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코인매매에서 가장중요한 한가지

in #busy6 years ago

봉차트의 기본

Made by @asupport

비트맥스 바로가기

stock-1863880_1920 (1).jp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여러분! 둥근해가 떳습니다~자리에서 일어나서 세수하고 이닦기 전에 스팀잇부터 키고 댓글부터 확인하다니...이정도면 거희 중독아닐까요?😂 이번시간엔 차트를 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에 대해서 짚어보려고 합니다!

제작년부터 작년이맘때까지 비트코인의 가격이 말도안되는 가격으로 폭등하면서 많은분들이 차트보는법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하셨을꺼에요, 그렇게 열심히 공부를 하고 또 오래 차트를 보고있어도 정작 수익은 미미하고 계속되는 손절 그리고 최근엔 급락때문에 많은분들이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고 계실꺼라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저 @asupport 이 그간 매매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와 또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른지표보단 거래량



K-006.jpg


저도 오랫만에 크립토워치를 켜보니 느낌이 이상하네요😅 주봉으로 이치모쿠 클라우드가 하방 돌파한 이후에 모두 현금화하고 처음으로 보는 차트인데요, 제가 기본적으로 매매할때 켜놓는 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50일선 - 50일간의 주가를 산술평균한값
  • 100일선 - 100일간의 주가를 산술평균한값
  • 200일선 - 200일간의 주가를 산술평균한값
  • 볼린져밴드 - 주가가 변동폭이 심할때 굉장히 유용
  • 거래량 - 실시간 거래체결량
  • MACD - 이동평균 수렴, 확산지수
  • 이치모쿠클라우드 - 최후의 지지라인, 저항라인




매매를 잘하는사람은 거래량부터본다



솔직히 위에서 설명해드린 지표들은 말그대로 참고용일 뿐입니다. 실제로 제 주위에 수십억대의 자산을 굴리시는분들이 몇분계신데 대부분의 분들은 지표보단 거래량에 많이 의존하시고 매매를 하시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한창 매매할때는 마찬가지였구요, 그럼 왜 거래량이 중요한지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K-007.jpg

주식은 눈치게임이다

여러분들은 주식이나 코인이 뭐라고생각하시나요? 회사의 가치를 믿고 가치투자후에 고가에서 판다? 아니죠, 장기적으로 들고가는 사람은 정말 드뭅니다. 대부분이 단타로 짧게 먹고 빠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크립토워치에는 고래가 한명만있는게 아닙니다. 게다가 코인을 내가 꼭 구매해야지만 판매할수있는 시스템도 아니죠(공매도시스템) 즉 괜찮은 자리를 만들어놓고 나랑 같은포지션을 잡을 고래팀원들을 누가더 많이 불러모으냐가 주가가 상승할지 하락할지 나뉘는 분기점입니다.

지표같은경우엔 개미를 꼬시기위해서 얼마든지 조작할수있어요, 하지만 거래량은 못속입니다. 실제로 롱이나 숏 포지션에 베팅을하게되면 그만큼 거래량이 수반되야 하고 그렇게되면 체결기록으로 남겠죠? 즉 난 이만큼 샀어 혹은 팔았어 라고 거래량에 기록을 해놓고 함께 주가를 끌어올려줄 고래가 등장할때까지 간을보거나 아니면 추가 매수자가없으면 설거지를 하는겁니다.

즉 눈치게임 심리전이란 소리죠!(하지만 이것도 범고래가등장하면 아무소용이없습니다) 과거 작년인가요? 쌍봉을 찍고 내려오던 차트가 저점에서 갑자기 1000불이 들어올려진적이 있었죠? 당시에 비트맥스에서는 약 500억원정도의 숏 포지션 매도자들이 청산을 당했습니다. 그만큼 예측하기 힘든게 코인판 아니겠어요?! 거래량이 터진후 횡보하는자리에서 매수포지션을 잡는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괜히 급등 또는 급락 자리에서 조금 먹어보겠다고 들어가면내가 산자리가 최고가 또는 내가 판자리가 최저가가 되는 불상사가 벌어질확률이 굉장히높아요 😅 그럼 여러분 오늘도 성투하시고! 화이팅하십쇼!

ps)오늘은 왜이리 날이 후덥지근하고 찝찝한지 모르겠습니다. 이런날에 냉면 한그릇 먹어줘야하는데..스티미언분들 다같이 냉면밋업 가즈아~!

비트맥스 바로가기

제목 없음-1.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좋을 글 감사합니다~ 늘 공부는 하지만 어렵네요 ㅎㅎ

ㅎㅎㅎ삶은 공부의 연속이라고 하잖아요! 귀찮고 어렵지만 계속해나가야겠죠~?!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늘은 날이 후덥지근 하네요 ㅜㅜ

ㅎㅎ크게 물린 후 거래해 본적이 언제인지 모르겠네요.ㅋㅋ 잊고 지내고 있습니다.ㅋ

ㅎㅎㅎ주식이나 코인은 계속물려보고 데어봐야되는것 같아요 ㅋㅋㅋ 뜨거운걸 알게되면 다신 그자리에 안들어간답니다~!

주식으로 폭망한 뒤엔 안 보게 되더라구요...ㅋㅋㅋㅋㅋ

아이구야..한번 크게 데이셨구나 ㅜㅜ

거래량은 속일 수 없으니...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ㅋㅋㅋ개미를 꼬시려고 여러가지 시도를해도 일단은 세력도 수익을챙기려면 사야되니까요 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차트 보는것은 제에겐 여전히 미지의 세계입니다~

ㅎㅎㅎㅎ조금 어렵긴해도 잘만이용하면 큰 기회가 될수있어요!

단타로 치고 빠질려면 공부 많이하구 경험을 많이 쌓아야 가능할 것 같네요~
주식과 코인매매 하시는분들 대단하신거 같아요 ㅎㅎ

넵 ㅎㅎㅎ 아무래도 계속해서 흐름을 몸으로 느껴야되니까요! 어디서 얼만큼의 거래량이 터졌는지...몸이 남아나질 않는것 같았어요 예전에 매매할땐 ㅎㅎ

너무 어려워오ㅡ ㅎㅎㅎ

ㅎㅎㅎ세상에 쉬운일은 없답니다!

차트가 중요하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어렵네요.... 이게 어떻게 튈지 알수가 없으니까요 ㅠㅠ

세상에 쉬운일이있을까요 ㅎㅎㅎ 조금어렵지만..매매하는 노하우를 쌓다보면 언젠간 해뜰날이 올꺼라고 기대하고 고대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56.51
ETH 2300.0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