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렌즈

in #busy6 years ago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능을 아시나요? 구글 이미지 검색과 비슷하지만 구글보다는 네이버를 더 많이 사용하는 저에겐 인식률이 좀 아쉽지만 그저 반가운 기능입니다.

스마트폰메인 화면에 위젯으로 띄어 쓸 수 있습니다.

image.png
위 사진처럼 검색창을 위젯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각형 보이시죠?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렌즈 기능이 실행됩니다.

image.png

화면에 보이는 것과 같이 스마트렌즈 기능과 쇼핑렌즈 기능으로 나뉩니다.

오늘 아이와 자전거타러 나갔다가 솔방울이 보여 찍어봤습니다.
결과는...

image.png

안습입니다. 솔방울을 보고 거북이라니 ㅋㅋㅋ 하지만 오른쪽 검색에서는 솔방울 사진이 있는 블로그를 안내해줍니다.

image.png

가위를 보고 정확히 가위라고 인식하고 정의, 유사 이미지까지 보여주는 구글렌즈에 비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 기능입니다.
가위를 네이버스마트렌즈로 검색해보니
image.png

아쉽게도 카페와 블러그에 있는 글을 검색해 보여줍니다.

그래도 사고 싶은 상품을 찍었을 때에는 품명과 가격 등 정보를 꽤 정확하게 알려줘 유용할 때도 많습니다.
아직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에!
발전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꽤 재미난 구경거리가 되겠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와우.. 저런 기능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저도 가끔 어떤 제품이었는지 까먹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 이 기능을 쓰면 되겠네요 ㅎ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네. 그럴때 정말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
찍었는데 정확히 인식해서 알려줄 때 괜히 기분이 좋더라고요 ㅋㅋㅋ

거북이ㅋㅋ 웃긴데...네이버 스마트렌즈는 왠지 아이들 시각(?) 같네요!!
솔방울 보고 거북이등껍질 떠올리는 아이가 왠지 있을것 같아서요~

그쵸ㅋㅋ 5~7살 정도의 지능을 가진 기능인듯합니다ㅋㅋ

저런 기능이 있었는지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ㅎㅎ 모르는 물건있을 때 유용하더라고요^^

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많이 쓰는데... 저것도 쏠쏠하겠네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원체 많이 잠식을 해놓고 있으니... ㅠㅠ

네이버 잠식 심하죠. 알면서도 쓰게된다는...
구글 이미지검색이 아직은 더 뛰어나네요

이런것도 있었네요? 가끔 보고 기억이 안나는 것들이나 첨보는 물건 있었는데 그때마다 유용하게 쓸수 있을것 같네요

네~ 기억이 안 날 때 정말 유용해요. 기분 좋더라고요ㅋㅋ

이런 기능이 있군요. 흠... 솔방울을 거북이고 인식하다니... 순수합니다ㅋㅋ 저도 오늘 밖에 나갈 때 함 해봐야게써요 ㅋ

구글이미지검색이 더 낫습니다 ㅎㅎ 무엇이든 알아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Congratulations, your post received 33.00% up vote form @spydo courtesy of @spotpoint! I hope, my gratitude will help you getting more visibility.
You can also earn by making delegation. Click here to delegate to @spydo and earn 95% daily reward payout! Follow this link to know more about delegation benefits.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