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 댓글 비상!!

in #busy6 years ago (edited)

@khaiyoui 님께서 당하신 피싱인데 확산 우려가 있어 저도 포스팅합니다.

  • 수정합니다. 당하신이 아닌 당하실 뻔 입니다.
    급해서 수정도 제대로 안하고 썼네요-ㅅ-

image.png
문제의 댓글입니다.

잘 보시면 스팀잇에 i 가 하나 더 붙어있습니다-ㅅ-
나중에는 다른 스펠링을 바꿀 우려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image.png
주소가 다른 피싱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말도 안되는 조합의 있지도 않은 아이디와, 마구 쓴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image.png
정상 페이지로 넘어갑니다-ㅅ-

중간에 비번은 암호화하지 않고 슈킹-ㅅ-하겠죠.

이제 스팀잇이 돈된다는 소문이 퍼지는지 슬슬 파리가 꼬입니다.

포스팅 키와 액티브키를 구별하지 않고 쓰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 것 같습니다.
가급적이면 구별해서 쓰시길 바라며

모두의 지갑에 평안을 빕니다.

제가 리스팀 부탁은 잘 안하는데, 이건 리스팀 부탁을 좀 드리겠습니다.

한번 실수하면 피해가 워낙 커서...

못보시는 분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제 글이 아니라 카일님의 원본 글
https://steemkr.com/kr/@khaiyoui/5y3e3v#@sintai/re-khaiyoui-5y3e3v-20180218t131928368z
을 리스팀하셔도 좋습니다.

Sort:  

정말 사기치는 사람들은 머리가 좋네요..
놀라서 바로 로그인 할거같은 방법이라니, 카일님 포스팅을 이미 리스팀 했지만 @sintai님 포스팅도 리스팀합니다!
널리널리 알려야하니까요!

원래 악당은 늘 머리가 좋지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 이 소리 들을때마다 내가 이래서 천사구나...

저는 몸개그 악당 좋아합니다...

저는 천사도 아닌데 왜 머리가 이렇게..흑

리스팀 부탁은 잘 안드리는데 이건 너무 위험합니다.
보시는 분들은 리스팀 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면 우선 스팸신고와 다운보팅을 해야겠네요 ...
아 너무 무섭습네다 ㅠㅠ

명성이고 뭐고 신경 안쓰는 계정입니다.
저 스팀파워를 먹는 계정은 어딘가에 감춰져 있을 겁니다.

열심히 모은 스팀을 다 빼앗기게 되는군요 조심해야 겠습니다. ㅠ-ㅠ

만약을 대비해 포스팅 키와 마스터 키는 꼭 분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와... 정말 예상도 못했네요. 앞으로 조심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지갑 간수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곳에서도 저런 식의 피싱을 하는 사람이 나오는군요. 굉장히 중요한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슬슬 돈이 되니 파리떼들이 기승입니다-ㅅ-

와 위험하네요..

네 특히 마스터키로 로그인하시는 분들.
스팀달러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은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리스팀 했습니다. 유익한 정보 널리 알려 피해가 없어야겠습니다.

네 리스팀 감사합니다.
지금은 외국인들이지만 나중에는 한국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믿고 거르는 번역기 냄새

번역기는 믿고 거르는게 맞습니다.
그런데 보이스피싱 당하는 사람들이 멍청해서 당하는게 아니라,
당하려면 정말 멍때리고 있다가 한 순간에 당하는 거라
미리 조심해야 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별거 아닌 단순한 스킬이긴 한데 멍때리다 한순간에 가니
항상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ㅅ-;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455.47
ETH 3561.82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