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4. 반제품 그릇에 그림 그려 넣기

in #busy5 years ago (edited)

일상에 감사하는 미스티 @mistytruth


SNC13200.JPG


며칠 전에 티브이에서 반제품 컵에 그림을 그리는 걸 보았다.
내가 몇 해 전에 했던 작업이었다.

방과 후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렸을 때부터 미술시간은 무척 좋아했던 터라 재미있는 시간이 되곤 했었다.

반제품 접시나 컵, 그릇 등에 유리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 유약을 발라 구어내면 완전한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유리물감은 고온에서 녹아 착색되는 원리이며, 유리가루로 만든 물감이다 보니 마르면 떨어져나가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SNC10447.JPG

  • 반제품 그릇에 그림을 그리기 위한 도구들과 물감. 붓과 물감이 필요한데 물감은 유리가루로 만들어져 빨강, 노랑, 파랑, 초록, 보라, 검정 등 다양하진 않지만 섞어서 원하는 색을 만들어 쓸 수도 있다.


SNC10443.JPG

  • 간단히 터치만으로 그릴 수 있는 이미지를 컵에 그려보았다.


SNC15270.JPG

접시리본2.JPG

SNC13218.JPG

SNC13204.JPG

  • 공기와 대접 세트


SNC10664.jpg

  • 또 다른 공기대접 세트


SNC13104.JPG

  • 반제품 그릇은 약하기 때문에 이가 나가기 쉽다. 이가 나간 공기를 다듬어 오히려 독특한 모양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는 것도 재미있는 일 중 하나이다.


SNC13155.JPG

  • 이가 나간 공기들의 재탄생. 굽기 전


SNC13227.JPG

  • 이가 나간 공기들의 재탄생. 구운 후


SNC10464.JPG

  • 원통형 머그컵. 이 머그컵은 이가 빠진 것을 바닥에 구멍을 뚫어 수저통으로 활용하거나 손잡이가 떨어져 나간 것은 연필꽂이로 활용할 수 있다.


SAM_6802.JPG

  • 이 컵은 구어져 나왔을 때 손잡이 부분에 금이 가서 그대로 화장대에서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2019-1-18-11;37;5.jpg
2019-1-18-11;37;48.jpg
2019-1-18-11;38;25.jpg

  • 이가 나간 대접을 화분으로 만드는 과정


SNC10628.jpg

SNC12171.jpg

완성된 화분


작품.jpg

  • 오빠, 올케들 컵 선물


작품2.jpg

  • 우리 아이들 선물


작품3.jpg

  • 동생 선물로 네모 접시에 그린 그림.


SNC10669.jpg
SNC10671.jpg

  • 직접 그림을 그리지 않고 전사지를 이용해 무늬를 오려 붙여 구워서도 손쉽게 할 수 있다.




100.jpg.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퍼블리토 유저 왈 : 「다운보팅 없이도 우리는 잘 해낼수 있습니다. 여러분 」 에 대한 갠적인 느낌

동의하는 점도 있고 그렇지 않은 점도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 보팅이 누적 3000 SBD를 돌파하였습니다. 참여와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누적보팅 3000SBD 돌파

고맙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제 주소는요... ㅎㅎㅎ
솜씨 좋으신 미스티님!!^^
행복한 하루되셔요~~^^

ㅎㅎㅎ고맙습니다~
오래 전에 했던 작업이고 요즘은 쉬고 있어요~ ㅎㅎ
따뜻한 하루 되셔요~^^

미스티님 금손이셨군요!!! +_+!!
전 학교 다닐 때 미술 시간을 그다지 안좋아했는데 신기신기해요.
그림도 정감있고 따뜻한 분위기 혹시 영화 '내사랑' 보셨는지 모르겠는데 괜히 모드 그림이 떠오르고 그러네요.

전 컵이나 그릇에 이가나가거나 금이 가면 다칠까봐 미련없이 버리곤 했는데 화분으로도 화장도구함으로 쓰시다니 ㅋㅋㅋ 신선해요.

완제품 그릇에 이가 나가면 버려야죠.
반제품은 쉽게 깎이기때문에 재활용이 가능하거든요.
결혼 전에 이런 방법으로 그릇 주비하기도 하더군요~
칭찬 고맙습니다.
근데 금손이라기엔 조금 부끄러운 솜씨입니다~^^

아하 반제품이라서 가능한거군요. 강하지 않기에 더 강한 느낌이 드네요. ㅎㅎㅎ 갑자기 유연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버려요. ㅋㅋ

그리고 부끄러워하시지 않아도 된답니다! 따뜻한 느낌의 그림 +_+!!

당시엔 그릇에 그림 그려 여기저기 선물주는게 즐거웠었어요~
유연하게 사는 일이 쉽진 않겠지만 노력한 만큼 가능할 것 같습니다~
늘 정성스런 댓글 고맙습니다~~^^

와...이런 능력도 가지고 계셨나요..ㅋ 멋지시네요

능력이라고 까진 할 수 없지만, 러비님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작업이예요~^^

귀여운 그림도 잘 그리시네요.. 취미가 다양하세요..ㅎㅎ

고맙습니다.
쓸데없이 호기심이 많아서요~ ㅋㅋ
어려서 하고 싶은 게 많았는데 해보지 못한 것에 대한 보상심리 같아요~^^

우와~~~ 대단합니다. 그림을 집어 넣으니 작품이 되네요.

고맙습니다~
작품 정도는 아니지만 내가 그렸다는 뿌듯함은 있지요~^^

와 넘 이쁘네요!! 특히 꽃화분으로 만드신거 맘에들어요.

고맙습니다~
꽃화분에 파란 물감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구어져 나오니 색깔이 엄청 진해서 놀랬어요~
마음에 드신다니 고맙습니다~^^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미스티님~

https://steemit.com/@joeypark

ntopaz 관련 이벤트인데 관심있으실것 같아서 링크 남깁니다~^^
이런 재주가 있으신데..더 많은 분들이 보셔야죠~ ^^

지금은 하지 않는 작업인데다가 전 스파임대할 것도 없어서요~^^
관심은 진심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