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대디의 생각] 스팀 800원이 무너지는 상황을 보면서, 보상 체계의 변경을 고려할 시점이 아닌가라는 개인적 생각...

in #busy6 years ago

맛점하셨나요?? 승림대디입니다.

점심시간에 잠깐 시세를 보니, 스팀이 800원 이하로 떨어졌었네요.

800원을 간신히 사수하고 있는데요.

떨어지는 그래프와 보이지도 않는 거래량이 참으로 안타깝기만 합니다.


◎ 떨어지는 스팀 가격에 따른 보상체계 변경을 생각할 때....

많은 분들이 느끼시겠지만, 스팀잇에 글이 올라오는 것이 예전보다 많이 줄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보상은 $1당 1.3스팀 정도를 페이아웃하고 있는데요.

물론 $1당 훨씬 적은 스팀을 주고 했었던 적도 있지만, 당시 스팀 가격이 5,000원 이상할 때였고 스팀 가격 자체가 높아서 보상수준이 높았었습니다.

즉, 모두다 아시겠지만 스팀잇의 보상체계는 '보팅 받은 금액 x 스팀 가격'인데, 따라서 변수가 2개이다보니 배수로 작용합니다.

아무리 페이아웃을 많이 받아도 스팀 가격이 떨어지면 보상액이 낮아질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올해초를 기준으로 고려시, 동일한 글을 써서 받는 금액이 20만원/일 내외였습니다. (이때는 과하게 받았던 것도 인정합니다. ^^;;)

하지만, 스팀 가격이 떨어지면서 현재 1~2만원/일인데요. (이것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로 인해 신규 유입자의 미미와 스팀잇 활성화가 저해될까 걱정이 됩니다.

물론 다양한 시도가 일어나서 스팀 파워가 없으신 분들도 테이스팀이나 스팀몬스터, 스팀헌트 등을 통해 본인의 창작물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늘어났지만,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대한 검토는 필요해 보이는 시점인거 같습니다.

만약, 스팀 가격이 현재 가격에서 절반인 350원까지 떨어졌다고 생각해보면, 그 답이 나올 것입니다.

향후, 뭔가의 사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같이 성장하는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스팀의 궁극적인 지향점이라면 지금부터 서둘러야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쓰고 있는데요.

이런 시점에서 2019년 1월, 2019년 3월에 예정되어 있는 SMT의 일정 등 스팀잇의 활동이 너무 더디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오늘 저녁에는 어떠한 시세를 형성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스팀과 스팀잇이 잘되길 바라는 관점에서 쓴 글이오니 부족하거나 불편하셨으면 너그러운 양해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보여주시는 통찰에 항상 감사히 잘 읽고 있습니다^^

부끄럽습니다. ^^;;

저는 줍줍하기 좋은때가 온거라~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요~^^;

길게 보고 계신 분이면 종잣돈이 있으실 경우 줍줍하기 좋은 시점인거 같습니다. ^^

스팀이 200원대까지 가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휴우

흠..... 어디까지 좀 떨어질까요?? 바닥이 어딘지 모르겠습니다. ^^;;

Have posted so nice. I liked a lot.

Thank you for visiting~!!

저는 이 가격대가 처음이라 적응이 안되네요 .ㅠ
중요한 건 작년 말 처럼 고점에 가기가 힘들어 보여요

흠...... 경제적으로 봤을 때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지면 가격은 상승하겠지요.
그 수요를 얼마나 창출할 만한 매력이 있는지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ㅠㅠ

비트와, 이더,, 전체 시총이 늘어나지 않는한 스팀도 기를 못쓰는 현상이 당분간은 유지 되지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부끄럽네요.... ㅎㅎ

자꾸 떨어져서 걱정이네요.
이러다 정말 스팀이 없어지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ㅠ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아주 작은 전 코인이 될 수 있겠지요... ㅠㅠ

강력한 지지선이라고 했던 부분이 뚫렸기에....
저는 슬프지만 더 아래도 찍고 올라올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ㅠㅠ
우리 모두 그때까지 파이팅입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고 여가생활을 하는데, 스팀이 필요해서 들고 있는데요.
마나님이 아시면 등짝 스매싱이 걱정됩니다. ㅠㅠ

smt이전엔 가격이 오를이유가없어보이네요

ㅠ 그런가요. ㅠ

정말 SMT만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가요...

SMT가 된다고 해서 달라질 수 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265.20
ETH 3320.34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