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금연프로그램 이수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in #busy6 years ago

금연치료선물.jpg

건강보험공단에서 진행하는 금연프로그램에 참여한지 8개월이 지났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프로그램 이수 기념선물을 받으라고 편지가 왔네요. 선택할 수 있는 선물은 세가지인데 보자마자 금방 선택을 끝냈습니다. 체지방 분석까지 해주는 체중계로요

금연 기간은 8개월 남짓이지만 중간에 며칠 흔들린 관계로 현재 다시 금단현상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다시 담배를 피워보겠다고 다시 피워보니 생각만큼 좋지는 않고 오히려 다른 스트레스가 오더군요. 이미 담배에 몇년째 중독되어 온 사람은 잘 모르겠지만 몇개월을 담배 없이 살아보니 흡연의 단점이 바로 보였습니다. 주머니가 불룩해지지 않아서 좋고, 수시로 남은 담배량을 체크하면서 편의점 위치를 봐두지 않아 좋고, 폐활량이 좋아져 아이가 뛰놀기 좋고, 용돈이 절약되어서 저축이 되어서 좋고, 무엇보다도 가족들이 좋아하니 더 좋습니다. 제일 좋았던 것은 1시간에도 몇번씩이나 하던 담배 생각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1시간에 한대 정도를 피운다고 해서 1시간에 한번만 담배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몇번을 담배 생각에서 참고 참아서 1시간까지 참은 덕에 1시간에 하나를 피우는 것입니다. 늘 담배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죠.

그러나 금연의 효과에 대해서도 과장된 표현도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뭐든지 건강에 해가 되는 것은 담배에 책임을 전가함으로써 동네북으로 전락한 느낌도 있습니다. 제가 느낀 장점이라면, 잔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진 느낌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일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각과 행동의 전환에 있어서 기준점이 되어줍니다(저건 담배한대 피고하자!). 잠을 깨워주기도 하고요. 물론 위와 같은 효과를 위해 흡연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스튜핏한 선택이므로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금액이 나가는 선물을 받게 된 터라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태껏 제가 담배를 피움으로써 낸 세금이 자그마치 천만원은 훌쩍 넘어가는군요. 난 애국자야! 그래도 이렇게라도 일부 돌려받을 수 있으니 이 얼마나 다행입니까. 갑자기 천만원 생각하니 우울하네요. 그 돈이면 중고차 하나 값이네.

저 체중계로 다이어트에 좀더 힘쓸 생각입니다. 몸집이 큰 제품보다 정확도는 약간 떨어지지만 97%정도의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집에서 쓰기로는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다만 큰 화면과 프린터가 없으니 스마트폰으로 전송되어진 결과물만 볼수 있겠네요. 오히려 이력 관리에는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선물의 기쁨을 담배 리뷰를 하시는 @heterodox 님께 전하고 싶네요 ㅋㅋ

Sort:  

ㅋㅋ
결국 성공하셨군요.. ㄷㄷㄷㄷㄷㄷ
제 담배 리뷰가 혹시 키유님한테 방해되지 않을까 조심스럽네요.

그런류의 포스팅은 쳐다도 안 볼랍니다 ㅋ

저도 금연한지 1년 3개월 차 입니다 ㅎㅎ

금연은 시작은정말 어렵지만, 하고나서 뒤돌아보면
많은 이득이 있다는걸 실감하게 됩니다 !!
물론 저도 중고차 가격정도 썻을거라 봅니다 하하;;

응원합니다!

저도 끊을때 확 끊었어야 하는데 중간에 한번 삐끗하고 나니 고통이 크네요. 케이든님 부럽습니다

금연!! 응원합니다^^!!!👏👏👏

우와!! 뮤지션님!! 정말 대단해요~
금단현상 극복하시고 꼭 금연에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저 선물은 탐나지 않네요..
체지방...ㅎㅎㅎ 측정 안 해도 제 수준을 알 것 같아서요 ㅋㅋㅋ

저 선물이 탐나신다는줄 알고 흡연을 권장해드리려 했는데 그 반대네요 ㅋ
응원 감사요~ 체지방도 금단도 저는 이겨내야 할게 많아요 ㅋ

저는 20살부터 28살까지 피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바로 끊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두갑 가까이 폈었는데... 거의 10년간 가끔 꿈에 나타나더군요. 제가 다시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꿈에서 "안돼" 그러면서 그런후 꿈에 다시는 나타나지 않으며 담배에서 완전히 해방되었고 기관지 건강도 훨씬 좋아지고 컨디션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단박에 칼로 내리치듯 하셔야 가능하실겁니다. 응원합니다.

저도 빨리 끊을걸 그랬어요 18년을 폈다니
빨리 시간이 지나 재금연에도 성공했으면 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네. 응원합니다. 폐에 쌓이는 타르와 니코틴에서 해방 되십시오. 오래 살고 아니고를 떠나서 사는날까지 건강하게...^^

그럼요 건강하게 아자아자!!

아주아주 잘하셨어요. 자신에게도 좋지만 아이들과 가족을 위해서라도 현명한 선택하셨네요.^^
뮤지션님 차값을 저는 피규어에 쏟은 것 같군요.ㅋㅋㅋ

피규어~~ 그래도 그건 중고로 팔수... ㅋㅋ
저도 차라리 같은 돈이면 취미생활 거대하게 즐길 수 있었을텐데 이게 뭔가 싶어요 에혀

금연을 하는 사람들은 .. 정말 대단하다고 들었습니다. ㅎㅎㅎ 축하드려요!!!

결국엔 평생 참는 거라서 죽기전까지는 성공했다고 말 못할 것 같아요~ ㅋ

축하드립니다. 성공하면 선물도 주는군요^^ 이거 그거 맞나요? 지원받으면서 병원에서 하는거요.

네 맞아요. 지정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약도 주고요. 무룝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

우와! 좋은거 주네요.
체지방 측정 체중기라니.ㅇㅅㅇ+
군대에서 금연 성공하면 휴가를 포상으로 줬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뭐 전 담배를 물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 해당이 없었지만.ㅎㅎ
암튼 부럽습니다.ㅎㅎ

포상휴가 줬을 때 그때 시작했다가 끊으셨어야 하는데 ㅎㅎ
담배를 안피우셨다니 그게 전 더 부럽습니다

금연하기가 쉽지 않죠, ㅎㅎㅎ 그러나 저는 이미 다 끊었답니다.

놀랍습니다~ 담배값으로 나간 돈만 2천만원을 넘기니 이제야 정신이 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065.15
ETH 3680.8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