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지구의 산소가 5초동안 사라진다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만약 지구의 산소가 5초동안 사라진다면?

Post by @kkb031

hands-600497_1920.jpg

만약 지구의 산소가 사라진다면 어떤일이 발생할까요?

산소는 지구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임과 동시에 사람이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서 무조건 필요한 매체입니다! 하지만 인류가 이 지구에 발자취를 남기기 시작한 이후로 단 한번도 없어진 적이 없어서 우리는 산소의 소중함 에 대해서 조금 둔감한게 없잖아 있는데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지구에서 산소가 5초동안 사라진다면 어떤일이 발생할까?. 과연 어떤일이 일어날까요?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오존층이 사라져 화상을 입게된다

sky-1551164_1920.jpg

우선 산소가 사라지게된다면 지구의 보호막 역활을하는 오존층이 사라져서 일순간 지구의 생명체들은 태양의 뜨거운 열을 보호막없이 맨살로 부딪히게됩니다. 방어막 역활을 해주는 오존층의 기본 성분이 바로 산소이기 때문인데요? 그러므로 햇빛에 노출되어 있었던 사람들은 모두 화상을 입게됩니다.

sun-3313646_1920.jpg

2. 땅이 무너져 내린다

earthquake-1665870_1920.jpg

우리가 매일같이 걸어다니는 이 땅(지각)은 약 45퍼센트의 산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산소가 사라지게된다면 이 지각을 이루는 구성원자중 약 절반정도가 사라지게되면서 붕괴하게됩니다. 즉 지각이 갑자기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다는거죠! 지진과는 비교도 할수없게 전세계의 육지가 무너져내리기 시작할겁니다! 생각만해도 끔찍하죠?

2. 지각뿐 아니라 모든 생명체들이 무너져내린다

mortality-401222_1920 (1).jpg

사실 앞서 말씀드린 지각 뿐만이 아니라 아마 지구에있는 대부분의 사물 또는 생물들이 모두 무너져내리기 시작할거에요, 즉 지구에 존재하는 것들중에 산소를 포함하고있지 않은 생물 또는 사물을 제외한 모든것들이 붕괴된다는거죠! 또한 오존이 사라지면서 대기중의 수소나 기타 원소들이 우주공간으로 모두 날라가버리게 됩니다! 즉 지구는 산소가 5초간 사라진다면 우주에서 먼지가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거죠!

PS ) 우리 주변에 상항 존재하지만 막상 없어져버리면 안될 소중한 산소! 있을 때 잘하란 말이있죠? 항상 보이지않는것 또는 당연한 것들이 소중해하면서 살아갑시다~! 그럼 아디오스! 스티미언여러분 더위 조심하세요~

제목 없음-1.jpg

Sort:  

저는 이런류의 글 좋아해요^^ 예로 갑자기 태양이 사라져 버린다면?등등요 ㅎ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는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ㅎㅎㅎ저도 이런 글 쓰는거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자주 놀러와주세요! 자주 쓸께요 ㅎㅎ

아아 주변에 있는 산소가 이랗게나 중요한 거였군요 소중히 사용해야겠습니다

주변에 항상 존재했다고 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존재한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ㅎㅎ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면서 살아갑시다! ㅎㅎ

그러게 있을 때 잘해! 는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말이 아닌가
봅니다.

맞습니다 ㅎㅎ 있을때 잘해야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죠 ㅜㅜ 익숙함은 곧 헤어짐이 다가왓다는 신호 아닐까요?

음... 생명체 리셋이 아니라 지구가 없어지는군요 @_@;;

네 ㅎㅎ 아예 지구가 붕괴되어 버리니까요 ㅜㅜ 소중히 여겨야겠죠?! ㅎㅎ

Hi @kkb031,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found out that @asupport doesn't exist on Steem. Maybe you made a typo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지각의 경우는 생각도 못했군요. ㅋㅋㅋ
요즘 뒤늦게 <마션>을 읽고 있는 중인데 당연하게 생각하는 이런 요소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마션이 그 화성에서 살아남은 그남자에 관련된 소설맞죠?! 저도 굉장히 재밌게봣었는데 ㅎㅎ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어느순간 갑자기 사라져버린다면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키겠죠?!

오존 지각이 다 산소로 구성되어 있군요
생각만해도 무섭군요

만약 실제로 그런일이 만에하나 발생한다면...인구수 떡락하겠죠..?ㅋㅋㅋㅋ

바닥일거 같아요

지구상의 생명체는 리셋됩니당...ㅠㅠ

타노스여~!

행복한 저녁 시간 보내셔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흐억..영화를 너무많이보셧다 블루엔젤햄..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을 박제해주소서~!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항상 존재하지만 있을때 잘해야하는 옆에 있는 사람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ㅎㅎㅎ소중한 분이라고 하시면 가족이신가요~ 남자친구분이신가요~?! ㅎㅎ

오...너무 당연해서 산소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이거 공포영화 소재로 써도 신선할거서 같아요~^^
산소가 없어진다면....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맞아요! 언제 한번 공포영화로 제작사에서 만들어주면 꼭 볼꺼랍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329.35
ETH 2613.5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