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in #busy6 years ago

Screenshot_20180316-141401.jpg
대문을 만들어주신 @akoano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미미별이예요
오늘도 제가 좋아하지않는 비오는 날이네요^^
강제로 웃어보아요😂🤣😘😅😗😆😉
유치원에서 매일 책 읽기 과제를 주는데 매번 공룡책만 읽길래 큰 맘먹고 책장 정리를 하면서 읽어주고 싶은 책을 선별하다가 생각을 모으는 사람 이라는 책을 골랐어요.
20180319_132023.jpg
5살이 보기엔 글밥이 많아요. 그럴때는 제가 이해하고 짧게 내용을 전달해 주고있어요.

20180319_131825.jpg
생각을 모으는 아저씨는 예쁜 생각, 미운 생각, 어리석은 생각, 슬픈 생각 ...등이 모두 중요하다고 해요.
아저씨가 좋아하늗 생각도 있지만 다른 생각들이 다칠까봐 내색을 하지 않는데요. 생각들은 예민하니까...

20180319_131849.jpg
그렇게 오랜 세월 많은 생각들을 만난 아저씨도 생각들이 그처럼 다르다는 것에 수백 번 넘게 놀란다고 해요. 그리고 생각은 가볍지도 않아 힘도 들지요.

20180319_131909.jpg
생각을 계속 담기만 하면 어떻게 될까요?
아저씨는 곳곳에서 다양하게 찾아 온 생각을 다 쏟은 다음 비슷한 생각끼리 분류한 후 차도 한잔 마시고 잠도 잡니다. 그렇게 내려놓고 쉬는거지요.

20180319_131941.jpg
그렇게 잠들었다가 일어나니 생각의 꽃이 피어있어요. 저마다 다른 모양과 다른 항기로..그렇지만 모두 특별하고 반짝이는 꽃이랍니다.
그렇게 공중으로 흩어져 다시 어딘가에 앉은 꽃들은 다시새로운 생각으로 자라나지요.

아들에게 내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이 다를 수도 있있고 서로의 생각은 다 소중하니 존중해주자는 걸 말해주고 싶어요.
그런데 이 책으로 제가 힐링이 되었네요.
생각이 많아지면 나에게 집중해서 정리도 해보고 비움으로 채울 곳을 만들듯이 차 한잔하며 잠시 내려놓고 쉬어야겠어요.
그로인해 새로운 생각들로 새로운 꽃으로 만날 수 있겠지요.^^

월요일 오후 가볍게 생각하고 힘내세요. !!
저는 이제 오후 커피 수혈하고 딸기사러 갑니다^^
20180319_135154.jpg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6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화 맞나 싶을정도로 깊이있는 내용이네요? 좋은 책 입니다^^

외주셔서 감사해요~^^

미미스타님 비를 싫어 하시군요....
저는 비 내리는 날 즐깁니다.^^

아이들 책을 읽다 보면 생각지 않게도 마음에 담아둘 것이
너무나 많을 때가 있더라고요...
이런 책 읽다보면 오히려 성인인 내 마음을 평화롭게 지켜주지요~

월요일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똑 같은 일상을 보낼지라도
마음만은 늘 즐겁게 보내셨으면 바램입니다. 홧팅하시고요^^

한나님 이곳은 오늘 해가 쨍쨍해요.
이쁜 태교하시면서 즐거운 화요일 되세요^^

아이들에게 좋은 동화를 읽어주다보면 제가 더 빠져들때가 많더라구요
좋은책, 좋은생각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화도 재밌지요^^ 가끔 잊고있던 기본기?들을 배워요^^

어른들은 위한 동화 같네요! 책읽기 과제같은거 할때 하루는 아이가 읽고 싶은 책 하루는 엄마가 읽어주고 싶은 책으로 번갈아 하면 더 좋아요^^ 너는 특별하단다 라는 책도 한번 아이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ㅋㅋ

@akoano님 '너는 특별하단다'추천 감사해요 ^^이런 정보 너무 좋아요^^

저도 동화책을 좋아하고 많이 봐서요~ ㅎㅎ나중에 또 다른 책이 좋은게 있으면 추천드릴께요^^

넵 추천은 감사히 다 받아요^^

저도 수혈좀 해 주세요 ㅋㅋ
오늘은 꼼짝하기 싫은날이네요..
커피셔틀 누가 안해주나 ㅋ

저도 누가 사다주면 좋겠어요 ㅋ내려먹는것도 귀찮지만 커피가 귀차니즘을 이겼네요^^;;

개인적으로 삽화가 왜 무섭게 느껴지죠 ㅠㅠ

ㅎㅎ다시보니 그럴수도 있겠네요. 애들은 이쁜 그림과 색을 더 좋아할텐데요^^;;

5살이 보기엔 글이 많아 보이긴 하네요. 그래도 내용이 중요한 거니까요. ^^ 그리고 그림도 예쁘네요. ^^

네 글밥이 많아서 높이 둔 것들 내려봤는데 제가 먼저 읽어야겠어요. 웬지 말로 해줘야 될것 같아요^^

어른들을 위한 책같아요. 멋진 그림을 곁들여 더 가슴에 와닿겠어요.
생각을 모아 정리하는 습관 넘 멋집니다.

머리 복잡할때 해보면 좋을거 같은데 동화에서 새삼 배우네요^^

틀린 것과 다름의 차이를 알려주는게 참 중요한거 같아요.
다르다고 잘못된 것이 아닌데...요즘은 다른걸 틀리다고 인정을 안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ㅠ

맞아요 다르다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제가 내용을 들어도 재밌는 책이네요~
참 좋은 책들이 많습니다. 아이가 @mimistar님의 이야기를
들으면 행복해질거 같습니다.

히힛 감사해요~
@snslek님 즐거운 오후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