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6. 이국적인 공기정화식물, 파키라(Money tree)

in #busy6 years ago (edited)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SNC17902.jpg

몇 년 전에 찍은 우리집 화단.


얼마 전 @fur2002ks님의 포스팅을 읽다 파키라가 money tree라는 얘길 들었다.
집에서 20년 넘도록 키우면서도 그런 의미가 있는 줄은 몰랐다.

우리 집 파키라로 말할 것 같으면, 예전 아파트에 입주(1994)하면서 인근 백화점 화원에서 30cm 쯤 되는 것을 들여와 키우기 시작해서 지금 아파트로 이사 와서는 베란다 일부에 흙을 채우고 화단을 만들어 옮겨 심었다.
어언 우리 집에 온지 25년 쯤, 지금은 화단에서 고목의 자태로 한 자리 차지하고 있다.

그 동안 무럭무럭 커 준 덕에 천정까지 닿기를 몇 번, 그때마다 톱으로 잘라줬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가지는 새로 생겨서 다시금 천정을 찌를 태세이고 초록빛 넓은 잎이 주렁주렁 달리곤 한다.
그럴 때마다 생존하고자하는 파키라의 본능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파키라는 넓은 잎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것은 물론 산소를 내뿜는 양이 많아 공기를 정화시키는 일까지 해주는 기특한 녀석이다.

크면 잘라내곤 해서 그런지 꽃은 본 적이 없지만 잎은 손가락같이 갈라진 모양으로 줄기는 매끈하며 특히 줄기 아랫부분은 항아리모양으로 불룩하게 비대되어 모양이 특이하며 보기가 좋아 집안의 거실이나 건물의 실내식물로 잘 어울린다.
현재 이용되는 것은 대형종이 많지만 키가 작은 소형종도 있다고 한다.


SAM_6805.JPG

2019년 오늘 파키라 모습.


SNC17908.jpg

천정까지 닿은 가지를 잘라낸 후 새 가지가 자라는 모습. 작년 여름 쯤


SAM_6804.JPG

천정까지 자란 줄기를 잘라냈던 자국들. 생명력이 강한 파키라는 줄기를 잘라내면 잘린 가지 부근에 새 눈을 만들고 그곳에서 새 줄기를 싹틔운다.


SAM_6803.JPG

줄기 밑둥은 비대하게 되고 줄기는 서로 꼬아져 자라 독특하면서도 보기좋다.


SAM_6807.JPG

파키라 아래에 분홍색 미니장미를 심었는데 실내라 그런지 계절을 모르고 수시로 꽃을 피운다. 사진은 방금 전에 찍은 것.


SAM_6808.JPG

우리 집에 온 지 파키라보다 더 오래된 관음죽이 화단 가운데서 중심을 잡고 자라고 있다.


파키라 Guiana chestnut/money tree

• 분류 : 쌍떡잎식물강 > 아욱목 > 물밤나무과
• 학명 : Pachira aquatica Aubl
• 꽃말 : 관용, 행운
• 원산지 :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멕시코)





100.jpg.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광고 기능을 소개 합니다

지난주에 dclick 에서 Advertise 기능이 오픈 되었습니다. Advertise 메뉴 ...

Sort:  

20년 동안이나 키우셨으니 올해는 돈 왕창~ 들어오시길 바래봅니다^^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돈이 왕창 들어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려고 합니다 ㅎㅎㅎ
독거노인님도 행복한 주말 되셔요~^^

오.... 그래서 미스티님네가 여유로워 보이시는군요?ㅋㅋ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싶네요, 파키라.
이 겨울에 장미가 피다니 내공이 상당하시다는... ㅎㅎ

ㅎㅎㅎㅎㅎㅎ여유로워 보이는 건 좋은거겠죠?
수면 위의 백조는 우아해 보이지만 수면 아래에서 엄청난 발짓을 한다고 하죠~

집이 남향집이라 해뜨는 날이면 베란다가 봄이예요~
그래서 계절을 잊고 꽃이 피나 봅니다~^^

ㅎㅎㅎㅎㅎ 그러시군요. 물속에서 노동.. 알겠어요.

여긴 날이 꾸물하네요~
행복한 주말 되셔요~^^

우와.. 아파트 베란다에도 이렇게 화단을 만들 수 있군요. 25년간 키우셨다니 파키라도 가족이네요.

그러고 보니 가족이네요~ ㅎㅎ
입주해 보니 베란다 일부를 시멘트로 막은 부분이 있었는데 다른 집에서는 그 위로 마루를 깔기도 하더군요.
아이들과 시어머니 방 앞이라 더 좋은 것 같습니다~^^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40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50 pos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주 이쁘게 키우시는군요 마음도 이쁘시겠어요

칭찬을 들으니 아침부터 기분이 좋습니다~
초록이들 키우는 걸 좋아하긴 하는데 마음이 이쁜 건... 글쎄요~ㅎㅎ
편한 휴일 되셔요~^^

와.. 저 화분만 들이면 화분이 죽어나가는 마이너스의 손을 가지고 있는데 말이죠.(다행히 하나있는 무늬아비스가 잘버텨주고 있어요)
아파트에도 저렇게 화분을 키울 수가 있다니! 대단하세요.

확실히 집에 식물이 있는게 분위기도 화사하고 생기를 불어넣는 것 같아요. 집이 좀 넓어지면 저도 화분에 도전하고 싶어요. 그때 미스티님 도움을 받아봐야겠어요 ㅎㅎ!

저도 초록이들 키우는 걸 좋아해서 화단까지 만들긴 했는데 파키라의 경우는 척박한 땅에서도 잘 견디며 크는 것 같아요~
사실 이사 온 지 10년이 넘도록 흙을 바꿔주지도 않았거든요~
잘 자라는 초록이들 보면 흐뭇해요~^^

보클왔어요~

고맙습니다~
보클갈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718.58
ETH 2677.48
USDT 1.00
SBD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