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하다','자몽하다' 새로운 신조어의 등장? 응? 이게 표준어라고요?

in #busy7 years ago

'아오..자몽해서 시험 망고했네' 라는말을 들어보신적있나요?
아마 대부분은 들어본적이없으실겁니다.
흔히들말하는 급식체. 신조어인가싶기도한 이 말들은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 정식으로 등록되있는 표준어입니다.
국어1.png

한자로 되어있는 말이기때문에 순우리말은 아니긴하지만,
여러 과일들이 표준어로 등록되어있습니다.ㅋㅋ
표준어로 등록되있는 몇가지의 과일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자몽하다 : 졸릴 때처럼 정신이 흐릿한 상태이다.

망고하다 : 어떤 것이 마지막이 되어 끝판에 이르다.

수박하다 : 붙잡아 묶다.

포도하다 : 도둑을 잡다,죄를 짓고 달아나다.

오이하다 : 충고하는 말이 귀에 거슬리다.

대추하다 : 가을을 기다리다.

이상 일상생활에서 쓸일없는 몇가지의 표준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엄청 자몽할때가 아니면 사용할일이 없을거같은)

Sort:  

언제 저런 언어가 생겼나요 ㅋㅋㅋ 신기하군요 ㅋㅋㅋ

찾아보니 겁나 많더라구요. 일상생활에서 쓸만한말은 거의없지만요..ㅋㅋ

과일나라에 언어인가요?ㅋㅋ 송아님을 수박해 두고 싶네요.ㅋㅋ 앗. 제가 자몽한 상태라 포도하고 갑니다.

수박당하긴 싫습니다.ㅋㅋㅋㅋ

포도청의 "포도"가 저 포도이지요. :)

생각해보니 그렇네요.ㅋㅋ

우와 이런 뜻이 있었다니 완전 새로운걸 배워갑니다~

저것들말고도 별에별게 다있더라구요. 별로 실용성없는것들이긴하지만요.ㅋㅋ

이.. 이게 정녕.. 표준어란 말입니까?? ㄷㄷㄷ

약간 급식체느낌인데 전부 표준어인..ㅋㅋㅋㅋ 저도 처음에 자몽스러웠어요.

너무 귀염진 표현들이네요!!ㅋㅋ
자몽자몽했는데, 한번 미소짓고갑니당~^^

반응이 망고하지않아서 다행이군요.ㅋㅋㅋ

오늘을 망고하러 가야겠네요. ㅋ
팔로합니다

망고는 파산하다,망하다 라는뜻으로쓰는거라.. 망고하시면안됩니닼.ㅎㅎ

우와ㅋㅋㅋ 몰랐던 정보 알고갑니다ㅎㅎ
우리나라 말이 예쁘네요ㅎ

요상한(?)표준어들이 많더라구요.ㅎㅎ

오 마이 갓 ! 실화인가요~ 어쩜이렇게 뜻이 잘 어울리는지요 특히 제가 오이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떠올리기 쉽겠어요 하하 예쁜 우리말 소개 감사해요~:)

정식 표준어! 실화입니다.ㅎㅎ 오이뜻이 좀 강렬하긴하네요.ㅋㅋㅋㅋ

와 재밌네요!ㅋㅋ
저는 빨리 대추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봄을 좀 오래 수박하고싶어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84
ETH 2636.54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