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이야기

in #busy6 years ago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사냥꾼인 오리온의 자만심이 하늘을 찌를 듯 높아 "이 세상에서 자기보다 강한 자는 없다"고 거만하게 자랑하고 다녔다고 한다. 이 말을 듣고 화가 난 헤라가 오리온을 죽이려고 전갈을 풀어 놓았다고 한다.
1-1.jpg

사실 전갈도 오리온을 죽이지 못했고, 오리온은 자신의 애인인 아르테미스가 쏜 화살에 맞아 죽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갈은 오리온을 죽인 공로로 하늘의 별자리가 되었다고 한다.

독침을 휘두르며 오리온에게 다가가는 신화 속의 전갈이 전갈 자리가 되었지만, 전갈은 영원히 오리온을 죽일 수 없다. 그 이유인 즉, 밤하늘에서 전갈 자리가 떠오를 때면 오리온 자리가 서쪽 하늘로 달아나 져버리고 전갈이 하늘을 가로질러 지하로 쫓아 내려가면 오리온은 동쪽에서 올라오기 때문이다.

한편, 중국에서는 오리온의 세 별을 삼, 전갈 자리의 안타레스와 또 그 양쪽 별을 합쳐 상이라 부르며,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삼과 상"이라는 말을 쓰고 있다.

![4.jpg](

내일이면 수요일이네요. 왠지 즐겁네요.
즐거운 퇴근시간되세요.

Sort: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처녀 자리 : ‘아스트라이아’와 ‘페르세포네’의 신화 ( 77.73 % )
  2. 곰 별자리 이야기 ( 74.68 % )
  3. 주 먹 ( 72.83 % )
  4. 새내기 푸른하늘이 인사드립니다. ( 71.39 % )
  5. 하늘 ( 71.33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처녀 자리 : ‘아스트라이아’와 ‘페르세포네’의 신화 ( 77.73 % )
  2. [What is a poem?] 하늘을 가르다. ( 76.64 % )
  3. 64. Awesome Eric ?011 - 영종도 하늘, 구름 ( 76.42 % )
  4. Artisteem | 자꾸만 눈이 가는 하늘 | 시드니 파란 하늘 ( 75.66 % )
  5. 곰 별자리 이야기 ( 74.68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별자리에 얽힌 이야기가
참 재미있네요

서로 다른 듯하지만
동양과 서양의 이야기에서 공통분모(?)도
있는 듯하고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재미나게 봐주셔서

별자리 이야기 재미나요 ~

근데 전갈은. 사악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뭔가 듬직해 보이는건 뭔지 ^^

그러게요ㅋㅋ

별자리 이야기 새롭네요!!!!!!!!!!!!

흥미있죠

오리온과 전갈자리에 관한 얘기가 흥미롭습니다~^^

별자리 이야기보면 재미나네요.

술요일 한 잔 하고 밤하늘을 봐야겠네요.^^

과음은 피하세요

별자리 신기해요...

사실 하늘을 아무리 봐도 별자리는 모르겠어요 흑흑

저도 공부했네요

역시 별자리는 흥미롭네요.
나머지도 읽고 와야겠습니다 ㅋㅋ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

즐거운 하루되세요

824회 로또찍기 이벤트 당첨(4등, 1개) 축하드려요~ ^^
[로또찍기#27] 로또824회 당첨번호 및 이벤트 결과. 5주 연속당첨 성공!
팔로우 부탁드려요~

전갈은 독침을 쓸수없네요 ㅋㅋ
재미있어요 ~~^^

잼나게 읽어주어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64.93
ETH 2468.3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