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S 홈메이드쿠킹] 마음의 표현:-) 마스카포네 티라미스 만들기

in #busy6 years ago

DSC_3029.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길동 로이최입니다!
과거 직업이였던 제과제빵 실력을 발휘하여 집에서
홈메이드 마스카포네 티라미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티라미스를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미리 준비해야될것들이 있었는데요,
티라미스는 커피의 향에 의해 퀄리티가
좌지우지 되기 때문에 미리 더치커피를 우려냈었습니다.
https://steemit.com/busy/@roychoi/2gkuxu
제과 제빵은 과학이라지만 티라미스는
집에서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DSC_2972.JPG


DSC_2973.JPG


재료와 도구를 준비해주고요!
중탕으로 계란노른자,바닐라에센스,
설탕을 거품기로 크림화해줍니다.

DSC_2974.JPG


DSC_2975.JPG


DSC_2976.JPG


미리 상온에 꺼내둔 마스카포네 치즈에 크림화된 재료를 섞어주고
따로 휘핑해둔 생크림을 섞어줍니다.
이때 팁이 있다면 보통 케익을 만들때 올리는 생크림처럼
휘핑하지 마시고 중간정도만 휘핑해야지 부드러운 식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DSC_2977.JPG


DSC_2978.JPG


더치커피는 만들고나서 바로 먹으면 깊은 맛이 안나기때문에
일주일정도 숙성시켜서 하면 좋습니다! 그럼 더 깊은맛이!!!
레이디핑거쿠키에 커피를 적셔줍니다
생각보다 많은량을 흡수하기 때문에 커피를 넉넉히 준비해주세요.

DSC_2979.JPG


DSC_2980.JPG


DSC_2981.JPG


DSC_3026.JPG


이제 만들어둔 치즈크림과 함께 차곡차곡 쌓아 올리면되는데요,
미리 실험했을땐 2단으로 쌓아 올렸었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는거라 3단으로 쌓아올려서
용기를 범람했습니다 ㅎㅎㅎㅎ
이대로 하루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DSC_3025.JPG


DSC_3027.JPG


DSC_3028.JPG


실험을 해보니 냉장고에 2틀정도 숙성시켜야지 커피의 깊은맛이
쿠키에 촉촉하게 베어 더욱 맛있었습니다!
선물하기 직전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려줍니다.

집에서 티라미스는 처음 만들어봐서
맛이 어떨지몰라 미리 소량 만들어
맛을 보며 숙성날짜등을 계산했습니다.
역시 노력은 배신하지 않듯이
미리 실험을 하니 최상의 티라미스 맛을 만들수 있었네요 ㅎㅎㅎ
선물받은 사람의 표정을 보니 스스로 뿌듯뿌듯!
역시 요리는 직업으론 힘들지만 이렇게 소소한 행복을
안겨다 주네요~!

getmailinline[1].gif

Sort:  

와..........
항상 로이최 님 보면서 감탄했는데 오늘도 감탄하고 가네요.
티라미스를 집에서 만드시는 능력자셨다니...
금손이라 집에서 만드실 수 있는거 같아요!!

레시피만알면 누구나 쉽게 만들수있어요 ㅎㅎㅎ
다른것도 하나하나 올려볼께요!

손재주가 대단하신것 같네요^^

손재주는 나름 자부합니다 ㅎㅎㅎ:-)

너무 맛있겠네요!
헐 ..점심시간인데 ㅠ_ㅠ빨랑 식사하러 가야겠습니다.

식사하시고 디저트로 티라미스 한입 하세요_(≥▽≤)/

기다리겠습니다. 티라미스..ㅋㅋㅋ

와 진짜 넘넘 맛있어보여요!!!

정성이 팍팍 들어갔습니다 ㅎ 맛도 제가 만들었지만 맛나요 ㅋ

케익받는 사람의 마음은 얼마나 기쁠까? ^^
고맙게 생각하고 있을껄~
세상 그 어떤 비싼 케익보다 직접 만들어 준 케익이 최고야~

오웃 정성을 아는 사람이군요? ㅋ
제가 만들었지만 맛이 기똥찻습니다 ㅋㅋㅋㅋ

카페에서만 먹는건줄 알았더니 집에서도 이렇게..
왠지 신기하네요.ㅎ

홈메이드가 건강에도좋고 정성이 팍팍!
관심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_^)

우와!!! 맛있을것같아용!!

더치커피의 깊은 맛이 8할을 차지했습니다 ㅎㅎㅎ
맛이 기똥찹니다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