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육아] 5살에 기저귀 뗀 아이 (느려도 괜찮아❤️)

in #busy6 years ago
  • 저희아기는 발달이 느린편은 아니었는데 편식으로 좀 속을 썩이던 시간이 있었죠^^;;; 결국은 기다려주면서 어린이집 다니니까 차차 해결되더라구요. 지금도 잘 먹는편은 아니지만 전보다 나아진걸 위안으로 삼고, 또래보다 좀 작긴한데 때되면 크려니~~ 하고 있어요ㅎㅎ
    확실히 평균치 달성하는것에 마음을 비우니 자유로워지더라구요ㅎㅎ 영유아 검사통해서 또래평균치 확인하는게 혹여나 있을 위험을 대비하는 측면도 있지만 확실히 엄마들 마음을 조급하게 만드는 요소가 있긴한듯요
  • 또래보다 느린요소가 있으면 누구보다 엄마가 불안해하고 노력하고있을텐데 주변에서는 위해준다는 말로 쉽게 지적을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로 더 조급하게 만드는듯요ㅜㅜ
    저런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할때는 좀더 조심성을 가져주면 좋을텐데...
Sort:  

매나썬님:) 아이가 편식했었는데 이제 많이 좋아졌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입 짧은 아이 먹이는 것도 사실 정말 힘든일이죠.. 제 아이도 사실은 이유식할때부터 대단했는데 단체생활하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매나썬님 아이도 올해 더 잘먹고 더 잘클거예요!!^^
그리고 정말이지 남들은 한번 말한건데 저는 수없이 아이에 대한 걱정인지 참견인지 모를 얘기들을 들으니 더 맘이 초조해지고 내가 잘못 키우고 있는건가 싶어 밤에 눈물흘린적도 있었네요. 지금 지나고보니 다 크는 과정이었는데 말이죠! 공감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641.09
ETH 3479.5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