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소개] 조니 벨린다(Johnny Belinda 48년)

in #busy6 years ago

조니 벨린다.jpg
1948년 미국영화
감독 : 진 네굴레스코
출연 : 제인 와이먼, 루 에이어스

나는 가끔 유튜브에서 영화를 본다. 대부분 옛날 영화다. <조니 벨린다>. 이 영화 역시 오래 되어 흑백이다.

오래된 영화가 갖는 장점 가운데 하나는 시대상이 재미있다는 점이다. 1948년에 만든 영화니 70년 전이다. 오래 세월을 거슬러 가니 SF영화하고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또한 촬영 과정에서 겪었던 일화도 인상적이다.

이 영화는 장애를 다룬 내용이다, 농아(聾啞)인 벨린다에게 의사인 로버트슨이 수화를 가르치면서 삶의 의미를 깨닫게 한다. 줄거리 자체도 감동이지만 내 눈에 인상적인 건 두 가지. 하나는 당시 의사들 모습이다. 지금처럼 시간에 쫒기고 전문화되어 있지 않다. 의사가 곧잘 마을로 왕진을 간다. 게다가 환자들 삶에 관여까지 한다. 무척 인간적인 의사라 할까. 휴머니즘 의료다.

또 하나는 밀가루를 제분하는 모습이다. 농가에서 농사를 지어 집에서 제분을 한다. 소 두 마리가 연자방아를 찧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하루하루 먹고 사는 고단함이 생생하게 느껴진다.

이런 시대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는 게 참 좋다. 우리가 지금 어디쯤 있고, 어디로 가는 지를 돌아보게 해주니까.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영화는 시대를 초월하는 것 같아요.

게다가 취향에 따라서는 영원하기도 한 거 같습니다

선뜻 보기 힘든 과거로의 여행이네요.
추억을 찾을수 있는 장점과 생각이 좋겠네요.
2A012EED-5FC5-4261-9F36-3E316988BA9C.gif

타임머신입니다.

요즘 귀가하는 시간이 빨라져 저도 옥수수에서 영화 자주 봅니다.

겨울은 영화보기 좋은 계절인 거 같아요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어디쯤
어디로

고맙습니다

가끔 옛날 영화를 보면 그 맛이 참 색다릅니다.

나이가 드니 더 그런 거 같기도 하네요

영화는 싫든 좋든 그 시대를 기록하죠 ^^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래서 옛 영화 보는 맛인가 봐요^^

과거를 돌아보게하는 영화군요 어찌보면 그시절이 그리울수도....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그립기도 하고
짠 하기도 하고^^
고맙습니다.
도깨비님도 연말 잘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527.13
ETH 2375.0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