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준정부부의 북스팀📖디지털노마드를 향해서!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의 준정부부입니다💑

오늘은 북스팀 올려보려 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두 달 동안 읽은 책들이에요.
사실 더 읽었는데 집에 있는 책만 추려봤어요.

KakaoTalk_Photo_2018-04-05-18-10-14_53.jpeg

제가 요즘 왜이리~ 책을 많이 읽냐면요! 남편과 함께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조금씩 준비하기로 했거든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때 독서만큼 빠르고 쉽게 진입 가능한 경로는 없다고 생각해요~

음~ 저희는 소개드렸듯이 둘다 작가로 살아가길 원해요. 그러나 작가로만 살기에는 현실적인 문제들도 있고 그래서 저희의 이 장점들 가지고 어떻게 살아가면 가장 행복할까?를 고민했을 때 노트북만 있으면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디지털노마드의 삶이 현실적이면서도 합리적이라고 느꼈어요.

KakaoTalk_Photo_2018-04-05-18-10-20_35.jpeg

이 책은 처음으로 아- 나도 이렇게 살아보고싶다! 결심하게 된 책이에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청개구리처럼 항상 반대로 생각하는걸 좋아했어요.

말 그대로 왜 안돼? 반문하는거죠.

그래서 결혼도 정말 이른 나이에 했고요. 거창하지는 않아요. 그저 소박하게 제가 유명인사도 아니고ㅎㅎ 내 인생인데 사회에서 누군가가 그어 놓은듯한 선에 맞추며 살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지않을까요?

흔한 말로~ 4차 산업혁명이라 하죠. 요즘 시대는 확연히 바뀌었어요. 음식점에 가면 캐셔분이 안계시고 자동화 기계로 주문을 하는 것처럼요. 그런데 조금 안타까운건 우리나라 사회적 구조에요. 분명 기술의 발달로 어느덧 100세 시대라는 시대가 왔는데, 사회에서 무책임하게 정한듯한 현실적인 노동이 가능한 나이가 대략 65세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멘붕?과 초조함을 늘 가지고 살아가요. 물론 저희도 마찬가지고요.

KakaoTalk_Photo_2018-04-05-18-10-17_99.jpeg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평생 최소한의 먹고 사는 문제의 걱정없이 살 수 있는 기술 아닐까요?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책을 읽고 다음에 '출근하지 않고 퇴직하지 않는' 이라는 파격적인 제목에 이끌려 구입하여 너무 감명 깊게 본 책이에요.

사회는 대체 왜 ? 9-6 근무 체계를 만든걸까요.
왜? 우리는 9-6에 맞추어 살아가야 할까요?

결국에 말이 좋으면 명퇴, 안좋으면 권고사직 처리되는 한 건물에서

우리는 왜? 그렇게 가장 소중한 것들 다 버려가며 충성하며 살아야할까요?
무엇을 얻기위해? 무엇이 잃는게 두려워서?

지금 당장 사직서 내세요! 이런 글이 절대 아니에요.
그리고 저희도 여러분과 같은 새가슴인 쫄보라 취직도 할거에요ㅎㅎ
늘 고민하며 미래 준비한다고 조금의 기대감 안고 사는거죠ㅎㅎ

디지털노마드를 꿈 꾸시는 분들 ! 프리랜서를 꿈 꾸시는 분들!
사직서 내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이 북스팀을 올립니다 ㅎㅎ

(저희 부부에게도 하는 말이에요. 우리 존재 화이팅 !)

Sort:  

책을 많이 읽으시네요.
요즘 책을 담 쌓고 살아서요. 반성 ㅠㅠ
원하시는 디지털노마드 삶을 위해서 화이팅!

책 읽으니 답답함도 해소되고 여러모로 좋네요 ㅎㅎ
여건이 안되시면 오디오북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점점 사람이 필요없어지는 시대가 도래하였는데 살아남자보다는 열심히 살자 생각입니다. 원하는일을하고 소득이 된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미래를 대비하긴 해야하겠네요~화이팅입니다~^^

맞아요. 사람이 점점 필요하지않는 시대가 되어가고있습니다. 지금이 가장 행복해야하지만 미래도 준비해가야겠죠. 화이팅입니다!

저도 디지털노마드 준비하고있어서 같이 정보 공유하면 좋겠어요!! 글 자주 올려주세요 ㅎㅎㅎ

ㅎㅎ퇴사일기 잘 보고있어요! 항상 응원할게요! 우리 함께 성장해요 ㅎㅎ

한달에 책 한권도 읽지 않는 저로써...부끄러움을 느끼며 보팅하고 갑니다..ㅠ.ㅠ

아닙니다 다 다르게 사는거죠 ㅎㅎ

헛 ~ 저도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으로써 반갑네요~
제가 읽은 책들도 한 4권 보이네요 ㅎㅎ
다른 책들도 봐봐야겠어용 ~!!
디지털노마드의 삶 응원하겠습니당! ^^ 팔로우할께요

저도 자주 놀러가서 응원할게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소중한 것을 지키기위해 대단하고 과감하고 멋진 선택을 하셨어요!
사실, 그것이 일반적이고 자연스러운 선택일 수 있는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이상한 세상에선 그것이 오히려 이상하고 자연스럽지 못한 선택이 되었는지도요..
암튼 멋지게 사시는 모습 자주 보러 오겠습니다. 먼저 제 포스팅에 찾아와주시고 손 건네 악수 요청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준정부부님.. 자주 뵐께요!!

아닙니다 ㅎㅎ 멋지게 살아보려고 아둥바둥하는걸요.
자주 놀러갈게요 ^^ 좋은 밤 되세요

제가 꿈꾸던 일인거 같은데요 ^^ 스팀잇 열심히해서 고래되면 만약 회사월급보다 더 많음 접고 싶은 마음...그런 상상도 해 해 본적 있는거 같아요! 저도 회사일에 얽매이지 않고 맘편히 돈벌며 생활하고 싶은 맘이 굴뚝같네요~~~

그쵸~ 누구나 꿈 꾸는 삶. 하지만 누군가는 이루며 살고있네요. 우리도 화이팅해요!

대박사건!!

하루 9시간 일을해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ㅠ

에고ㅠㅠ 분명 돌파 가능한 길이 있을겁니다. 힘내세요!!

디지털 노마드 응원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늘 응원할게요!

준정부부 화이팅!
독서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라는 교보문고 문구가 생각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222.18
ETH 3310.36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