가 뭔가를 해야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덕분에 스파가 뭔지 조금 알게되었구
스팀잇에 한발 들어온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앗 캐리어 에어컨을 모르시는군요. 가격 저렴하고 진짜 괜찮아요. ㅎㅎ
스파는 6월 1일에 제가 회수할 예정이랍니다^^
신경안쓰셔도 되요~~ 도움됐다고 빈말이더라도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잠시의 이별 그리고 새로운 만남을 위하여!~
풀보팅 선물 드리고 갑니다!~^^

하시는 일 잘 처리하시고 여유있으실 때 뵈어요! ㅎㅎ
건강 잘 챙기셔요~!

에어컨을 발명하신 윌리스 캐리어 센세에게 매 여름마다 감사하고 있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아무리 삼성이니 엘지니 좋은 회사의 좋은 제품들이 나온다지만 역시 에어컨은 캐리어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러게요..이미 사용하고 있고 만족감이 커서 똑같은 모델을 사러 갔었는데..흑흑..
캐리어 짱짱맨인거 같아요.ㅎㅎ

아재님 빨래건조기 사세요!!!!!!!!!!! 초초초초 강추드립니다.
실내에서 빨래 말릴 필요가 없어요
건조대가 차지하는 공간 확보, 쾌적한 환경조성, 내부습기 감소 등등 얼마나 좋은데요 ㅎㅎ
요즘 미세먼지가 안좋아서 환기시키기도 힘드실텐데 내부에서 빨래 말리지 마시고 건조기 사세요~

꼭 건조기 영업사원같네요 ㅋㅋ

마지막으로 에어컨은... 삼성 비추해요 케리어가 짱이죠 ㅋㅋ

미니 세탁기라고 해야하나요? 트롬세탁기 밑에 있는거 미니세탁기 대신에 건조기를 샀어야 했는데! ㅎㅎ마눌님의 욕심이!! 미니세탁기는 아직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어요 ㅎㅎ
지금은 건조기 놓을 자리가 애매해요. 흑흑 ㅜ.ㅜ

P20180424_180047360_0D493B48-903A-4F73-BAAA-CAA2493D3AE6.JPG
요로코롬 세탁기 위에 선반을 만들어서 올려놔요
공간 걱정 끝~


지금도 유행하나 모르겠는데 필요없는 미니세탁기가 밑에 있어서..하나 더 얹이면 천장에 닿을 수도 있고 닿지 않더라도 높이가 높아 손이 닿지 않을 것 같아요. ㅎㅎㅎ

헐 ㅠㅠ 아쉽네요
세탁기 크기가 ㅋㅋㅋㅋ

커피매니아라서 블록체인과 상관없이 좋아요 눌렀슴돠

앗 그런가요!? ㅎㅎ 감사합니다~!
커피관련 포스팅은 할 게 없네요...ㅎㅎ 장사할려면 다양한 생산지의 커피를 다룰 수 없거든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0480.09
ETH 2363.08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