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빼고 가기, 혹은 그냥 잡담

in #busy5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날짜상으로는 벌써 내일부터 중간고사네요. 이 기간에는 뭘 해도 재밌어서 그런지 유난히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중간고사를 하루(?) 앞두고 과목들을 1회독씩이라도 했냐 하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 건드려보지도 않은 과목도 있고, 1회독을 마친 과목은 그냥 겉핥기 식으로 마친 거라 큰 도움이 될 것 같진 않네요.

이번에 시험보는 과목은 전공 5과목인데 각각 월, 화, 수에 하나씩, 목요일에 두 과목을 봅니다. 뭐 정 안되면 전날 밤샘으로 벼락치기 공부나 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있네요.

솔직히 이번 학기는 이전 학기보다 하는 게 많아 약간 힘 풀고 가고 싶었으나, 주변에 그런 이야기를 하면 웃기지 말라는 소리만 들려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이전 학기 성적이 좋았던지라 당연히 어느 정도 공부를 했으리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현실은 공부가 너무 하기 싫어서 계획을 미친듯이 수정하고, 어제는 심지어 시험 이틀 앞두고 보드게임 밤샘도 다녀왔네요. 물론 너무 재밌게 놀아서 후회는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참 무책임한 것 같으면서도, 어차피 내 성적인데 해서 결과가 안나오면 피해보는 것도 저 스스로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지금껏 열심히 해 왔기에 한 학기쯤 쉬어 가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지금껏 열심히 해 온게 아까워서라도 계속 열심히 해야 하지 않겠냐는 생각도 들고 있습니다.

물론 아무리 생각해도 공부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한 자기합리화같긴 합니다. 공부를 좋아하는 대학생이 얼마냐 많겠냐만은, 확실히 저도 좋아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그냥 일주일만 시간이 슥 지나가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듭니다.


최근에 과 선배와 이야기를 하다가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수업을 너무 대충 하시는 교수님 이야기를 하다가 나온 이야기인데요.

교수님들 본업은 강의가 아니라 그런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내 담당 교수님도 수업 들어가는 이유가 괜찮은 학생 있는지 보려고 들어가시는 것 같더라.

그러면서 이야기하시더군요.

솔직히 넌 좀 아깝다. 우리 랩실(연구실) 들어오라는 이야기를 못 하겠다. 대학원을 가고 싶다면 더 좋은 학교로 갔으면 좋겠다.

솔직히 제가 뭐 대단한 사람은 아닌데도, 이렇게 이야기해주니 참 좋았습니다. 결국 저도 공부하기 싫어하고 시험기간 되면 부랴부랴 공부 시작하는 흔하디 흔한 학생일 뿐인데 말이죠.

간만에 자존감이 좀 더 올라간 것 같습니다ㅎㅎ


어제 밤샘 보드게임을 오전 10시 넘어서까지 하고, 집에 와서 오후 5시쯤에야 일어났더니 전혀 졸리지도 않네요. 적어도 서너시까지는 공부하다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내일이 시험인데 공부를 안 할 수는 없죠..ㅠㅠ

Sort:  

Congratulations @ksc!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80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9000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월요일부터 중간고사 기간이네요. 마음에 부담감도 많이 생길텐데 힘내시구요. 공부를 안하고 싶어도 지금의 고통을 참으면 나중에는 분명 좋은성적의 결실을 얻을것입니다.
시간이 하루 남았으니 전에 선배들 시험문제 나왔던 족보를 도서관에서 같은 학부생들에게 받아서 볼 시간뿐이 없을듯하네요.
힘내십시요 홧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족보가 있는 과목도 있고 없는 과목도 있긴 한데 일단은 그냥 쭉 훑어보려구요ㅎㅎ

지금 시험 기간이겠네요. 코인시세는 잠시 잊으시고 좋은 중간고사 잘보시길..

감사합니다. 매일같이 밤새고 정신이 없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