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연재대회를 종료하며-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pppnim입니다 :)

오늘은 제 4회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종료일인데요 ㅠㅠ 지난 3주간 열심히 달려왔는데 이제 끝난다고 하니 아쉽기도 해서 그동안의 성과도 평가해보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압는.png

돌아보자

사실 하루에 1시간씩 걷기시리즈를 시작한 이유는 제가 글을 쓰는 재주가 없기때문이었습니다 호기롭게 스팀잇에 가입을 해서 열심히 활동은 하고 싶은데 1일 1포스팅을 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실감했기때문인데요 주제를 선정하고 글을 쓰는것에 대한 부담감없이 하루하루 운동을 하고 그 결과를 기록하면서 소통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럼 먼저 연재대회 시작시부터 오늘까지의 몸무게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주말 제외 평일 5일씩 하루 1시간씩 걷기 운동을 하였습니다

1주차
7/27/37/47/57/6
몸무게8.78.68.78.68.4
2주차
7/97/107/117/127/13
몸무게8.78.88.38.98.5
3주차
7/167/177/187/197/20
몸무게8.58.38.68.48.1

몸무게 앞자리는 생략하였습니다

7/2일 8.7로 시작해서 8.1로 마무리했습니다 연재대회기간동안 총 0.6kg감량했네요
처음시작할땐 몸무게가 쭉쭉 빠질거라는 환상에 사로잡혀있었는데 현실은 가혹했습니다 표를 보면 그냥 왔다갔다 하기만 하다가 그나마 3주차에 우하향하고 끝났네요 이러한 결과가 나온 이유는 사실 운동량이 그만큼 높지않고 먹는양을 줄이지 않아서 이겠지요 (식이 > 운동) 운동했다는 보상심리로 오히려 평소보다 더 많이 먹은 날들이... ㅠㅠ
긍정적으로 보자면 원래 더 찔것을 그나마 이만큼이나마 줄여서 유지했고 단기간에 많이빼면 요요현상같은 부작용이 있는거에 비해 천천히 줄이는 방향이 더 적합하다고 스스로 위로해야겠습니다 정신승리

다음은 지난 7월동안의 총 활동량입니다
1.png
12만보를 걸었네요
2.png
성인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가 2000~2500칼로리니까 이틀치정도 뺀 샘이군요
3.png
하루1시간씩 15시간에 +2시간 더했습니다 코스는 큰 틀에서 차이가 거의없어서 걷는 속도에 따라 운동시간이 늘기도 줄기도 했습니다
4.png
40km행군 두번했습니다

제가 어렸을때부터 아토피가 심했는데 군대다녀와서 많이 좋아졌었습니다 하지만 완치자체는 어려워서 요즘도 계절이 바뀔때나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상태가 심각해지는데요 작년 여름에도 다시 악화되어서 고생했었는데 올해는 운동시작해서 그런지 더 건강해졌다고 생각됩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지면서 야외에서 운동하는것에 대해 생각이 많아졌는데요 수영장이나 헬스장에서 하는것과 비교하자면 각기 장단점이 있겠지요 하지만 산책을 하면서 고양이들을 자주보고 실력은 형편없지만 나가서 사진도 찍어서 소통하는 재미가 있으니까 하던대로 계속하겠습니다 미세먼지만 좀 없이 깨끗했으면 좋겠네요
날보.png

날 보러와라!

제4회 천하제일연재대회를 참가하면서 다른 참가자분들의 양질의 글들에 비교해 일기형식에 그냥 운동했다는 기록만 남기는 조촐한 포스팅에 주최자님과 동기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나 하는 죄송스런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에 부담없이 올라오는 이런 글들도 하나쯤 있어도 되지 않나 하는 생각으로 꾸준히 올렸습니다 뉴비들을 위해 고생해주신 @joceo00님께 감사드리고 하루하루 꾸준히 글을 쓰는것이 쉽지않은데 대회에 참가하셨던 참가자분들과 늘 방문해주셔서 소통해주신 스티미언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넙죽.png

넙죽 감사합니다

당초에 계획했던 목표까지 1/4 지나왔습니다 천하제일연재대회가 끝나도 처음에 제가 목표로 했던 100일차까지 꾸준히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운동 화이팅입니당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뽀돌님도 중국어 공부 화이팅입니다!!

아자아자 加油 찌아요!!!! 저녁맛나게드세욥

고생하셨습니다ㅎㅎ

연재대회동안 포스팅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헬스장 멤버쉽 있지만 밖에서 걷는걸 훨씬 좋아해서 만보는 늘 밖에서 걸어요~~~ 한국은 근데 미세먼지 때문에 좀 그렇겠어요.. 언넝 미세먼지가 싹 사라져야할텐데!
운동만큼이나 중요한것이 식단인데.. 저도 식단조절이 안되서 ㅠㅜ 살이 쑥쑥 빠지질 않네요! 그래도 건강을 위해 걷는다 생각하고 앞으로 목표까지 화이팅입니다! 포스팅에 자극받아 걷는 제가 있으니 앞으로도 쭉~ 포스팅해주세요! 너무 좋아요 👍🏼

말씀해주신 미세먼지때문에 걱정이 많네요 마스크 끼고 걷는건 답답해서 너무 싫어하거든요 ㅠㅠ 요새는 그나마 더운것만 난리고 미세먼지는 조금 괜찮아졌는데 언제 또 나빠질지 몰라서요...
식단조절은 힘들죠 ㅎㅎ 닭가슴살이랑 칼로리계산해서 정말 적게드시면서 운동하시는분들 존경스럽네요 저라면 성격이 막 신경질적으로 변할거같아요 우울해지고...
제 포스팅이 동기부여되주신다는 응원에 정말 힘이 나네요 감사드립니다
저도 크로아티아 여행 포스팅 엄청 기다리고있어요 내용도 재미있고 사진들이 너무 환상이라 :)

연재하는 것 정말 쉽지 않은데 고생 많으셨네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정해진 포멧으로도 은근 힘든데
매일 다양하게 글쓰시는분들 정말 대단해요

100일차 가즈아~

100일차 가즈아~
코인가격도 좀 가즈아~

ㅎㅎ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

고맙습니다 ㅎㅎ
손가락에 멍든건 좀 괜찮아 지셨나요?

대단하세요. 이렇게 매일 하기 힘들 것 같은데. 정말 꾸준하시네요~~~ 100일차까지 화이팅!!

@englishstudy님덕에 저도 영어공부도 하고 재미있는 후문도 보고 ㅎㅎ 연재대회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파이팅입니다~

목표치까지 차곡차곡 쌓아나가보겠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걸음 양이 엄청 많으시네요 12만보라니 ㅎㅎ
몸무게도 빠졌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그래도 건강한 육체를 얻으셨자나요. 앞으로도 계속 운동하실거죠?? 가끔 후기 좀 올려주세요!! 계속 응원하고 있습니당!!

정신승리 제대로 하고있으니 계속 운동할 예정입니다 ㅎㅎ 이거라도 안했으면 몸무게 앞자리가 하나 더 올라갔을거 같아요 응원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577.64
ETH 3448.5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