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addy] 건강한 아빠가 되자! 건강이 기본이다.

in #busy6 years ago

image.png

건강검진 결과

매년 회사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을 하고나서 1개월정도가 지나니 결과가 도착했습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건강검진 결과를 보는게 두렵지 않았는데 언제부턴가 두려워 지더라고요. 두렵다는건 아마도 자신이 없다는 얘기겠죠? 운동이라는건 아이를 낳고나서 제대로 해본 기억이 잘 없네요. 좋아하던 축구도 언제 했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아무튼 결과를 열어 봤는데 제일 첫 페이지에 이상소견들이 주루룩 적혀 있네요.

과거에는 이상소견이 매우 간략히 적혀있었던 기억이 나고 수많은 수치 중에서 모두 정상범위에 들어오는 것뿐이였는데 어느덧 세월이 지나가면서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것들이 하나...둘... 증가하기 시작하더라고요. 작년에는 제 기억에 의하면 2개정도가 벗어나고 올해는 4개정도가 벗어났네요. 가장 신경쓰이는 수치는 CEA라는 수치더라고요. 저도 잘 몰라 인터넷에 찾아봤는데 뭔가 암을 확인할 수 있는 종양 표지자더라고요. 비흡연자의 경우 3.0을 넘으면 안된다는데 매년 이 수치는 넘어서고 있네요.

그리고 그 외에도 여러 항목들에서 정상 수치를 벗어나는데 다 제가 잘 모르는 항목들이니깐 패스했습니다... 뭐 중요하지 않겠구나... 하고서요^^;;뭐 제가 아는 혈압, 콜레스테롤수치, 요단백 등등 이런거 안벗어나면 괜찮은거겠죠?ㅋㅋㅋ

건강이 기본인데 기본도 못하는 아빠...

아들과 놀아주기 위해서는 체력도 좋아야 하고 건강해야 컨디션도 좋아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질텐데 점점 1년에 아픈 시간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감기도 자주 걸리는 것 같고 .... 입병도 자주나고...그리고 어깨 목근육에 담도 많이 걸리네요ㅠ 이제 이정도 아픈건 내성이 생기는듯한 느낌이네요. 건강해야 아들이 대학졸업하고 군대도가고 장가도 가는 모습을 볼텐데요... 최근에 이곳저곳 스트레스 받는 곳이 많아서 정신이 없는데 빨리 이것저것 3월말에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좀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도 꼭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자의로 운동이 잘 되지 않으니 타인의 힘을 빌려서 해야겠네요 ㅋ

우리가 숨쉬면서 공기,산소의 중요성을 모르듯이 우리가 살아가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자꾸 놓치는 것 같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갓스티미언님들도 모두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

Have a nice day!

Sort:  

열심히 운동해야죠~~
화이팅입니다!
저는 다시 운동 시작했습니다!!!

알지만 잘 못 챙기는것이죠... 대한민국에 국민들의 여유를 찾아주는 시스템은 없는거죠

첫 걸음이 제일 어렵잔아요 ㅎㅎ 30분씩만 해보세요
20대인 저도 고혈압 자꼬 찍히던데
엄마의 잔소리가 들려옵니다 ㅋㅋ 운동좀하라고..
(근데 이게 제일 어려운~)

건강이 우선이죠. 그래도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하셔서 다행이네요! 검진안하시고, 얼마나 나빠졌는지 모르는 분들도 꽤나 많더라구요~

자라나는 아이들을 보며
부모로서 건강해야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게 되네요.
제이탑님 늘 진솔하고 공감가는 포스팅 감사합니다.
헤헤

작년 건강검진 결과 받아보고 충격받았던 기억이 생각나는 내용입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워킹대디라 정말 공감하는데요.^&^
오늘 검진 후 건강관리 관련 포스팅을 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래요 ㅋㅋ 아이와 건강히 잘 놀아야하니 관리에 힘써야 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아자자자!!!

건강 잘 챙기세요~ 저도 요즘은 퇴근 후 운동을 시작 했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는것 같아요~^^

매년 점점 더 무섭더라구요..

대장, 유방, 폐, 간에서의 종양을 관찰할 수 있는 지표인가보네요.
폐암이 포함되어 있어서 흡연자의 경우, 비흡연자의 경우를 구분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글들이 많이 있네요. 담배를 안피우신다면.. 오히려 더 이상할 수 있으니 간검사 결과나 대장검사 결과를 더 유심히 보셔야하는거 아닐까 싶으네요.
건강하세요!! 아빠는 아프면 안됩니다~!

제이탑님 건강이 최고! 건강챙기세요.
눈오는데 안전운전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231.30
ETH 2943.84
USDT 1.00
SBD 3.66