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t to Steem] STEEM 컨버젼을 해봤습니다 꼬루루루룩!!! 아 배고파.

in #busy6 years ago (edited)

1.jpg

며칠 비트가 좀 오른다 싶더니...!

그러면 그렇지 소리 나오게 뜨억락을 해버렸네요.

재간 없는 스달 역시 1달러 밑으로 훅 빠져 버렸네요... 우왕ㅋ굿!

스달 가격 0.93불이면...
1불에서 정확히 -7%가 빠진 가격이네요.

이 -7% 손실을 보장해 준다는 스달 1달러 패깅 시스템??? 을 써먹는 날이 올 줄이야...!!!
는 무슨.. 요즘 장 꼬라지를 보고 있노라면 올 줄 알았습니다^^

암튼...!!

일단 해보죠 뭐!
.
.
.
.
ㄱㄱㄱ

10.jpg

스달 100개로 가버렸~!!!

7.jpg

뚜둥!!!

제 지갑을 보시면 요렇게 컨버젼이 걸려있습니다!

8.jpg

그리고 steemd에도 잘 전환되고 있다고 적혀있군요^^

스달이 스팀으로 전환 되는데 3.5일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 기간을 두는 것은 피드가격으로 장난치지(?) 못하게 하는 조치이죠^^

3.5일 후에 결과가 참 궁금하군요!!!^^

이 시스템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스달 to 스팀 컨버젼은
외부 시장(거래소)가격과 상관없이 1스달=1달러 가치로 스달을 스팀으로 바꿔 주는겁니다.
여기서 스팀 가격은 스팀잇에서 확인할 수 있는 증인들이 매긴 feed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시 말해 지금 외부거래소에서 스달은 0.93불에 거래가 되고 있지만,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스달 패깅가격 1달러를 보장 받아서 스팀으로 교환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컨버젼 완료 즉시 스달은 소각 됩니다. 스달은 스팀대신 받아서 가지고 있는 채권이니깐, 즉시 없애야죠^^

.
.
.
손익이 어찌 될지는...
스달을 스팀으로 바꿀 수 있는 다른 방법들과 비교해 봤을때,,,
기회비용을 따져보면 되겠는데요...

뭐,,,,,
첫번째 방법은,
외부 거래소에서 스달을 팔아 스팀을 사면 되겠고요...

두번째 방법은,
스팀잇 내부거래소에서 스달로 스팀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있겠군요!^^
.
.
.
외부거래소 가격이,,,,


첫번째 방법으로,,,
제가 컨버젼한 스달 100개를 외부거래소에서 약 1,075원에 팔아서 스팀을 약931원 가격에 샀을때와 며칠 후 비교해보면 되겠네요ㅎ

그리고,,,

6.jpg

두번째 방법으로 며칠 후 컨버젼 된 결과를,,,
위에 보이는 내부거래소 가격과 비교해 보면 기회비용에 따른 손익을 알 수 있겠습니다^^
.
.
.
기대되는군요!!!^.^

으흐흐흐흐

Sort:  

스팀으로 변환을 할려면
어디로 가서 신청해야 되는 것인지요?^^

아! 원래는 스팀잇 지갑에서 스달옆 화살표 내리면 메뉴가 나왔는데요 지금은 빼놓은 상태고요...
대안으로 스팀KR 사이트 (https://steemkr.com) 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9.png

요렇게 말이죠^^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jinuking.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두구두구두구~~~~
결과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기대가...ㅎㅎ

3.5일 후의 포스팅이 벌써 궁금하네요... ㅋㅋ

전환 끝나고 나면 결과 발표 하겠습니다^^

3.5일 후~두둥 후기 궁금합니다^^

저두요^^ ㅎㅎ

내일 스달 떡상하면.. ㅋㅋ

그럼 개망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달 떡상하면 스팀도 떡상해서 스팀/스달 비율만 이득되면 되지않나요?

오 신기하네요.
스달 1달러 보장이 이런거였군요.
추후 손익이 어떻해 되었는지도 기대가 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 결과보고 저도 짱박아 뒀던 스달이를
어찌할지 고민해 봐야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제가 이번에 한거 받으면 결과 토대로 글올릴게요^^

이런거였군요! 있나보다 그러기만 했는데.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제대로 노리고 해본건 이번이 처음입니다ㅎㅎ 부디 좋은 결과가 나오길...^^

3.5일후~ 기대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74.85
ETH 2500.1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