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ings with Photos#165]머리를 믿지 말고 손을 믿어라.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여러분은 평소 메모를 자주 하시나요?
일상생활에서, 직장생활에서 각자 다 스타일이 있으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메모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직장에서는요.

당연한 거니까, 아는 거니까 라고 생각해서 메모를 안 했다가
바쁜 일과에 까먹고 난 후에 애먹은 경험들이 있어서지요.
또, 그렇게 쌓인 메모들이 나중에 업무 기록들이 되기도 해서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메모하려고는 하는데,
맘에 드는 메모장을 발견하지 못 해서 아직 생활화되진 못 했네요.
스팀잇 시작 후에는 그나마 간결하게 쓰던 일기를 안 쓰게 되었어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Fotor_153965868753043.jpg


다산은 말한다.
“부지런히 메모하라. 쉬지 말고 적어라.
기억은 흐려지고 생각은 사라진다.
머리를 믿지 말고 손을 믿어라.
메모는 실마리다.
메모가 있어야 기억이 복원된다.
습관처럼 적고 본능처럼 기록하라.”
정민, ‘다산선생 지식경영법’에서


U5dtvP2HU2dF45nNAeCFyuqs4y9DLQN_1680x8400.jpeg

Sort:  

일기는 쓰려 노력하지만 잘 안쓰게 되네요!
저는 메모는 엄청 많이 하는 편이에요. :)
캘린더에 할 일별로 컬러 다르게 해서 알람 설정해두고 폰-PC 연동되도록 메모장도 따로 쓰고,
알람 울릴 때마다 느끼는 건 '머리를 믿지 말고 손을 믿어야만 한다...'!

쉬지말고 적어라ㅎㅎㅎㅎ
진짜 맞는말같아요 성공하는 사람치고
메모 안하는 사람 없는듯!
이거봐요 저 지금도 쉬지않고 언니에게 댓글을
적고 있잖아유 헤헤 :)

점점 기억력이 감퇴되서 메모하는 습관이 늘어나네요 ㅎㅎ;

작년까지만 해도 머리로 가능했는데, 올해부터는 딸리네요 ^^;;

언젠가부터 메모장이 꼭 필요해졌어요.
돌아서면 잊어버리니... ㅋㅋㅋ

적는 자가 살아남는다는 "적자생존"
말씀 잘보고 갑니다. ^^

저도 메모를 시작한이후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던것 같아요. 정말 중요하죠 메모하는 습관

저도 메모가 습관이네요.
다 정리하고 기억하기가 힘들어서.
제 앞에 책상 카렌다는 파랗고 빨갛고... ^^

카일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손은 눈보다 빠르다는거 !!
타짜 셨군요 !! ㅎ

저는 메모하는걸 참 좋아했는데 요즘은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딱히 벌어지는 일들이 많이 없어서 인것도 같구 ㅜ ㅜ 좀더 활동적이고 메모도 자주 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22.67
ETH 2944.9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